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본아이에프의 일본 라멘 전문점 멘지(MENJi)가 라멘과 함께 즐기기 좋은 저녁 특선 메뉴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저녁 특선 메뉴는 사이드 메뉴, 음료 및 주류 메뉴, 라멘과 사이드∙주류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세트 메뉴까지 3종의 카테고리로 선보인다. ‘라멘 바(RAMAN BAR)’라는 멘지의 브랜드 콘셉트에 맞게 신메뉴는 오후 5시 이후에만 한정 판매된다. 마치 일본 여행에 온 듯한 재미있는 플레이팅이 특징으로 라멘과 잘 어울리는 맛 조합으로 구성됐다.먼저, 사이드 메뉴는 △콘소메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편의점이 주류 성수기인 봄·여름을 앞두고 특화 주류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맥주, 와인은 물론 전통주와 위스키까지 주종을 다양화하면서 차별화 제품을 구현하는 것이 핵심이다. 11일 농림축산식품부 주류산업정보 실태조사에 따르면, 2022년도 주류 시장 규모는 출고 금액 기준 10조원에 육박한 9조 9700억원으로 조사됐다. 이는 전년 대비 약 12.9% 확대된 수치다.음주 빈도 수를 살펴보면, 지난해 주류 소비자의 월평균 음주 빈도는 9.0일로 2021년보다 증가했다. 약 3일에 한번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설렘 가득한 봄에 어울리는 무드(Moood:)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플로는 한 곡씩 음악을 찾아 듣는 것을 넘어, 지금 나의 상황이나 기분에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를 골라 듣는 플레이리스트 청취 시대를 겨냥해 무드(Moood:) 서비스 내 ‘봄’ 무드를 새롭게 추가하고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플로가 서비스하는 7천만 곡 이상의 음원에 고도화된 AI 추천 기술을 더해 제작된 봄 무드 플레이리스트는 70여 개로 약 1400곡을 만날 수 있다. 하이틴 분위기의 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유통업계가 혼자 설 연휴를 보내는 이른바 ‘혼설족’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했다. 집에서도 가성비 있게 설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8일 롯데멤버스가 지난달 17~18일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전국 20대 이상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 명절 계획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번 연휴에는 집에서 쉬겠다는 응답이 51.2%로 가장 많았다.고향이나 부모님 댁, 친척 집을 방문하겠다는 답변은 31.3%으로, 이는 지난 추석 때는 고향 방문이 1위(46%), 집에서 쉬겠다는 답변이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늘어가는 1인 가구 비중에 설 선물 트렌드도 바뀌었다. 편의점을 시작으로 해 백화점 등의 설 선물세트에 1인 가구를 겨냥한 품목이 대폭 늘어났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설 선물 예약판매를 진행 중인 유통가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소규모 설 선물세트 비중이 늘어난 것이다. 1인 가구가 점차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해석된다.통계청이 발표한 ‘2030 통계로 보는 1인 가구’ 자료를 살펴보면 젊은 층을 중심으로 1인 가구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지난해 우리나라 1인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하이트진로음료가 유튜브 채널 ‘미자네주막’과 함께한 ‘진로토닉워터 솔’ 협업 영상을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맛있는 술과 안주를 즐기는 ‘힐링 혼술’ 콘텐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토닉워터 신제품 ‘진로토닉워터 솔’을 소개하고 제품 활용 레시피 등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하이트진로음료와 함께한 ‘미자네주막’은 개그우먼이자 유튜버인 미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약 54만명의 구독자를 둔 인기 ‘술 먹방(먹는 방송)’ 채널이다. 혼자 또는 가족 및 지인들과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서울장수가 올해부터 MZ 세대의 의견을 반영한 새로운 디자인의 ‘달빛유자’ 막걸리를 리뉴얼 출시하고 젊은 세대 공략에 나선다.출시 4년 만에 리뉴얼된 이번 달빛유자 패키지는 동그란 보름달과 노란 유자 원물의 둥근 형태에 착안해 제작됐다. 