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에스티유니타스>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종합 인터넷서점 브랜드 커넥츠북(구 리브로)이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고 난 학생들을 위한 분야별 책을 추천했다.

이번 추천도서는 유명 북튜버(북+유튜버)이자 커넥츠북에서 '찌라책방'을 운영하며 책을 추천해 주고 있는 북커넥터 '책읽찌라'와 커넥츠북이 직접 선정했다.

커넥츠북 관계자는 "그동안 수능 시험 준비로 바빴던 수험생들이 즐거운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며 머리를 식힐 수 있도록 여행서적과 에세이, 추리소설 등으로 나눠 추천한다"고 밝혔다.

커넥츠북이 여행 책으로 추천하는 「나의 문화유산답사기1-남도답사 일번지」(유홍준 지음)는 강진, 해남 일대와 경주 일대 등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사진자료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책이다.

「어반 리브 No. 3: 도쿄」(어반리브 편집부)는 가까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수험생에게 적당하며, 도쿄의 크고 작은 공간들과 그 안에서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사람들의 삶의 모습을 통해 미래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커넥츠 북의 설명이다.

「여행의 기술」(알랭 드 보통 지음)은 여행을 가려는 사람들에게 여행을 왜 가야 하는지, 어떻게 가야 할지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다.

커넥츠북은 바쁜 일정을 보낸 수험생들에게 자기 자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안하는 「내 마음을 읽는 시간」(변지영 지음)을 비롯해 「마음사전」(김소연 지음), 「그림책에 마음을 묻다」(최혜진 지음) 등의 감성 에세이도 추천했다.

추리소설로는 「악의」(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13계단」(다카노 가즈아키), 「미스터 하이든」(사샤 아랑고 지음), 「홀」(편혜영 지음)을 추천했다.

커넥츠북은 오는 오는 12월 15일까지 2018 수험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커넥츠북 카톡 플러스 친구 등록 후 수험표 인증샷을 사진으로 찍어 보내는 고객 모두에게 도서 3000원 할인쿠폰(일반도서 구매 시 사용 가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조세원 에스티유니타스 부대표는 "수능이 끝난 후 그 동안 미뤄뒀던 여행이나 독서 등을 계획하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수험표 할인 이벤트와 함께 분야별로 책을 선정해 추천하게 됐다"며 "인생의 첫 번째 큰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이 가볍게 읽을 수 있는 다양한 책들과 함께 즐거운 휴식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에스티유니타스>

에스티유니타스는 '커넥츠 공기업단기'에서 하고 있는 공기업 수험생 전문 인터넷 방송 '공기업 TV'의 누적 시청자 수가 8000여 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공기업단기는 지난 10월 '공기업TV'를 선보이며, 이력서 및 자소서 리뷰, 면접 특강, 기업별 NCS 유형 등 공기업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교수진이 직접 방송을 진행하고, 수험생들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공기업 취업에 대한 질의응답이 가능해 궁금증을 바로 해소할 수 있다. 생방송 채팅에 참여하거나 방송 시청 후기를 남기면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도 증정한다.

공기업단기 관계자는 "보다 많은 공기업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정 방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특히, 매주 화요일 밤 9시 진행되는 '강민혁의 이력서'는 공기업단기 자소서∙면접 전문 강사 강민혁이 진행하는 방송으로, 최근 화제를 모은 '김생민의 영수증'의 포맷을 차용해 자소서의 장단점을 제시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박형준 에스티유니타스의 온라인전략그룹장은 "강의시간 외에도 전문 강사진과 직접 소통하고 궁금증을 즉시 해소할 수 있어 수험생들은 물론 교육 업계에서도 매우 신선하다는 반응"이라며 "공기업 채용 인원 증가 추세에 맞춰 앞으로 더 다양한 라이브TV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니 수험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티유니타스는 유초등 교육 전문 브랜드 커넥츠 키즈스콜레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40회 서울국제유아교육&키즈페어'에 참가했다고 전했다.

키즈스콜레 부스에서는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전집 '마마파파 세계명작', '마이퍼스트월드', '발밤발밤 옛이야기'를 비롯해 오는 12월 출시 예정인 과학 학습 교재 '사이언스 메이커' 등 키즈스콜레의 전 제품 관람객들에게 선보였다.

또, 키즈스콜레의 '1% 독서 교육 노하우'를 소개하고, 아이들의 독서 지도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을 위한 상담 서비스도 제공했다.

서명지 에스티유니타스 부대표는 "키즈스콜레가 첫 참가한 지난 39회 유교전에서 많은 고객분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에도 유교전 참가를 했다"며 "1% 리딩멘토링을 비롯해 키즈스콜레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아이와 함께 책에 대한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