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2024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라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한국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브랜드 시상식이다.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 지표별 평가로 산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를 통해 매년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한다. 삼양라면은 모든 평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고르게 받으며 라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그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박정열 기자]삼양식품이 6일 밀양시 부북면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에서 밀양 2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착공식에는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주) 부회장,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를 포함해 김명주 경남도 경제부지사, 권재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 허홍 밀양시의회 의장,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정희민 포스코이앤씨 부사장 및 삼양식품(주)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삼양식품㈜는 지난 2022년 5월 밀양나노융합국가산단에 1공장 준공 후 2년 만에 1,643억원을 투입해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이마트가 올해 새롭게 내놓은 신(新) 가격정책 ‘가격파격 선언’이 고객의 실질적인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객의 소비 패턴을 반영한 상품 선정과 한달 내내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고객 혜택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다. 또한 지난 2월 16일 선보인 ‘가격 역주행’ 상품은 출시 후 2주만에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기획 물량의 31%가 빠르게 판매돼 이마트 오프라인 3사의 통합 시너지 효과를 증명했다.이마트는 3월에도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상품을 엄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IBK투자증권과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지난 8일 사업 확대와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는 ‘불닭볶음면’ ‘삼양라면’ 등 대표 제품을 통해 K푸드를 대표하는 식품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IBK투자증권은 국내 대표 중소기업특화 증권사로, 각 사가 보유한 노하우와 네트워크의 공유를 통해 제조업과 금융업간 호혜적인 시너지가 기대된다.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기업금융 △자금운용 △리테일·리서치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너지를 발휘하고, 향후 진행 상황에 따라 협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삼양식품은 걸음 기부 캠페인 ‘워크 투게더’를 통해 목표한 걸음수를 159% 초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지난달 20일부터 19일까지 한달간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삼양식품과 계열사 임직원 130명이 참여해 목표치인 5000만 걸음을 훌쩍 넘어선 7974만 걸음을 달성했다.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삼양라면은 총 500박스로, 추후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2021년 ESG위원회를 출범하며 본격적으로 ESG경영에 나선 삼양식품은 사회적 약자를 돕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응모 이벤트’에 총 1만 3000건의 사연이 접수됐다고 21일 밝혔다. 삼양라면 디지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귀찮음 한 그릇 덜어 드립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설거지를 미룰 수밖에 없던 다양한 사연을 응모 받았다.첫 5일만에 약 5000건의 사연이 몰렸으며, 이후 SNS, 커뮤니티 등에 입소문이 퍼지면서 총 1만 3000건이 넘는 응모가 모였다. 이 중 추첨을 통해 750명에게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를 증정하며, 추가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20일 제 1회 원주청년축제 ‘원터치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원주 청년들이 맞닿을 시간, 원터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원주 청년들의 소통과 공감,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원터치 페스티벌은 삼양아레나와 청년아레나, 청년살롱, 버스킹존, 플리마켓 등으로 구성된다.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오렌지 컬러와 원주시의 퍼플 컬러로 나눠 공간을 기획했으며, 빈백, 돗자리 등으로 채워진 피크닉존을 함께 조성해 야외 팝업스토어 느낌을 연출했다.삼양아레나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강원 원주시는 오는 20일 단계동 장미공원에서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와 함께하는 제1회 원주청년축제 ‘원터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원주 청년들이 맞닿을 시간, 원터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다양한 청년들이 한곳에 모여 함께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된다.기념식, 청년정책 제안 발표, 라면 요리 경연 등 공식행사와 함께 혁신도시 공공기관 취업 컨설팅, 청년 포차, 가수 김나영과 해비치밴드의 청년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원주시 청년정책 네트워크는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삼양라운드퀘어는 오프라인 고객 참여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오프라인 고객 참여 이벤트는 조형물과 모바일 퀴즈를 활용한 ‘Where is Roundsquare?’와 미래형 팝업스토어 ‘삼양라운드스퀘어 연구소(Look up Store)’ 등 총 2가지로 운영된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올해 7월 그룹사명과 CI를 변경하고 새로운 사명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 중에서도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대상으로 그룹 세계관을 극대화한 체험 공간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그룹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기 위해 TV CF를 온에어(On-Air)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첫 그룹광고 캠페인으로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앞으로 만들어 나갈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새로운 그룹 CI와 비전을 대대적으로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즐거운 에너지를 창조하는 식품 문화의 라운드와 인류 사회를 진화시킬 푸드테크를 뜻하는 스퀘어의 융합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고 세상에 더 이로운 식문화를 전파하겠다는 그룹의 의지를 담았다.