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BGF리테일은 지난 25일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아동 안전 협력 네트워크 ‘아이CU 얼라이언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이CU 얼라이언스(Aliance)는 안전한 아동 성장 환경 조성 및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의체다. 아동 실종 예방 프로그램 ‘아이CU’를 운영 중인 BGF리테일이 주축이 돼 정부 및 지자체, 민간 기관,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아동 안전 사회공헌 허브(Hub) 조성을 목표로 한다.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아이CU 얼라이언스 제1호 기업으로서, 수도권 7만 20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종합주류회사 부루구루가 세계 최초로 생레몬 슬라이스가 들어있는 ‘생레몬 하이볼’을 24일 출시했다.이번에 선보이는 ‘생레몬 하이볼’은 하이볼에 레몬 슬라이스를 넣어 마시는 방식에 착안해 냉동이나 건조가 아닌 생레몬을 직접 썰어 넣어 만든 제품이다. 부루구루는 8개월 이상의 연구 끝에 이 제품을 개발·출시했다. RTD(Ready-to-drink) 형태의 제품 중 건조 레몬 슬라이스가 아닌 생레몬 조각을 넣은 것은 ‘생레몬 하이볼’이 세계에서 처음이다.‘생레몬 하이볼’의 또 다른 차별점은 이른바 ‘풀오픈탭’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U의 초저가 PB(Private Brand)브랜드 득템 시리즈가 누적 판매 3000만 개를 돌파했다.21일 CU에 따르면, 득템 시리즈는 CU가 지난 2021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PB로 라면, 계란, 김치, 티슈, 즉석밥을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선보이는 게 특징이다. 득템 시리즈는 론칭 2년 만에 누적 1000만 개 판매됐지만 그 후 1년 여 만인 지난달 말까지 2000만 개가 추가로 판매되며 지난달 말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했다. 단순 계산하면 최근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고용노동부의 ‘플랫폼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돼 지난해 전국 최초로 시도한 민간형 이동노동자 휴게 쉼터를 올해 다양한 시설로 확대해 운영한다.지난해 해당 공모사업에 선정된 광산구는 이동노동자의 휴식권을 보장하고, 안전한 일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했다.특히, ‘달고나(달리다 고단하면 나에게로 와)’라는 이름으로 전국에서 처음으로 민간 커피숍 21개소를 이동노동자 휴게 쉼터로 지정, 접근성과 편의성을 갖춘 휴식 공간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K푸드의 인기에 해외에 진출한 편의점도 웃고 있다.CU는 몽골 점포에 출시한 자장면, 핫바가 현지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CU는 세계 면요리 콘셉트로 한국식 자장면 라멘, 까르보나라 파스타 등 면요리 3종을 지난해 12월 출시했다. 그 결과, 출시 3개월 만에 자장면은 8만 여개, 라멘은 6만 5000여개, 까르보나라 파스타 5만 여개가 팔리는 등 면요리 3종이 합계 20만 여개, 일평균 1700여 개 넘게 팔렸다. 특히 몽골 현지 음식이자 채소, 양고기 등을 넣고 먹는 몪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U는 지난 8일 말레이시아 삼성SDI 공장 카페테리아 내 ‘삼성(SAMSUNG)SDI점’을 그랜드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개점을 통해 삼성SDI 배터리 1공장 내 임직원들은 CU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2공장이 완공되면 더욱 확대될 것이라는 게 사 측의 기대다. 말레이시아 삼성SDI점은 CU가 현지에서 운영 중인 142개 매장 중 첫번째로 개점한 공장 내 점포이기도 하다.삼성SDI점에서 오픈 첫날 최다 판매된 상품 순위를 살펴보면 상위 10위까지 상품 중 6개가 한국 제품인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편의점이 주류 성수기인 봄·여름을 앞두고 특화 주류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맥주, 와인은 물론 전통주와 위스키까지 주종을 다양화하면서 차별화 제품을 구현하는 것이 핵심이다. 11일 농림축산식품부 주류산업정보 실태조사에 따르면, 2022년도 주류 시장 규모는 출고 금액 기준 10조원에 육박한 9조 9700억원으로 조사됐다. 이는 전년 대비 약 12.9% 확대된 수치다.음주 빈도 수를 살펴보면, 지난해 주류 소비자의 월평균 음주 빈도는 9.0일로 2021년보다 증가했다. 약 3일에 한번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홍정국 BGF 부회장이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BBP)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9일 밝혔다.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환경부 주관으로 지난해부터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착한 소비의 확산을 위해 진행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홍 부회장은 오치훈 대한제강 사장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홍 부회장은 BGF그룹 ESG경영위원장으로서 ESG 경영 활동 전반을 이끌어 왔으며 그 결과, BGF리테일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한국ESG기준원 ESG평가에서 4년 연속 통합 A등급 취득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더본코리아가 김치찌개를 콘셉트로 한 ‘백종원의 김치찌개라면’을 새롭게 선보이며 용기면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1월 BGF리테일의 CU편의점과 협업해 선보인 ‘백종원의 고기짬뽕’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개발된 후속 상품이다. 실제 ‘백종원의 고기짬뽕’은 출시와 함께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3월 4주 기준 누적 판매량 307만개를 넘어섰다.새롭게 선보이는 ‘백종원의 김치찌개라면’은 많은 소비자들이 라면을 삼각김밥이나 김밥과 같이 다양한 밥류 제품과 함께 즐기는 것에서 착안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U의 주류 예약 구매 서비스 CU BAR가 컬리 앱에 들어갔다. 앞으로 컬리를 통해 주문한 주류를 CU에서 픽업할 수 있는 것이다. 이번 협업은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과 컬리가 지난해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이뤄낸 결실이다. 