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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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스픽이지랩스코리아는 영어 회화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2030 세대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스픽은 지난 2월 오픈서베이를 통해 영어 회화 실력 향상에 관심이 있는 전국 20세~59세 남녀 800명을 대상으로 영어 회화 브랜드 인지도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20·30 연령층의 29.3%가 스픽을 가장 먼저 떠올리며 MZ 세대 브랜드 인지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조사하는 최초 상기도 조사에서 2030 세대의 지지를 받은 것은 매우 유의미한 결과다. 이는 기존 세대에 비해 스마트폰 및 인터넷에 대한 의존도가 높고, 짧고 빠른 정보 소비를 선호하는 특징을 가진 MZ 세대가 스픽의 브랜드 가치를 가장 높이 평가하고 있다는 것을 방증하는 지표로 풀이된다.

스픽을 선호하는 이유로는 ‘시공간 제약 없이 학습이 가능한 점(51.6%)’을 1위로 꼽았다. 또한 실제 외국인과 대화하는 것 같은 부담 없는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스픽 튜터(47.4%)’와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학습 시스템(47.4%)이 뒤를 이었다. 이 외에도 AI 기술에 대한 신뢰도, 1대 1 맞춤 피드백, 저렴한 가격 등이 언급됐다.

스픽은 이번 결과에 대해 △기존 영어 학습에 대한 인식을 뒤엎는 마케팅 메시지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학습 가능한 ‘스픽 튜터’ 기능 △AI 기술 기반의 최적화된 스피킹 커리큘럼 등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정두현 스픽이지랩스코리아 브랜드 매니저는 “소비자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선보인 다양한 서비스와 브랜드 가치 및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펼친 그간의 노력들이 빛을 발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와 활발한 소통을 통해 스픽이 더욱 오랫동안 사랑받는 1등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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