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폭스바겐은 2023년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대비 6.7% 증가한 487만 대의 차량을 고객에게 인도하며 확연한 성장 기조를 이어갔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전년 대비 21.1% 증가한 39만 4,000대의 순수 전기차를 인도해 e-모빌리티 리더의 위상을 드러냈다.이멜다 라베(Imelda Labbé) 폭스바겐 세일즈‧마케팅‧애프터세일즈 이사회 멤버는 “2023년의 성장 기조는 폭스바겐의 브랜드 및 제품 전략이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는 의미”라며, “자동차 시장 환경은 2024년에도 도전적일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폭스바겐이 e-모빌리티로의 전환을 통한 발전을 가속하며, 2022년 전 세계적으로 약 33만 대의 배터리 기반 순수 전기차를 인도해 전체 전기차 인도량이 전년 대비 23.6% 증가했다. 폭스바겐 전체 드라이브 트레인 모델의 인도량은 456만 대를 기록했다. 주문 대기 물량의 경우 유럽에서만 전년 대비 18% 증가한 약 64만 명의 고객이 모든 드라이브트레인에 걸쳐 폭스바겐 모델을 계약했다.17일(한국시간) 폭스바겐에 따르면 자사의 전기차 로드맵인 ‘가속화 전략(ACCELERATE strategy)’ 하에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넥센타이어는 독일 완성차 업체인 ‘폭스바겐’의 ‘제타’ 7세대 페이스 리프트 차량에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제타(Jetta)’는 1979년 출시된 폭스바겐의 베스트셀링 세단으로, 제타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 장착되는 넥센타이어 ‘엔페라 AU7’은 고급 세단을 위해 개발된 프리미엄 UHP 타이어다. 다양한 기후 조건 및 도로 상황에서 제동력과 젖은 노면에서의 그립력 기준을 충족시켜 최상의 주행성능을 제공한다.또 소비자에게 민감하게 작용하는 소음, 진동에서 기존제품보다도 대폭 강화된 설계기준을 적
[이뉴스투데이 전한울 기자] 복부 비만과 낮은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고혈압 등의 대사증후군이 있는 사람은 갑상선 자가면역과 관련해 주의가 필요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순천향대서울병원은 김혜정 순천향대학교서울병원 내분비내과 교수팀이 최근 갑상선 자가면역과 대사 증후군간 연관성을 연구해 국제학술지에 논문으로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연구팀은 우리나라 국민건강영양조사 제6기(2013-2015) 자료에서 19세 이상의 참가자 중 갑상선 기능이 정상이면서 갑상선 자가면역 항체(TPO 항체) 검사를 시행 받은 4775명의 자료를 분석했다
[이뉴스투데이 박효령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2022년형 티록 출시를 기념해 11번가 한정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1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기간 내 신형 티록, 제타에 대한 상담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11번가 이벤트 페이지에서 100원을 결제하면 된다.100원을 결제 고객 중 출고까지 완료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11번가 단독 혜택인 SK 페이 포인트 30만점을 지급한다.또 상담 신청 후 전국 전시장에서 시승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한편 2022년형 티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6가지 바디 컬러와 블랙 루프의 ‘투톤 디자인’을 가진 SUV ‘2022년형 티록’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올해 1월 국내 첫 선을 보인 티록은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 탄탄한 주행감, 혁신적인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탑재한 매력적인 상품성을 바탕으로 MZ 세대는 물론 다양한 연령대에서 큰 인기를 끈 모델이다.지난 7월 출시한 신형 티구안에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2022년형 티록 또한 혁신적인 ‘트윈도징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차세대 EA288 evo 엔진이 탑재되었다. 차세대 EA288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MZ세대가 지갑을 연다. 혹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변변한 취미생활을 즐기지 못하는데 대한 보상심리, 혹자는 남의 눈치 안 보고 부를 과시하는 플렉스(flex) 문화 영향, 미래를 준비하기보단 눈앞 현실의 즐거움에 더 큰 행복을 느끼는 욜로(YOLO)적 특성 등 꼽는 이유도 다양하다.사실 이유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 기업들은 이같은 ‘어린 큰손’을 잡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 가운데 2021년 여름, 자동차에 쏠린 MZ세대들의 눈이 심상치 않다. 고가이지만 확실히 내 부(富)를 표출
