[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홈쇼핑 채널들이 방송사 트렌드지수 순위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랭키파이 4월 4주차 방송사 트렌드 지수에서 롯데홈쇼핑이 트렌드 지수 1만9175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방송사 트렌드 지수는 전주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랭키파이가 자체적으로 합산해 산출한 지표이다.현대홈쇼핑은 1만6561포인트로 전주보다 990포인트 상승해 2위를 차지했으며, CJ온스타일은 15,276포인트로 전주보다 1,488포인트 하락해 3위를 차지했다.4위 EBS는 9449포인트, 5위 내셔널지오그래픽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코멕스산업(대표 구자일, 이하 코멕스)은 봄철 야외 나들이에 활용하기 좋은 ‘에코 클리어 보관용기(와이너리)' 10종 세트를 최대 71% 할인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프로모션은 오는 11일 오후 5시 40분부터 현대홈쇼핑에서 진행된다. 와이너리 구성은 △직사각 325㎖ 2개 △직사각 780㎖ 3개 △직사각 2.0L 1개 △직사각 3.1L 1개 △정사각 635㎖ 1개 △정사각 1.2L 1개 △정사각 1.8L 1개 등 총 10종 세트로 정상가에서 최대 71%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에코 클리어 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현대홈쇼핑이 ‘미니멀룩’ 트렌드를 겨냥해 선보인 봄‧여름(SS) 시즌 단독 패션 브랜드의 신규 아이템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현대홈쇼핑은 SS 시즌 패션 첫 론칭 방송을 시작한 지난달 20일부터 31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패션 상품 주문금액이 86% 신장했다고 2일 밝혔다.앞서 현대홈쇼핑은 단순하고 절제된 패션 스타일을 가리키는 미니멀룩 트렌드에 맞춰 시슬리, 프리마클라쎄 등 단독 라이선스 브랜드를 확대하고 기존 단독 브랜드의 아이템 라인업도 지난 시즌보다 20% 확대한 바 있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현대홈쇼핑이 차별화 전략을 통해 패션 부문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현대홈쇼핑은 신규 패션 특화 TV프로그램 ‘동나쇼’와 패션 전문몰 ‘에센트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오는 2일부터 선보이는 동나쇼는 현대홈쇼핑 간판 쇼호스트 김동은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오전 9시 25분에 고정 편성하며, 패션 전문가가 엄선한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는 편집숍 콘셉트로 의류, 잡화, 액세서리 등 3종 이상 카테고리를 한꺼번에 소개하며 원스톱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특히 동나쇼는 쇼호스트가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박두열 기자] 거창군에서는 지난 20일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복합교육관에서 ‘거창사과 유통시장 개혁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토론회에는 구인모 거창군수, 이홍희 거창군의회 의장, 군의원, 농협관계자, 유통업체 대표, 사과발전협의회원, 작목반 대표, 농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토론회는 지역에서 생산된 사과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고 거창APC를 통해 팔리는 구조를 만들기 위한 산지유통 활성화 토의, 거창사과 가치를 높이기 위한 공동, 단일 브랜드 마케팅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김동석 거창군 농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단일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 현대백화점그룹이 이른바 ‘깜깜이 배당’을 없애기 위해 그룹 상장 계열사들의 배당 절차 개선에 나선다. 현재의 ‘선(先) 배당기준일, 후(後) 배당액 확정 방식’을 ‘선(先) 배당액, 후(後) 배당기준일 확정 방식’으로 바꾸기로 한 것이다. 이렇게 되면 투자자들은 배당금을 먼저 확인한 뒤 투자 여부를 판단할 수 있어, 배당 예측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지에프홀딩스·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지누스·현대에버다임·현대이지웰·대원강업 등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홈쇼핑업계가 지난해 최악의 성적표를 받아들인 가운데, 타개책으로 단독 브랜드 육성에 열중하고 있다. 단독 브랜드의 경우, 오직 자사 채널에서 만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콘텐츠로 작용해 고객 유입 효과를 노릴 수 있어서다. 19일 홈쇼핑업계에 따르면, CJ온스타일은 M12, 더엣지, 테일러센츠 등의 자체 브랜드(PB)를 운영 중에 있다. 