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의 블랙야크 키즈 브랜드 캐릭터 ‘블키(BLKi)’가 160만 SNS팬덤을 보유한 핑크색 ‘벨리곰’과 만났다.어린이 날을 맞아 블랙야크 키즈는 롯데홈쇼핑의 인기 캐릭터 벨리곰과 협업한 신규 라인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티셔츠와 팬츠, 셋업 의류 및 모자와 크로스백 등 다양한 패션 소품 구성이다.콜라보 대표 제품 ‘BK벨리곰투게더티셔츠’는 귀여운 벨리곰과 용감한 블키의 조합으로 탄생한 시그니처 반팔 티셔츠다. 옥수수에서 추출한 원사 소로나를 적용해 신축성과 복원력이 뛰어나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홈쇼핑 채널들이 방송사 트렌드지수 순위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랭키파이 4월 4주차 방송사 트렌드 지수에서 롯데홈쇼핑이 트렌드 지수 1만9175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방송사 트렌드 지수는 전주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랭키파이가 자체적으로 합산해 산출한 지표이다.현대홈쇼핑은 1만6561포인트로 전주보다 990포인트 상승해 2위를 차지했으며, CJ온스타일은 15,276포인트로 전주보다 1,488포인트 하락해 3위를 차지했다.4위 EBS는 9449포인트, 5위 내셔널지오그래픽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홈쇼핑은 SBS미디어넷과 공동 기획을 통해 TV 예능 ‘박군 밥상차렷’에서 선보인 ‘박군 한우소불고기’를 단독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의 일환으로 SBS미디어넷과 약 6개월 간의 협업을 통해 TV예능과 홈쇼핑이 공동 기획한 상품을 선보인다.특전사 출신으로 유명한 트로트 가수 박군이 효도 밥상을 대접하는 콘셉트의 예능 박군 밥상차렷을 방송과 유튜브에서 공개하고, 예능에서 선보인 음식을 롯데홈쇼핑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것이 핵심이다. 오는 24일 오후 6시 30분 박군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유통업계가 주말 나들이 수요를 겨냥할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고객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농심은 올해 짜파게티 출시 40주년을 맞아 내달 11일까지 서울 성수동 플랜트란스에서 ‘짜파게티 분식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짜파게티를 포함한 다양한 라면과 분식 메뉴를 맛보는 쿡존(Cook Zone)과 다양한 전시, 게임, 이벤트를 체험하는 플레이존(Play Zone)으로 구성됐다. 우선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12일 미국 아마존 선크림 1위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조선미녀는 한방 원료를 현대인에 맞게 재해석한 브랜드로, 틱톡 등 SNS를 통해 미국 젋은 층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2022년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선크림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또 2020년 1억 원에 불과했던 매출이 2023년 2000억 원을 넘어서면서 중소 뷰티 브랜드의 신화로 불리고 있다.이에 롯데홈쇼핑은 신규 뷰티 브랜드 발굴을 통한 2030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조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코레일유통은 ‘2024 코리아그랜드세일’ 우수 참여기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코레일유통은 지난 4일 서울글로벌센터에서 열린 2024 코리아그랜드세일 시상식에서 철도역 방문 외국인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행사 홍보에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코레일유통은 전국 역사에 있는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 기간 중 할인, 증정행사를 확대하고 외국인 관광객 전용 교통카드인 ‘코리아투어카드’를 판매했다.또한 코레일유통이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 카페스토리웨이와 트리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홈쇼핑은 서울 동작구 서울강남초등학교에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0호 조성을 위한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미래 세대 아동들에게 유익한 학습공간과 안전한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인근 최대 유휴부지를 보유한 서울강남초등학교에 친환경 학교숲을 조성하게 됐다.