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투이지 주식회사는 지난 15일 신규 서비스 ‘Umbrella (엄브렐라) AI’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엄브렐라는 전 세계 앱스토어를 대상으로 출시됐다.Umbrella는 일상 속에서 정신 건강을 지원하는 AI 어시스턴트(Assistants)로 구성된 서비스다. 심리학에 기반해 생성된 나를 위한 확언, 코칭, 질문 등 지지 메세지를 매일 받아보고 대화할 수 있으며 명상, 기도, 숙면 이야기 등 각 주제에 특화된 AI 어시스턴트가 실시간으로 초개인화된 콘텐츠를 생성해 이용자의 멘탈을 서포트한다. 이용자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스픽이지랩스코리아는 영어 회화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2030 세대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스픽은 지난 2월 오픈서베이를 통해 영어 회화 실력 향상에 관심이 있는 전국 20세~59세 남녀 800명을 대상으로 영어 회화 브랜드 인지도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20·30 연령층의 29.3%가 스픽을 가장 먼저 떠올리며 MZ 세대 브랜드 인지도 1위를 차지했다.특히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조사하는 최초 상기도 조사에서 2030 세대의 지지를 받은 것은 매우 유의미한 결과다.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사람인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는 ‘공정채용 컨설팅 사업’ 운영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공정채용 컨설팅 사업은 중소기업이 채용 공정성을 갖춘 가운데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채용제도 설계 등 관련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이다.사람인은 컨설팅을 통해 전체 채용 과정에서 구직자에게 투명하게 정보를 제공하고, 직무와 무관한 편견요소가 아닌 능력 중심으로 평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컨설팅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채용 프로세스 전반을 진단하고, 개선점을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로앤컴퍼니가 업스테이지와 한국어 및 한국 법률에 특화된 거대언어모델(LLM) 공동 개발 계획을 발표하고, 생성형 AI 서비스 출시를 통한 글로벌 법률서비스 시장 공략을 선언했다.로앤컴퍼니는 글로벌 AI 전문기업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와 한국 법률 특화 거대언어모델 ‘솔라 리걸(Solar-Legal)’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업무 협약식에는 로앤컴퍼니 정재성 부대표와 안기순 법률AI연구소장, 업스테이지 권순일 사업총괄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양사는 법률 AI 연구, 거대언어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사람인이 운영하는 프리랜서 플랫폼 사람인 긱은 IT 프리랜서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프로필 등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전업 및 사이드잡 프로젝트로 수익 창출과 커리어 개발을 원하는 IT 프리랜서들을 지원하고, 기업들은 유능한 IT 개발자들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오는 4월 10일까지 사람인 긱 신규 및 기존 개인회원 중 전문분야가 IT 개발·기획인 회원이 새롭게 프로필을 70% 이상 등록하면 자동 응모된다. 선착순 500명에게 네이버페이 5000원 모바일 상품권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콴다의 운영사 매스프레소는 첫 미국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아시아에 이어 미국 시장까지 선점하여 AI 튜터로서의 글로벌 경쟁 우위를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미국 서부 현지 시간으로 7일 출시한 프렙파이(Prep.Pie)는 미국 대학생들의 시험 준비를 돕는 웹 기반 서비스다.해당 웹 서비스를 통해 △학생이 보유한 학습 자료를 바탕으로 주요 내용을 요약하는 프렙노트 (Prep Notes) 기능 △자료를 기반으로 실전 대비 문제, 유사 문제, 관련 개념 설명 등 추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프렙세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주)크몽은 오프라인 생활 서비스 분야에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이번 사업 확장을 위해 카테고리 개편을 추진, 청소를 비롯한 오프라인에 특화된 생활 서비스 영역을 강화하고 관련 전문가를 확충한다. 