특히 M12는 지난 2월 론칭된 신규 브랜드로, 1년 12달 내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젠더리스 라이프 웨어라는 뜻을 담았다.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에 성별 상관없는 소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코멕스산업(대표 구자일, 이하 코멕스)은 '에코 클리어 보관용기(와이너리)' 10종 세트를 최대 71% 할인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5일 오후 2시 40분부터 60분간 현대홈쇼핑에서 진행되며 △직사각 325㎖ 2개 △직사각 780㎖ 3개 △직사각 2.0L 1개 △직사각 3.1L 1개 △정사각 635㎖ 1개 △정사각 1.2L 1개 △정사각 1.8L 1개로 구성된 10종 세트를 선보인다.‘에코 클리어 보관용기’는 일반적인 밀폐용기 뚜껑 정중앙의 ‘배꼽’이라 불리는 사출 게이트를 없애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애경산업은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에센스 팩트 아우라’(ESSENCE PACT AURA)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AGE20’S 에센스 팩트 아우라는 다채로운 빛을 머금고 있는 보석처럼 은은하게 반짝이는 아우라 광채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팩트이다.‘프렌치 아우라 에센스’를 75% 함유한 것이 특징으로, 프렌치 아우라 에센스는 피부에 광채와 수분, 화사함을 더해주는 프랑스산 콜라겐∙히알루론산∙브라이트닝 성분을 담아 수분감 있는 피부를 완성해 준다. 또 피부에 촉촉함과 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설립 30주년을 맞는 '현대백화점그룹 기업대학'이 디지털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거듭난다.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그룹 기업대학이 현장 실무 역량을 갖춘 유통전문인재 양성을 넘어, 디지털 인재를 육성하는 사내 교육기관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측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시대 흐름에 맞춰 급변하는 고객 니즈와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기업대학 교육과정을 재편하기로 했다"며 "이를 통해 여러 고객 접점에서의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T커머스(데이터홈쇼핑)의 생방송 허용 등 규제 완화를 두고 TV홈쇼핑업계가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TV홈쇼핑 산업이 시청자 수 감소, 송출 수수료 부담 등으로 위기를 맞은 상황에서 T커머스의 생방송 규제까지 허용된다면, 경쟁 기업이 늘어나 업계 간 과다 경쟁이 불가피하다는 이유에서다. 7일 TV홈쇼핑업계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는 최근 T커머스의 생방송 허용을 검토 중이다. TV홈쇼핑과 T커머스는 모두 방송법상 방송채널사업자로서, 홈쇼핑으로 승인받아 상품 소개와 판매를 진행하고 있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유통업계가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생성형 인공지능이란, 이용자의 특정 요구에 따라 결과를 생성해 내는 인공지능을 의미한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과거에는 AI 활용 영역이 검색 및 개인 맞춤형 추천, 챗봇 상담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데 한정됐다면 최근에는 기업의 여러 업무에 적극 활용되는 모습이다. 대표적으로는 마케팅 업무에서의 활용이 두드러진다. 일례로 롯데백화점은 올 봄 시즌 비주얼 이미지를 AI를 사용해 만들어냈다. 생성형 AI를 통해 시즌 비주얼을 선보이는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현대홈쇼핑은 현대홈쇼핑 본사에서 장애인 가정 장학사업 ‘하이(H!) 두드림투게더’ 지원금 전달식을 열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에 장학금 1억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하이 두드림투게더는 지난 2014년부터 현대홈쇼핑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 장학사업으로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이번에 전달된 1억 5000만원을 포함해 10년간 전달된 장학금은 총 14억 8100만원이며, 지난해까지 지원을 받은 학생은 416명에 이른다.장학금은 장애인 가정의 중‧고등학교 학생의 학습 활동에 활용된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홈쇼핑 업체들이 지난해 나란히 최악의 실적을 기록했다. TV 시청자 수 감소 등 어려운 경영 환경에 더해 갈수록 커지는 송출수수료가 발목을 잡은 결과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TV홈쇼핑 4사의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모두 동반 하락했다.