숨;편한 포레스트 10호 조성을 기념해 기존 롯데홈쇼핑이 구축한 학교숲 중 최대 규모인 1500㎡ 공간에 미세먼지 저감 수종 약 3000 그루를 식재한다. 6월 중 완공 예정으로 평일에는 학생 750여 명의 생태학습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4일부터 11일간 쇼핑 대축제 ‘롯쇼페’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일간의 신나는 쇼핑 축제’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먼저, 행사 기간 고객 전원에게 매일 총 3만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한다. 5000원, 1만원, 1만 5000원 등 총 3가지 쿠폰을 매일 1회씩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발급 당일 즉시 사용 가능하다.모바일 앱으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르메스, 샤넬, 디올 등 명품을 지급하는 롯쇼페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홈쇼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엄마사랑은 오는 4일 롯데홈쇼핑에서 배우 이윤미와 협업한 '리셋프로틴 쉐이크'를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40세에서 60세 사이의 여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배우 이윤미가 개발 프로세스에 직접 참여해 현대 워킹맘들의 요구와 필요에 대한 직접적인 통찰력을 반영했다.또한 단백질을 비롯한 △비타민 △미네랄 △곡물 효소 △프로바이오틱스 등이 어우러진 영양소를 제공하며 △검은콩 맛 △군고구마 맛 △석류맛 등을 출시해 고객의 취향을 고려했다.조진숙 엄마사랑 마케팅부 상무는 "단백질 제품 시장의 성장과 함께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홈쇼핑이 멀티채널 전략을 강화한다.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선보이며 시너지를 내는 ‘원 소싱 멀티채널(OSMC, One Sourcing Multi Channel)’ 방식을 통해 탈TV를 가속화한다는 게 핵심이다.27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말 TV, 온라인 영업조직을 하나의 부문으로 통합하고 상품 개발 조직을 확대하는 등 멀티채널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조직 재정비 시간을 가졌다. 채널별 상품을 각자 소싱하고 판매하던 방식 대신 다양한 채널에서 경쟁력을 가진 멀티채널형 상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유통업계사가 사내소통을 강화하고 임직원간 의견개진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한다. 유통업계 주요 고객으로 떠오른 MZ세대 아이디어를 열린 자세에서 받아들이겠다는 의도다.2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 현대, 신세계 등은 최근 기업문화를 바꾸기 위한 소통채널 강화에 힘을 주고 있다.◇‘탑다운’ 벗어나려는 유통가롯데쇼핑은 김상현 부회장이 직접 직원들의 의견을 듣고 답하는 ‘Let's 샘물’이라는 임직원 소통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렛츠샘물’은 김 부회장의 취임 초기인 2022년 3월부터 김 부회장의 영어 이름(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홈쇼핑이 단독 판매 중인 에스까다, 안나수이 등 럭셔리 패션 브랜드가 1시간 만에 주문액 16억 원을 돌파하는 등의 성과를 냈다. 22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지난 18일 에스까다 화이트라벨의 남녀 점퍼, 맨투맨과 조거팬츠 구성의 셋업을 론칭한 결과 1시간 만에 주문액 16억 원을 돌파하고, 점퍼는 30분 만에 준비 수량이 완판됐다.안나수이는 지난 11일 60분 동안 1만 2000건의 주문이 몰렸다. 지난해와 비교해 방송 1회당 평균 주문액은 80% 이상 신장했고, 론칭 이후 현재까지 누적 주문액은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홈쇼핑업계가 지난해 최악의 성적표를 받아들인 가운데, 타개책으로 단독 브랜드 육성에 열중하고 있다. 단독 브랜드의 경우, 오직 자사 채널에서 만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콘텐츠로 작용해 고객 유입 효과를 노릴 수 있어서다. 19일 홈쇼핑업계에 따르면, CJ온스타일은 M12, 더엣지, 테일러센츠 등의 자체 브랜드(PB)를 운영 중에 있다. 특히 M12는 지난 2월 론칭된 신규 브랜드로, 1년 12달 내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젠더리스 라이프 웨어라는 뜻을 담았다.