[이뉴스투데이 조채원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롯데리조트부여에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드라이빙케이션’ 카텔(Car+Hotel)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드라이빙케이션’ 패키지는 폭스바겐 티록, 제타, 파사트 GT 1박 2일 시승권 및 롯데리조트부여 1박, 폭스바겐 오리지널 폴딩 박스, 비베러디쉬 브런치 세트, 집콕 여행 꾸러미로 구성됐다.해당 패키지는 시승 모델과 객실 타입에 따라 3가지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A형 티록 X 패밀리룸, B형 제타 X 스위트룸, C형 파사트 GT X 스위트룸 중 원하는 패키지를 선
[이뉴스투데이 조채원 기자] 폭스바겐은 브랜드의 핵심 모델들이 미국에서 유지관리 비용이 낮은 모델들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미국의 자동차 관련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전문 기업인 빈센트릭(Vincentric)이 차량 구매 후 5년간의 유지관리 비용을 비교 조사한 결과, 제타와 아틀라스(테라몬트)가 각 세그먼트에서 유지관리 비용이 가장 낮은 모델 1위로 선정됐으며 △티구안 △파사트 △아테온은 유지관리 비용이 동일 세그먼트 내 경쟁 모델 대비 낮은 모델로 선정됐다.폭스바겐코리아 역시 비용 절감 프로그램을 개발해 주요 모델에 적용하고
[이뉴스투데이 조채원 기자] 폭스바겐은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기업으로 가기 위한 ‘가속화’ 전략과 이를 중심으로 자율주행의 확대를 이끌게 될 ‘트리니티 프로젝트’를 10일 발표했다.폭스바겐은 일명 ‘가속화(ACCELERATE)’ 전략을 통해 자동차 산업에서의 근본적인 변화에 체계적으로 대비할 예정이다.폭스바겐은 글로벌 시장의 전동화를 주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의 차량 내 통합 및 디지털 고객 경험 등과 같이 미래 산업의 주요한 이슈들에 대해서도 가속화 전략을 추진한다.또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는 데 있어 새
[이뉴스투데이 조채원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4월 4일까지 주말마다 신형 티록 전국 로드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올해 로드투어 이벤트는 지난 1월 출시한 신형 티록과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스타필드 하남(2월 27일~2월28일)을 시작으로 △롯데아울렛 광주수완(3월 6일~3월 7일) △스타필드 안성(3월 13일~3월 14일) △스타필드 코엑스몰 (3월 20일~21일)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3월 26일~3월 28일) △신세계백화점 대구(4월 2일~4월 4일) 에서 진행된다.이번 로드투어 이벤트의 지역별 거점에는 신형
[이뉴스투데이 조채원 기자]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어반 컴팩트 SUV ‘신형 티록’과 스마트 비즈니스 세단 ‘신형 파사트 GT’ 등의 월 납입금을 낮춘 특별 유예 할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폭스바겐 신형 티록과 신형 파사트 GT를 36개월 동안 10만원대의 월 납입금으로 구입할 수 있다.지난 1월 출시된 신형 티록 2.0 TDI 스타일은 3650만원으로, 5%의 할인 받고 36개월 동안 선납금 30%를 내면 월 납입금이 165000원이다.폭스바겐 신형 티록은 어반 컴팩트 SUV 밀레니얼 세
[이뉴스투데이 조채원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어반 컴팩트 SUV ‘신형 티록(The new T-Roc)’을 출시하고 국내 판매를 개시한다고 29일 밝혔다.신형 티록은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콤팩트 SUV로 전세계 50만대 가까이 팔린 폭스바겐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로, 회사가 추구하는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위한 전략 모델이다.외관은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낮은 전고와 넓은 전폭, 짧은 오버행으로 역동적인 비율을 구현했다. 전면부는 카리스마적인 디자인 요소가 전반에 적용됐다. 전면의 와이드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듀얼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슈테판 크랍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부문 사장은 브랜드 핵심 전략인 수입차 시장 대중화를 실현하기 위해 임기를 연장하기로 했다.