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S샵은 일체형 세탁건조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AI콤보’를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GS샵은 6일 오후 3시부터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초 판매 기념으로 구매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무상(제세 공과금 본인 부담)으로 증정하고, 고객 부담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전체 유통 채널 중 최초로 무이자 60개월 할부 혜택을 지원한다.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는 올해 1월 세계 최대 가전 IT 전시회 CES에서 처음 소개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어 지난 2월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S샵이 마녀공장과 손잡고 홈쇼핑 뷰티 1등 굳히기에 나섰다.GS샵은 지난 8일 서울 영등포구 GS강서N타워에서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신제품 GS샵 단독 론칭 △공동 마케팅 진행 △하반기 신제품 공동기획 및 개발 등이 이번 업무협약의 골자다. 먼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S샵은 파트너사 포트폴리오를 다각도로 확대해 홈쇼핑 뷰티 선도 기업으로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 2023년 GS샵 TV홈쇼핑 뷰티 카테고리 편성 비중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S샵은 ‘품질 불만족 시 100% 환불’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신선식품 예약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이날부터 모바일 앱을 통해 ‘제철상품 사전예약’ 서비스를 선보이고 첫 상품으로 ‘대저토마토’를 선보인다. 대저토마토는 가을에 파종해 겨울 동안 키운 뒤 3월 전후로 수확하는 대표적인 봄 제철 야채다. 겨울철에 생장해 과육이 단단하고 단맛과 짠맛을 동시에 가졌다. 특히 GS샵은 대저 농협 ‘짭짤이’ 인증을 통과한 과실 중 상품성이 가장 뛰어난 48~62mm 크기로만 선별했다. 당일 수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S샵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숏폼 콘텐츠 서비스 ‘숏픽(Short Picks)’이 성과를 내고 있다. 20일 GS샵에 따르면, 지난 1월 21일 저녁 8시 35분에 진행된 ‘로보락 S7 울트라 맥스’ 방송은 주문 기준 약 14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목표 대비 두 배 가까운 성과로, 전체 주문 고객 중 약 15%가 방송 전 숏픽에 올라온 1분짜리 ‘로보락’ 영상을 시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16일 진행된 ‘코어 어센틱(CHOR AUTHENTIC)’ 론칭 방송도 70분간 약 3만 건의 주문이 몰리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유통업계가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생성형 인공지능이란, 이용자의 특정 요구에 따라 결과를 생성해 내는 인공지능을 의미한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과거에는 AI 활용 영역이 검색 및 개인 맞춤형 추천, 챗봇 상담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데 한정됐다면 최근에는 기업의 여러 업무에 적극 활용되는 모습이다. 대표적으로는 마케팅 업무에서의 활용이 두드러진다. 일례로 롯데백화점은 올 봄 시즌 비주얼 이미지를 AI를 사용해 만들어냈다. 생성형 AI를 통해 시즌 비주얼을 선보이는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S샵은 ‘매화’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상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GS샵은 16일 오후 3시 35분 TV 홈쇼핑에서 ‘광양 매화 축제 1박 2일’ 여행상품을 방송한다. 광양 매화 축제는 섬진강변과 청매실농원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광양 최대 축제로, 매화가 군락을 이뤄 장관을 연출해 매년 100만 명 이상이 방문한다.올해는 3월 8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며 매화꽃 흩날리는 팜파티, 매화 하이볼 체험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GS샵이 소개하는 여행상품에는 매화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청매실농원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홈쇼핑 업체들이 지난해 나란히 최악의 실적을 기록했다. TV 시청자 수 감소 등 어려운 경영 환경에 더해 갈수록 커지는 송출수수료가 발목을 잡은 결과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TV홈쇼핑 4사의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모두 동반 하락했다.