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에 성별 상관없는 소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4060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이른바 ‘신중년’으로 불리는 세대가 소비 주체가 되면서 이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건기식 시장이 빠르게 반응하는 것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건기식 시장은 40대에서 60대에 이르는 ‘신중년’을 겨냥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그간엔 건강에 관심 있는 MZ세대나 케어가 필요한 70대 이상을 위한 제품이 주를 이뤘다면, 막 건강 관리 필요성을 느끼기 시작한 4060이 주 소비층이 된 것이다.◇SNS 및 디지털 기기 익숙, 새로운 소비집단통계청 조사에 따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 일본 ‘롯데아라이리조트’ 여행상품을 특별 방송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3월 롯데호텔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TV홈쇼핑 최초로 ‘롯데아라이리조트’ 여행상품을 판매했다. 당시 비교적 고가(150~180만원대)임에도 불구하고 60분 동안 주문건수 2300건을 기록했다. 특히 방송 종료 직전 1분 동안 200건 가량 주문이 폭주하며 근무 중인 상담직원이 총동원됐다는 게 사 측의 설명이다.이에 롯데홈쇼핑은 17일 오후 9시 35분 ‘롯데아라이리조트’ 특별 방송을 1년 만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홈쇼핑은 해외 패션 브랜드의 판권을 인수해 국내에 유통하는 수입 사업을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는 미래 성장을 위한 신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론칭 이력이 없는 글로벌 패션, 잡화 브랜드를 발굴해 사업권 계약을 체결하고 공식 수입하는 것이 핵심이다. 수입 상품은 자사 채널이 아닌 패션 전문몰, 편집샵 등 외부 쇼핑 플랫폼에서 판매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광고, 숏폼 영상 제작 등 브랜드 마케팅도 진행한다.첫 시도로는 약 8개월간 공을 들여 독점 판권을 확보한 프랑스 패션시계 브랜드 ‘랩스(LAPS)’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롯데헬스케어가 캐즐 서비스를 B2B(기업 간 거래)까지 확장하며 가입자 유치에 속도를 낸다.롯데헬스케어는 건강검진 대행 전문기업인 에임메드와 손잡고 데일리 헬스케어 플랫폼 캐즐(CAZZLE)에서 기업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첫 시작으로 롯데헬스케어와 에임메드는 공개입찰 방식을 통해 롯데백화점, 롯데칠성음료, 롯데마트, 롯데건설, 롯데정보통신 등 롯데그룹 내 5개 계열사와 임직원 건강검진 운영 계약을 맺었다. 차주에는 롯데홈쇼핑과도 계약 체결 예정으로, 오는 4월 말까지 롯데그룹 내 21개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홈쇼핑은 미국 청소기 시장 1위 브랜드 ‘샤크닌자’의 무선 청소기 신제품을 TV, 모바일, 유튜브에서 동시 판매하며 채널 통합 마케팅 멀티채널 전략을 가속화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오는 29일 오후 8시 45분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샤크닌자’의 무선 청소기 신제품 ‘클린센스 IQ+’를 단독 론칭한다. 클린센스 IQ+는 먼지양을 인식해 흡입력을 자동 조절하고, 지능형 센서를 적용해 집안 구석의 숨은 먼지까지 제거하는 점이 특징이다. 방송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적립금 7%를 비롯한 할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홈쇼핑은 내달 31일까지 홍대에서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과 함께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인생네컷 홍대역점에 ‘여배우가 된 벨리곰’을 콘셉트로, 벨리곰 조형물과 레드카펫, 트로피 등을 마련해 포토존을 조성했다.홍대역 팝업스토어에서만 촬영 가능한 한정판 프레임 2종을 비롯해 벨리곰 포토 프레임 8종도 공개했다. 또 오는 28일부터 인생네컷 전국 430여 개 매장에 벨리곰 디자인을 활용한 포토 프레임을 적용할 예정이다.한편 벨리곰은 공공기관을 비롯해 H&B, 패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유통업계가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생성형 인공지능이란, 이용자의 특정 요구에 따라 결과를 생성해 내는 인공지능을 의미한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과거에는 AI 활용 영역이 검색 및 개인 맞춤형 추천, 챗봇 상담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데 한정됐다면 최근에는 기업의 여러 업무에 적극 활용되는 모습이다. 대표적으로는 마케팅 업무에서의 활용이 두드러진다. 일례로 롯데백화점은 올 봄 시즌 비주얼 이미지를 AI를 사용해 만들어냈다. 생성형 AI를 통해 시즌 비주얼을 선보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