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전, 서울 강동구 천호동 현대홈쇼핑 본사에서 진행된 장애인 가정 장학사업인 ‘하이(H!) 두드림투게더’ 지원금 전달식에서 한광영 현대홈쇼핑 사장(사진 맨 왼쪽부터)과 장학생 대표 이정빈 학생, 김인규 한국장애인재활협회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한광영 현대홈쇼핑 사장과 장학생 대표 이정빈 학생, 김인규 한국장애인재활협회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현대홈쇼핑]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현대홈쇼핑은 현대홈쇼핑 본사에서 장애인 가정 장학사업 ‘하이(H!) 두드림투게더’ 지원금 전달식을 열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에 장학금 1억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하이 두드림투게더는 지난 2014년부터 현대홈쇼핑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 장학사업으로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이번에 전달된 1억 5000만원을 포함해 10년간 전달된 장학금은 총 14억 8100만원이며, 지난해까지 지원을 받은 학생은 416명에 이른다.

장학금은 장애인 가정의 중‧고등학교 학생의 학습 활동에 활용된다. 선정된 장학생은 국‧영‧수 교과목뿐만 아니라 음악‧미술 등 본인이 배우고 싶은 분야의 학습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 밖에 학업 컨설팅, 진로 멘토링 등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도 신청 가능하다.

현대홈쇼핑은 장애인 가정 학생을 돕는 일에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별도 기부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앱의 ‘포인트 기부’ 메뉴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모금된 기부금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로 전달돼 장애 가정 청소년 장학금으로 사용된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장애인 가정의 학생들에게 교육적 지원을 통해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10년 동안 꾸준히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외 계층 없이 더 많은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학습하며 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현대홈쇼핑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