가장 선방한 곳은 CJ온스타일이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매출 1조 3378억원, 영업이익 69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3%, 4.1% 감소한 수치다.GS샵의 경우, 지난해 매출 1조 1311억원, 영업이익 1179억원으로 각각 8.7%, 17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S리테일이 편의점과 슈퍼, 호텔 등 주력 사업의 성장세에 힘입어 지난해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GS리테일은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4050억원으로 전년 대비 12.4%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1조6125억원으로 5.3% 증가했고 순이익은 247억원으로 48.1% 줄었다.4분기 기준으로 보면, 매출은 2조 93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이 914억원으로 13.7% 줄었다. 순손실은 1186억원이다. 요기요 등의 공정가치 평가 손실이 반영돼 손실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대웅제약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이 26일 저녁 7시 35분 GS샵 ‘똑소리(똑똑하게, 소통하는, 리얼라이프)’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GS샵의 대표 프로그램 ‘똑소리’는 국내 최장수 홈쇼핑 프로그램으로, 방송인 이상민과 쇼호스트 임효진이 진행하며 홈쇼핑 구매자들과의 소통을 골자로 한다.첫 론칭 방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상민 구성’은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10개입) 8박스 구매 시 본품 1박스 추가 증정해 총 9박스로, 여기에 선물용 고급 쇼핑백 3개도 제공한다. 명절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허연수 GS리테일 CEO(부회장) 2일 오전 신년사를 통해 유통업 반세기에서 축적한 도전과 응전의 경험을 발판 삼아 100년 기업으로 성장하자는 비전을 제시했다.GS리테일은 1974년 을지로에 슈퍼마켓을 오픈하며 유통업에 진출했다. 이후 1990년 국내 토종 브랜드 편의점 GS25를 오픈하고 1994년 국내 최초 TV홈쇼핑 GS샵을 선보이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종합 유통 기업으로 성장했다. 다만 올해는 업종 내 경쟁 심화, 고금리와 고물가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 이커머스 영향력 확대 등 어느 해보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올해 홈쇼핑업계는 먹구름이 가득했다. 기존 홈쇼핑 타겟층인 TV 시청자 수의 감소로 경영 환경이 어두운 가운데, 유료방송 사업자들에 지불하는 송출수수료 부담은 갈수록 커지면서다. 21일 TV홈쇼핑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TV홈쇼핑의 방송 매출액 비중은 전체의 49.4%로, 처음으로 50% 밑으로 떨어졌다. 방송 매출액 비중은 2018년 60.5%, 2019년 56.5%, 2020년 52.4%, 2021년 51.4% 등으로 지속 하락세를 보였다. 이 같은 현상에는 TV 시청자 수 감소가 주효했다. 방송통신위원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S샵은 이달 초 고객 의견을 AI 기술로 분석할 수 있는 ‘VOC 인사이트’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VOC 인사이트는 △고객 상품평 3000만 건 △취소, 반품 및 기타 문의와 고객 요청 3000만 건 등 GS샵이 보유한 다양한 채널에서 최근 3년간 수집된 고객 의견을 텍스트 분석 기술로 분석하고 상품, 방송, 품질 등 영업 전반에서 고객 의견을 신속히 확인하고 반영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다.핵심 기능은 수집된 모든 고객 반응 데이터를 상품 중심으로 구조화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고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GS그룹이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 성금 40억원을 내놨다. 이들은 또 임직원 자원봉사 등과 더불어 지속적인 사회적 나눔 실천을 약속했다.GS그룹은 13일 연말 이웃사랑 성금 40억원을 사회복지공동 모금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앞서 GS는 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2005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이웃사랑 성금을 기탁해 왔으며 올해까지 기탁한 성금은 총 720억원에 달한다.이날 전달된 성금은 경제적으로 더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GS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꿈을 잃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홈쇼핑업계가 이색 상품을 발굴하며 상품군을 다양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코로나19 유행 이후 소비자들의 바깥 활동이 늘어나면서 방송 시청자가 감소하자, 개개인의 수요에 집중해 맞춤 상품을 선보이는 방식으로 신규 고객 유입을 꾀하는 것이다. 29일 TV홈쇼핑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TV홈쇼핑의 방송 매출액 비중은 전체의 49.4%로, 처음으로 50% 밑으로 떨어졌다. 