크몽은 이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종합 프리랜서 마켓으로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앞서 빈대포비아 해결 서비스로 전문 청소 영역에 발을 내딛은 크몽은 에어컨, 세탁기, 매트리스, 이사 입주 청소 등 고객 일상 생활에 가장 필요한 분야까지 확장해 본격적인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게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이 운영하는 사람인 카페가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사람인은 카페 마케팅 서포터즈가 3개월간 사람인 카페를 대학생들에게 알리는 활동에 주력해, 마케팅 기획 및 운영을 담당 실무자들과 함께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SNS 콘텐츠 기획, 마케팅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미션을 수행할 계획이다. 사람인은 실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기 때문에 대학생들에게는 취업 전에 직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사람인 카페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기업의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사람인은 기업용 채용 관리 솔루션 ‘리버스(Rivers)’를 정식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리버스는 채용 공고 게재부터 서류 검토, 면접, 평가 및 합격 발표까지 채용의 모든 절차를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원스톱 채용 관리 솔루션(ATS·Applicant Tracking System)이다. 지난해 8월 베타버전 출시 후 사용자 피드백 반영 및 테스트 등을 거쳐 왔다. 최근 공고 연동 확장 및 업계 최초 비즈마켓 기능 추가 등 업그레이드를 실시했으며, 지속적으로 일부 UI·UX 및 사용성 개선 작업을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애드(addd)는 최근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Mobile World Congress) 2024에 참가하여 선도적인 기술을 선보이고 국내외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했다고 6일 밝혔다.MWC는 매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로, CES, IFA와 함께 세계 3대 ICT 박람회로 불린다. 올해에는 200개국, 2400여 개 기업과 9만30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석했으며, 한국기업은 165개사가 참가했다.애드는 옥외 광고 산업에서의 성과 측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공지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데이원컴퍼니는 지난해 해외 매출 132억원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이는 해외 진출 3년 만에 이룬 성과로 특히 콜로소CIC의 활약이 주효했다는 평가다.현재 콜로소CIC는 한국, 일본, 글로벌 3개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국적과 언어의 고객 커버리지 확대를 위해 최근 글로벌 사이트에 스페인어 버전을 오픈했으며, 향후 유럽 언어도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안정적인 해외시장 안착을 위해 지난해 일본 도쿄 마루노우치에 콜로소 일본 지사를 설립했고, 현지 인력을 추가로 채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지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이 상반기 채용이 본격으로 시작하는 3월을 맞아 ‘합격 시그널’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사람인은 ‘합격 시그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합격시그널’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해 취업 준비 시 행동 패턴에 따라 △공채 일정 한눈에 보기 △특정 직무 선택 △취업 축하금 △자동 공고 추천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한 뒤 합격시그널 찾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 응모된다.카드 선택 시 △네이버 등 개인 캘린더로 채용일정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채용달력 △AI가 등록된 이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로앤컴퍼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한 ‘AI 혁신생태계 조성 기업 간담회’에 김본환 대표가 리걸테크 업계를 대표해 참석했다고 5일 밝혔다.과기정통부가 AI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추진한 이 행사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대규모언어모델 개발 기업 코난테크놀로지에서 열렸다.이번 간담회에는 코난테크놀로지를 비롯해 로앤컴퍼니, 카카오, LG AI연구원, 뤼튼테크놀로지스, 매스프레소 등이 참석했다.