슈테판크랍 사장은 지난 15일 서울 광장동 워커힐호텔에서 기자들과 만나 "높은 장벽으로 인해 수입차를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은데, 이번 미션(수입차 시장 대중화)을 통해 고객들 모두에게 수입차를 경험하게 하고 싶다"며 "이를 위해 임기를 연장했다"고 밝혔다.수입차 시장 대중화는 폭스바겐코리아 브랜드의 핵심 전략이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모델을 합리적인 가격으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수입차 시장 대중화'라는 브랜드 핵심 전략에 따라 제타 7세대를 2000만원대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국내 공식 출시했다.폭스바겐코리아는 15일 서울 광장동 워커힐호텔에서 '연례 미디어 데이'를 열고 컴팩트 세단 제타의 7세대 모델을 공개했다. 폭스바겐의 대표 세단 중 하나인 제타는 2005년 국내에 출시된 이후 누적 판매량 1만7000여대를 기록 중이다.신형 제타의 가장 큰 매력은 가격이다. 프리미엄 모델과 프레스티지 모델은 각각 2714만원, 2951만원으로 2000만원대다. 6세대와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폭스바겐 3세대 신형 투아렉이 법인 설립 이후 월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4일 폭스바겐에 따르면 신형 투아렉이 지난 8월 한 달간 총 294대가 판매되며 법인 설립 이후 월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출시 월인 지난 2월 판매기록(125대)과 2015년 2세대 투아렉의 역대 월 최고 판매 기록(150대)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전 세계적으로 100만대가 넘게 판매된 SUV라는 명성과 제품력에 더해 투아렉 전 라인업 가격의 재조정에 따라 소비자 수요를 끌어온 것으로 폭스바겐코리아는 분석하고 있다.특히, 지난 8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대형SUV'는 올해 국내 자동차 시장의 키워드로 불리기에 충분할 정도로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안정적인 주행성능과 더불어 온 가족이 타기에 충분한 공간 덕에 '패밀리카'라는 별칭도 붙었다. 올해 초 현대차 팰리세이드가 몰고 온 대형 SUV 열풍은 기아, 쉐보레, 폭스바겐, 벤츠 등 다른 국산, 수입 자동차 브랜드로 이어지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이 넓어지고 있다.◇ 쉐보레 '트래버스' 정통 아메리칸 감성으로 승부수= 쉐보레는 지난 3일 정통 아메리칸 대형 SUV 트래버스를 출시하고 국내 대형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국내 수입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SUV 대공세’ 전략을 추진한다. 올해 하반기 투아렉 출시를 시작으로 SUV 5종을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이와 함께 파사트GT와 제타를 차례로 출시해 세단 라인업을 강화하고,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 8세대 골프에 이은 친환경 전기차 도입도 함께 추진한다.폭스바겐코리아는 29일 성수동 할아버지공장에서 '폭스바겐 써머 미디어 나이트'를 열고 올 3분기 이후 중장기 전략과 브랜드 비전을 공유했다.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이날 "연내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폭스바겐은 오는 3월 7일 스위스에서 개최되는 2019 제네바 모터쇼에 크로스오버 라인업 중 하나인 티록R을 세계 최초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티록R은 폭스바겐 R 라인업에서 개발했으며 2.0리터 4기통 TSI 엔진을 사용해 221kW/300PS의 최고출력과 40·8kg.m(400N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7단 DSG 변속기와 4륜 구동 4모션을 결합해 주행 중 손실 없는 가속을 끌어올리기에 충분하다.정시상태에서 100km/h까지 4.9초에 불과하며 최고속도는 250km/h로 제한됐다.주행 안전성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폭스바겐 브랜드가 지난 4월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1% 증가한 52만대가 판매됐다고 11일 밝혔다. 또 4월까지 누적 판매량 약 204만5000대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다.독일 시장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15%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및 티록 등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모델들이 인기를 끌었다.유럽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3% 증가한 총 15만8000만대를 판매했다. 서유럽 시장에서 판매량이 12.9% 증가했다. 러시아와 동유럽 시장에서는 각각 22.7%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