가장 선방한 곳은 CJ온스타일이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매출 1조 3378억원, 영업이익 69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3%, 4.1% 감소한 수치다.GS샵의 경우, 지난해 매출 1조 1311억원, 영업이익 1179억원으로 각각 8.7%, 17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코스피는 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결과 발표를 앞두고 경계감이 고조되며 하락 마감했다.31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1.72포인트(p·0.07%) 내린 2497.09로 거래를 마쳤다.외국인이 887억원 순매수했지만 개인과 기관이 각각 799억원, 53억원 순매도하며 지수를 끌어내렸다.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은 혼조세였다. LG에너지솔루션(1.60%), 삼성바이오로직스(2.07%), 기아(5.00%), 현대차(2.42%), 셀트리온(0.06%)은 상승했고, 삼성전자(-2.15%), S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코스피가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순매수세에 힘입어 2500선을 회복했다.29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22.09포인트(p·0.89%) 오른 2500.65에 거래를 마쳤다.지수가 2500선으로 올라온 건 지난 15일 이후 10거래일 만이다. 투자주체별로 외인과 기관이 각각 5477억원, 2177억원을 순매수하며 지수 상승을 견인했다. 개인은 차익 실현을 위해 홀로 7281억원 순매도했다.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은 혼조세였다.대장주인 삼성전자(1.36%)가 오른 반면 SK하이닉스(-0.74%)는 하락 마감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SK C&C가 토털 클라우드 서비스로 TV, 인터넷, 모바일 쇼핑에서 디지털 커머스 혁신에 나선다. SK C&C는 25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현대홈쇼핑 차세대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밝혔다.이번사업은 2022년 5월 착수해 20개월에 걸쳐 구축 및 안정화 기간을 거쳤다. 이를 통해 SK C&C는 현대홈쇼핑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과 신속하고 유연한 비즈니스 지원 체계 확립을 도왔다.현대홈쇼핑은 2001년 설립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로, TV홈쇼핑과 인터넷·모바일 종합쇼핑몰인 현대Hmall을 운영하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지난해 TV홈쇼핑사와 유료방송사업자 간 송출수수료 갈등이 터져 나온 가운데, 코앞으로 다가온 정부의 첫 중재 결과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과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3월부터 송출 수수료 관련 협상을 진행해왔으나, 자체적으로 합의점에 이르지 못하며 갈등이 극에 달했다. 결국 현대홈쇼핑은 두 차례 KT스카이라이프에 방송 송출 중단을 예고하는 이른바 ‘블랙아웃’을 결정했고, 이에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11월 과기정통부에 대가검증협의체를 가동을 요청했다.대가검증협의체는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풍년의 역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당근 농가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제주산 당근을 대량 매입해 당근의 수요·공급 안정화를 돕고 소비 촉진에도 나선 것이다.현대백화점그룹은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으로부터 ‘제주 왕 당근’ 200톤을 매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매입 규모는 종합식품기업인 현대그린푸드의 월 평균 당근 사용량의 두 배에 달하는 양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현대이지웰 등 주요 계열사의 유통 역량을 활용해 당근 소비 촉진에 적극 나선다는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현대홈쇼핑은 오는 31일까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에싸(ESSA)’ 소파, ‘지방시’ 화장품, ‘리꼬’ 물티슈 등 쇼라 인기 상품을 최대 42% 할인가에 판매한다. 기존 신년 행사는 경품 이벤트 중심으로 진행됐지만 올해는 특별 생방송을 통한 할인 판매, 포인트 적립 혜택 등을 더해 역대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으로 진행된다.구체적으로, 쇼라 고정 프로그램들의 신년 기념 특별 생방송이 이어진다. 가구 판매 특화 프로그램인 ‘퍼니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