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시장에서 그 가능성을 인정받아 상당한 규모의 누적 투자액을 확보하는 등 A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틴더(Tinder)는 Z세대의 솔직한 자기 표현과 선택을 응원하는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본인만의 뚜렷한 연기색으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전종서를 비롯해 실제 틴더 사용자의 진솔한 이야기를 4편의 캠페인 영상으로 풀어낸다.틴더는 2022년 ‘틀린 선택은 없어, 틴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관계의 다양성과 모든 선택에 대한 존중의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해왔다. 틴더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은 본인만의 뚜렷한 개성을 과감없이 선보이는 배우 전종서의 이야기를 통해 기존의 메시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사람인이 지난 23일 서울 코엑스 트레이드타워에서 ‘사람인HR 연구소 인사이트 세미나’를 개최해 올해 HR의 전망과 전략을 짚었다.이번 행사는 사람인 산하 ‘사람인 HR연구소’가 주최했다. 세미나에는 국내 주요 기업 인사담당자 200여명이 참석해 강연 청강, 인적 네트워킹 및 사람인 채용 솔루션 체험 등을 진행했다. 세미나 주제는 ‘2024년 HR 전망과 미래 인재 전략’으로, 커져가는 불확실성과 빠른 기술 발전으로 급변하는 환경에서 HR 조직이 기업 경영의 위기를 극복하고 생산성을 제고하는 데 기여하기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이 기업 인사담당자의 채용 진행과정을 수월하게 하고, 불필요한 업무를 줄여주기 위한 생성형 AI 기술을 적극 도입, ‘Ai 공고 코칭’ 서비스를 론칭했다. ‘Ai 공고 코칭’은 챗GPT와 사람인 AI LAB이 보유한 AI 추천 알고리즘이 적용된 서비스로, 채용 공고 작성 시 직무 맞춤형으로 공고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해준다. 채용 공고를 작성할 때, 동일 직군 공고 중 지원자에게 인기가 많은 공고에 사용되는 키워드를 AI가 추천해주며, 반복되는 문구는 자동으로 작성해준다. 또 인사담당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브랜뉴뮤직 소속 케이팝 보이그룹 ‘AB6IX(에이비식스)’가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와 손잡고 팝업 스토어 ‘예삐분실물센터’에서 온·오프라인 팬덤 경험을 제고하고 아티스트 IP 기반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비스테이지가 기획·운영한 AB6IX 팝업 스토어는 지난 1월 25일부터 31일까지는 서울 성수동에서 국내외 팬들과 만났으며, 오는 17일부터는 일본 마루이 백화점에서 글로벌 팬을 위한 케이팝 팝업 이벤트로 열린다. 케이팝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이끈 풍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사람인이 상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취업준비를 보다 활발하게 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활용해볼 수 있도록 ‘취준 챌린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이벤트 기간 동안 △회원가입(최초 1회) △포지션 제안 활성화(주1회) △이력서 업데이트(주 1회) △사람인 로그인(매일) △공고 찾아보기(매일) △커리어챗 보러가기(매일) 총 6가지 미션이 주어지며, 미션을 완료 할 때마다 코인 한 개가 증정된다. 1코인당 1회로 네이버페이 랜덤뽑기가 가능하며, 50회 이상 참여하면 ‘아이패드’ 증정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프로모션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사람인이 운영하는 프리랜서 플랫폼 사람인 긱은 새해를 맞아 기업 대상 설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내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프리랜서 구인이 필요한 사람인 긱 기업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할수 있다. 참여 희망 시 이벤트 기간 동안 이벤트 페이지에서 올해 프리랜서에게 맡길 프로젝트 계획과 관련된 설문 응답을 완료하면 된다. 문항은 총 5가지로 빠른 시간 안에 참여가 가능하다.추첨을 통해 설문을 마친 기업 담당자 100명에게 네이버페이 1만원권을 증정한다. 20명에게는 사람인 긱 매칭 수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2023년은 시장 경기와 산업 구조 변화가 거세게 몰아닥친 해였다. 산업 전반에 팬데믹 이후 대격변이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해에도 직무에 따라 기업들이 찾는 인재 수요가 바뀐 것으로 나타났다.사람인은 2022년 대비 2023년 직무별 공고 증감 분석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사람인에서는 매년 126여만개 기업이 200여만건의 공고를 내걸며 인재 채용에 나서고 있으며, 경영 및 산업 환경 변화에 따른 직무별 공고 변동이 관측된다.분석 결과, 공고가 가장 많이 증가한 직무는 △영업·판매·무역으로, 202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