방송 매출액 비중은 2018년 60.5%, 2019년 56.5%, 2020년 52.4%, 2021년 51.4% 등으로 지속 하락세다. 이 같은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에이스침대는 20일 오후 GS샵 샤피라이브 채널에서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대표 제품을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방송에 참여하는 고객은 전문가와 질의응답을 주고받으며 원하는 제품에 대해 궁금한 점을 상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에이스침대가 준비한 풍성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방송을 통해서는 즉시 할인 가능한 쿠폰 지급 및 카드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며,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제공한다.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최근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본격적인 월동 준비에 나선 고객들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서 수험표가 ‘할인쿠폰’이 됐다. 유통업계가 그간 고생한 수험생들에 응원과 위로의 마음을 담아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마련하면서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26일까지 수험생을 위해 노트북과 애플워치 등 전자제품을 모아 선보인다. 다이슨 스트레이트너와 샤크닌자 헤어스타일러 등 뷰티 아이템과 남학생을 위한 전기면도기 제품도 할인 판매한다.현대백화점은 더현대서울 3층의 편집매장 플랫폼플레이스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23일까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멤버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LG생활건강은 29년만의 LG트윈스 한국시리즈 정상 등극을 기념해 ‘LG윈윈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뷰티, 생활용품 온라인 직영몰을 중심으로 각 브랜드의 대표 제품들을 소비자가에서 71% 할인된 29% 가격에 판매한다. 먼저 화장품 14개 브랜드 직영몰에서 대표 제품 위주로 준비했다. 빌리프는 ‘더 트루 크림 아쿠아밤 30㎖ 기획 세트’(2만9000원→8410원)를, 오휘는 ‘얼티밋 핏 톤업 진 쿠션’(6만원→1만7400원), CNP는 ‘프로페셔널 솔루션 비타-C 에너지 앰플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코로나19 대표 수혜주로 꼽혔던 홈쇼핑업계가 엔데믹 이후 소비자의 바깥 활동이 늘면서 방송 시청률이 하락, 구매로 좀처럼 이어지지 않고 있다. 14일 TV홈쇼핑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TV홈쇼핑의 방송 매출액 비중은 전체의 49.4%로, 처음으로 50% 밑으로 떨어졌다. 방송 매출액 비중은 2018년 60.5%, 2019년 56.5%, 2020년 52.4%, 2021년 51.4% 등으로 지속 하락세다. 이 같은 현상에는 TV 시청자 수 감소가 주효했다.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메디톡스가 오는 12일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NEURADERM)’의 프리미엄 라인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 출시를 기념해 GS 홈쇼핑에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뉴라덤코어타임 앰플’의 첫 홈쇼핑 데뷔는 12일 오후 4시 5분부터 총 70분간 ‘동안 쇼호스트’라 불리는 최현우와의 콜라보를 통해 GS홈쇼핑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메디톡스는 홈쇼핑 런칭에 맞춰 온라인 GS샵에 총 33종으로 구성된 ‘뉴라덤’ 제품들도 입점 완료했으며, 롯데홈쇼핑 등을 통해 추가 방송도 진행할 계획이다. ‘뉴라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S샵은 소방의 날을 기념해 ‘2024년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와 나눔 문화 확산에 공감하는 현직 소방관 및 기업들의 사회공헌 참여로 시작하게 됐다. GS샵은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의 제작 후원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으며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고 있다.재능 기부를 원한 몸짱 소방관 총 13명이 모델로 참여했으며, 사진작가 오중석 씨의 재능 기부로 제작됐다. 달력 종류는 탁상형(5000부)과 벽걸이형(2000부) 2가지다. 특히, 탁상형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