신규 광고는 ‘라운드스퀘어의 사랑(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삼양식품그룹이 삼양라면 출시 60주년을 맞아, 그룹과 지주사의 명칭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변경하고 새 비전을 공개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14일 서울 종로구의 복합문화공간 누디트 인선에서 삼양라면 출시 60주년 기념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 전병우 삼양라운드스퀘어 전략기획본부장(CSO), 정우종 삼양애니 대표이사 등 그룹 주요 경영진과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김 부회장은 “전 세계인에게 특별한 문화적 매개체를 만들어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삼양라면이 새롭게 태어난다. 삼양식품은 출시 60년을 맞은 삼양라면과 삼양라면 매운맛의 맛과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삼양식품은 약 1년간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먼저 아이덴티티인 햄맛을 유지하고, 육수•채수 맛을 강화하여 시원하고 깔끔한 감칠맛이 가득한 국물맛으로 보완했다. 삼양라면 매운맛은 소고기 육수를 기반으로 파, 마늘, 고추 등 다양한 향신채를 통해 얼큰한 감칠맛이 가득한 국물맛을 구현했다. 면은 식감을 강화하기 위해 감자전분을 추가했으며 기존 원형면에서 사각면으로
2021년 9월 8일 우여곡절 끝에 원주시청 공무원노조 1대 위원장에 당선돼 벌써 2년이 지나고 8월 18일 자로 2기 위원장에 연임됐네요. 참 세월이 빠르다는 걸 새삼 다시 느낍니다. 저는 노조 위원장으로서 공무원노조는 우선적으로 공무원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해야 한다는 생각이 많았습니다. 시민이나 국민의 지지를 받지 못하는 노조는 오래가지 못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농촌봉사, 연탄배달봉사, 김장봉사, 반찬배달봉사, 환경정화봉사 등 각종 봉사활동과 지역아동센터 후원금 지급, 초록어린이재단 기부금 지급 등 이웃돕기 실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홈플러스가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창고 대개방 행사 ‘2023 홈플대란’을 전개하고 7200여종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고물가 지속에 따른 가계 부담을 완화하고, 여름 휴가철 막바지 집객을 위해 기획했다. 대규모 행사 진행을 통해 협력사 재고 소진도 지원한다.‘2023 홈플대란’ 행사 1주차인 17일부터 23일까지는 완구, 잡화, 가전,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대표 상품으로는 △사조 플러스 고추참치 50% 할인 △홈플러스시그니처 아이스크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강원 원주시 홍보위원회가 지난 25일 원주 공공하수처리장, 아트갤러리, 삼양식품 등을 견학했다.26일 원주시에 따르면 이번 견학은 홍보위원회의 시정 홍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주요시설을 직접 둘러보며 원주를 가까이에서 새롭게 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홍보위원들은 원주 공공하수처리장에서 하수처리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올바른 생활하수 배출 방법 등을 배웠다.이어 원주 아트갤러리를 찾아 미술 작가 작품 15점과 어린이 화가 아트웍 30여 점이 전시된 ‘동심과 예술가의 콜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삼양식품은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전라북도 익산지역 주민에게 라면 5000여개를 긴급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지원품은 큰컵삼양라면, 큰컵나가사끼짬뽕 등 취식이 용이한 컵라면으로 구성됐다. 신속한 지원을 위해 익산공장에서 대피소인 함열초등학교에 직접 제품을 전달했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조속한 피해 복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정부의 가격 인하 압박이 식품업계 전반으로 확산됐다. 정부가 국제 밀 가격 하락을 이유로 라면업계를 지목해 가격 인하를 권고했지만, 사실상 ‘밀’을 사용하는 모든 기업이 눈치를 볼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심지어 식품업계를 넘어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처까지 가격 인하 압박 분위기가 작용하는 모습이다. 실제 편의점들은 일부 제품에 대한 가격 인상을 목전에 두고도, 식품업계가 가격 인하를 받는 상황이 되자 발 빠르게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원재료에 ‘밀’ 있으면 가격 인하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농심에 이어 삼양식품이 라면값 인하를 결정했다.삼양식품은 7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삼양라면, 짜짜로니, 맛있는라면, 열무비빔면 등 12개 대표 제품 가격을 평균 4.7% 인하한다고 27일 밝혔다.이에 따라 삼양라면은 5입 멀티 제품 할인점 판매가 기준 3840원에서 3680원으로 4%, 짜짜로니는 4입 멀티 제품 기준 3600원에서 3430원으로 5%, 열무비빔면은 5입 멀티 제품 기준 3400원에서 2880원으로 15% 인하된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가격 인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60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삼양식품이 우크라이나 전쟁 및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로마 교황청에 라면 20만개를 전달한다.15일(현지시각) 로마 교황청을 방문한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은 한국인 최초로 교황청 성직자부 장관을 맡고 있는 유흥식 라자로 추기경과 자선소장 콘라드 크라예프스키 추기경을 만나 전쟁과 대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우크라이나, 튀르키예, 시리아 국민들을 돕기 위해 20만개의 라면을 후원한다고 밝혔다.후원품은 삼양라면 등 유럽과 중동지역에 수출되는 할랄 인증을 받은 제품들로 구성되며, 교황청을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삼양식품은 11월 7일부로 불닭볶음면, 삼양라면 등 13개 브랜드 제품 가격을 평균 9.7% 인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인상으로 봉지면 기준 불닭볶음면과 삼양라면은 각각 8.7%, 9.3% 오른다.이에 따라 불닭볶음면 1봉지당 대형마트 판매가격은 936원에서 1020원으로 84원, 삼양라면은 700원에서 768원으로 68원 인상된다. 실제 판매가격은 유통 채널별로 다를 수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국내 여러 식품업체들과 마찬가지로 밀가루, 팜유 등 주요 수입 원자재뿐 아니라 물류비, 유틸리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