양 사는 그간 채널을 연계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특히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O4O 모델 개발의 일환으로 컬리 앱 내 시범 도입했던 CU BAR 주류 픽업 서비스가 높은 상품 다양성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편의점 CU는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조·인증한 ‘카드형 골드’ 10종을 오는 1일부터 한정 수량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카드형 골드는 다양한 중량의 골드바를 카드 형태 케이스로 제작해 소장성을 높인 상품으로, 금 값이 크게 오른 최근에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0.1g~1g대의 저중량 카드형 미니 골드바가 인기를 끌고 있다.CU는 가장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0.5g, 1g, 1.87g 세가지 종류의 카드형 골드 10종을 준비했으며,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경우 점포에 비치된 QR코드로 접속해 결제한 후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내달 9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2024년 8월)로 이와 동등한 학력을 지닌 인원도 지원할 수 있다.BGF리테일은 이번 채용에서 △영업관리 △전략기획(신사업) △상품운영 △전문(물류, 시설) 4개 직군을 대상으로 총 00명을 선발한다.채용은 서류 전형 △AI 역량 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현장 실습 평가 △최종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현장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외국인 전용 선불카드 및 무인 환전 키오스크 도입 확대 등 외국인 관광객 타깃 마케팅에 나선다.BGF리테일은 외국인 전용 선불카드인 와우패스(WOWPASS)와 무인 환전 키오스크를 중심으로 외국인 대상 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오렌지스퀘어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와우패스 선불카드 발급 확대 △와우패스 앱 사용 CU편의점 현금 충전 서비스 제휴 △무인 환전 키오스크 설치 확대 △외국인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 전개 등을 전개한다. 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BGF리테일은 근로복지공단과 손잡고 상생 금융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근로복지공단은 사업주가 근로자 퇴직 산정 금액의 일부를 정부에서 지원 받은 후 매달 분할 납입하는 부담금으로 퇴직연금 기금을 조성∙운영하는 푸른씨앗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근로자는 적립금과 운용 수익, 지원금을 더해 퇴직 급여로 지급받게 된다.특히 이번 업무 협약은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것으로, 선제적인 노무 제도 운영을 통해 가맹점주들의 안정적인 점포 운영을 돕고 더 나아가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목적을 뒀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U는 국내 1위 식품기업 CJ제일제당과 편의점 빵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런치플레이션 대응을 위해 간편식품을 강화해 온데 이어, 올해는 점차 다양해지는 식사 트렌드를 공략하기 위해 빵 시장을 집중 육성키로 한 것이다. CU와 CJ제일제당이 선보이는 공동 기획 제품은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 햇반, 백설, 맛밤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 총 4종이다. 비비고 만두소와 햇반의 밥알, 백설의 양념장, 맛밤의 밤 다이스 등을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20일부터 순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인천국제공항 내 CU 점포 매출이 고공행진 중이다. 엔데믹 이후 여행 수요가 늘어나면서 공항에 관광객이 크게 늘어난 덕분이다.CU는 올해 기준 지난 14일까지 인천국제공항 내 입점한 CU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1.8%로 대폭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CU가 운영하는 인청공항 내 점포는 제 1터미널 10개, 제 2터미널 5개로, 업계 중 가장 많은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인청국제공항 내 점포들은 코로나19 첫 해인 2020년 매출이 전년 대비 -65.8%를 기록하며 큰 폭으로 감소했다. 2021년에는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익산시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BGF(Be Good Friends)리테일 전북지역부와 힘을 모으기로 했다.익산시는 12일 익산시청 소회의실에서 BGF리테일 전북지역부(대표 이종대)와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우리 마을 행복지킴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CU 편의점주를 우리 마을 행복지킴이로 위촉해 인적 안전망을 확대하기로 상호 협의했다. 아울러 신속한 복지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을 위한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편의점은 결식 위기로 폐기예정 상품을 요청하거나 술을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U는 건강 드링크 ‘하루 한 병’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하루 한 병 2종(아르지닌, 테아닌)은 건강한 습관 만들기를 콘셉트로 한 드링크 형태의 음료로, 제약업계에서 가장 오랜 업력을 지닌 동화약품이 제조한다.먼저, 하루 한 병 아르기닌에는 활력 증진을 위한 L-아르지닌 1000mg와 함께 비타민B군 3종(B1, B2, B6)과 비타민 C도 1일 권장량의 200%가 담겨있다. 하루 한 병 테아닌에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L-테아닌 250mg과 흡수율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고물가 시대를 맞아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거거익선(巨巨益善)’이 등장했다. 크면 클수록 좋다는 의미로, 대용량인 식음료 제품을 구매해 가성비를 찾는 소비 행태다.특히 빅 사이즈 음식이 갖고 있는 ‘재미’ 요소도 MZ세대의 눈길을 끌고 있어, 앞으로도 대용량 제품군의 출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11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CU가 최근 출시한 초대형 사이즈의 삼각김밥 ‘슈퍼 라지킹 삼각김밥’은 출시 하루 만에 5000여개, 출시 3일차에 누적 2만개가 팔리며 초기 판매 호조를 기록하고 있다. 슈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U는 지난 4일 택배 접수 기기인 CU PostBox(이하 PostBox)의 UX/UI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PostBox를 도입한 2016년 이후 처음이다.이번 리뉴얼은 고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버튼 간소화, 편의 기능 추가, 검색 및 정보 입력 방법 개선 등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메인 화면, 예약 접수 과정 등이 이용자 입장에서 보다 명료하게 바뀌었다.일례로, 택배 수령 점포를 선택하는 지도 화면에서 모든 정보를 표시하기 보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안내해 이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