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콴다]
[사진=콴다]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콴다의 운영사 매스프레소는 첫 미국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아시아에 이어 미국 시장까지 선점하여 AI 튜터로서의 글로벌 경쟁 우위를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미국 서부 현지 시간으로 7일 출시한 프렙파이(Prep.Pie)는 미국 대학생들의 시험 준비를 돕는 웹 기반 서비스다.

해당 웹 서비스를 통해 △학생이 보유한 학습 자료를 바탕으로 주요 내용을 요약하는 프렙노트 (Prep Notes) 기능 △자료를 기반으로 실전 대비 문제, 유사 문제, 관련 개념 설명 등 추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프렙세트 (Prep Sets) 기능 △텍스트 또는 이미지로 문제를 검색하면 인공지능이 챗봇 형태로 답과 해설을 제공하는 퀵솔버 (Quick Solver)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콴다는 상반기 내 주요 개념, 단어 등을 플래시카드 형태로 제시하는 프랩카드 (PrepCards) 기능 등도 추가 적용될 예정이다. 300명 이상의 현지 학생들과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대학생들의 시험 준비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UI)을 구현했다.

현재 프렙파이의 주요 지원 전공은 이공계와 경영학 분야, 특히 콴다의 강점인 수학을 포함한 STEM 분야이다. 미국 명문대인 캘리포니아대 로스앤젤레스(UCLA)와 서던캘리포니아대(USC)를 시작점으로 상반기 중에는 미국 서부 지역, 하반기에는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용재 콴다 대표는 “프렙파이는 교육에서 핵심적인 하이퍼 로컬 영역을 집중적으로 지원하여 진정한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서비스”라며 "오랫동안 아시아 대표 교육 서비스로 자리 잡아 온 콴다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미국 대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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