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에스티유니타스>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시험전문 브랜드 '커넥츠 공단기'가 오는 11월 19일 '지방직, 서울시 공무원 추가채용' 시험 대비를 위한 예비고사를 실시한다.

응시생들은 예비고사 성적을 심층 분석한 프로필을 바탕으로 과목별 석차와 취약 부분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공단기 교수진의 해설강의를 통해 문제 풀이 및 개념 학습도 가능하다는 것이 공단기 측의 설명이다.

예비고사 참가 신청은 공단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오프라인은 오는 11월 13일, 온라인 예비고사 신청은 11월 18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지방직 공무원 채용 추가시험은 오는 12월 16일 전국 5대 광역시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17개 시도에서 일반행정직, 사회복지직 등 분야에서 모두 4288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공단기 관계자는 "이번 예비고사는 올해 마지막으로 치러지는 지방직과 서울시 시험에 대비해 실전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실제 시험 스케줄과 시험장 환경을 그대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라면서 "지역 수험생들을 위해 전국 5대 광역시에서 동시에 실시하며, 보다 많은 수험생들이 응시할 수 있도록 온라인 예비고사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티유니타스의 뷰티 교육 전문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지난 28일 과천 렛츠런파크에서 진행된 '좀비런 2017 할로윈 페스티벌'에서 좀비 분장을 총 기획, 연출했다고 전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의 특수분장 전문 강사 및 수강생들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참가자들에게 오싹함을 안겨줄 400여 명의 좀비 크루 특수 분장을 총괄했으며, 다양한 콘셉트의 좀비 분장을 적용해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 이번 좀비런 할로윈 파티에 참가한 일반인들도 좀비 분장을 할 수 있도록 특수 분장 스튜디오를 운영해 좀비 분장을 포함, 할리퀸, 뱀파이어, 조커 등 할로윈 분위기를 고조시킬 수 있는 다양한 메이크업을 제공했다.

'좀비런'은 좀비를 테마로 한 이색 마라톤으로 특수분장을 한 '좀비'와 '러너'가 3km의 구간을 달리며 즐기는 추격 레이스다. 특수분장을 한 좀비 떼와 장애물, 타임어택, 로맨스 구간 등이 펼쳐진다.

김채호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대표는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소속 아티스트들의 뛰어난 실력이 알려지면서 좀비런과 같은 큰 행사의 연출 문의는 물론 특수분장 등을 배우기 위해 학원을 찾는 학생들도 매년 늘어나고 있다"면서 "미래의 특수분장 전문가, 뷰티 아티스트 등을 꿈꾸는 학생들이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실무 능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