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면 리뉴얼 패키지. [사진=삼양식품] 
삼양라면 리뉴얼 패키지. [사진=삼양식품]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삼양라면이 새롭게 태어난다. 

삼양식품은 출시 60년을 맞은 삼양라면과 삼양라면 매운맛의 맛과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삼양식품은 약 1년간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먼저 아이덴티티인 햄맛을 유지하고, 육수•채수 맛을 강화하여 시원하고 깔끔한 감칠맛이 가득한 국물맛으로 보완했다. 삼양라면 매운맛은 소고기 육수를 기반으로 파, 마늘, 고추 등 다양한 향신채를 통해 얼큰한 감칠맛이 가득한 국물맛을 구현했다. 

면은 식감을 강화하기 위해 감자전분을 추가했으며 기존 원형면에서 사각면으로 바꿨다. 사각면이 라면 특유의 꼬불꼬불한 컬링을 유지하는 장점이 있다는 이유에서다. 

이와 더불어 디자인도 변경했다. 삼양식품의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CI를 적용한 것. 패키지 전면에는 먹음직스러운 삼양라면 이미지를 배치하고, 대한민국 최초의 라면임을 강조하고 맛의 특징을 드러낼 수 있도록 표현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60년 라면 생산 노하우가 담긴 삼양라면의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며 소비자가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삼양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국내 라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