초승달이 고흥 유자처럼 노랗고 둥근 보름달로 변하는 모습과 술잔 위에 떠오른 보름달의 모습을 일체화해 달과 유자가 모두 연상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노란색 보름달로 달빛유자의 주재료인 고흥산 유자를 표현했으며 파란색 술잔 이미지로 스파클링 와인과 같은 청량함을 나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유통업계가 설 선물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백화점과 대형마트가 각각 ‘프리미엄’, ‘가성비’를 강조하며 양극화된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지만, 모두 혜택을 풍성하게 제공해 사전 예약을 ‘대세’로 굳혀가려는 모습이다.29일 업계에 따르면 유통업계는 최근 설 선물 예약 판매 일정을 알리면서 사전예약 혜택을 내세우고 있다.백화점은 이번 설에 프리미엄 선물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지속되는 한편, 지속적인 고물가와 경기침체 등의 이유로 할인 혜택이 큰 사전 예약 판매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박영준 기자]고령화로 농촌도 점점 2·3세대로 넘어가고 있다. 농촌 인구가 감소하는 가운데, 특히 청년 농업인은 더욱 급격하게 줄어가고 있다.이런 시점에, ‘딸기의 본고장’ 진주시 수곡면에 딸기 농사 2세대로서 농촌을 지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뭉친 MZ세대 ‘청년창업후계농업인’ 4명이 있다.이들은 태국, 싱가포르, 홍콩, 베트남, 캐나다 등 수출을 통해 수출탑을 수상했으며, 농업 교육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우수한 성적을 거둬 표창도 받았다.특히, 농업인 최고 과정인 마이스터대학에서 2023년 원예부 농림축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연말연시, 설날 등 앞으로 다가올 선물 시즌을 앞두고 3000여 가지 선물이 한자리에 모이는 ‘설맞이 명절선물전(이하 명절선물전)’이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열린다.올해로 32회차를 맞는 명절선물전은 농·축·수산물부터 전통상품, 주류, 건강식품, 생활용품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특히 올해 선물시장은 고물가·고금리·고환율 ‘3고 시대’라는 점이 핵심 키워드다. 실제 최근 경기는 물가 폭등을 비롯한 대외적인 경제 상황까지 악화되면서 국민이 체감하는 경기는 더 팍팍한 실정이다. 따라서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플랫폼 플로가 음악의 분위기에 맞는 영상과 함께 빠르고 간편하게 플레이리스트를 고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플로는 6일 숏폼 콘텐츠에 익숙한 세대들이 보다 쉽게 본인의 취향에 맞는 장르, 음색,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를 영상과 함께 짧게 미리 들어보고 직관적으로 고를 수 있는 ‘무드(Moood:)’ 서비스 신설을 중심으로, 앱 7.6 업데이트를 실시한다.‘무드(Moood:)’는 상하 스와이프를 통해 음악을 바로 들으며 내 무드에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고를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플레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이 11월 30일까지 ‘2023 홈술 가을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홈술닷컴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모든 회원에게 무료배송 쿠폰을 증정하고, 느린마을막걸리 등 다양한 전통주를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11월 한 달간 누적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방수는 물론 보냉∙보온 기능까지 갖춘 느린마을 보냉백 1개를 무료 증정한다.가을 페스타에서는 △느린마을 캠핑팩 △느린마을막걸리 양은잔 패키지 △느린마을소주41 △느린마을 증류주 미니세트 △느린마을막걸리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에서 지난달 24일 술빚기 교과목의 블렌디드 교육 실습으로 ‘막걸리 빚기’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수업은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추연당의 이숙 대표가 술빚기 노하우를 제공했으며, 이어 추연당의 막걸리, 약주, 증류주 시음도 진행됐다.엄경자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학과장은 “코로나 후 홈술, 혼술의 문화가 확장돼 전통주를 즐기는 젊은 층이 늘어나고 있다. 이번 막걸리 빚기수업을 통해 직접 만든 우리술의 이해와 고두밥을 짓고, 수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GS리테일과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카카오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과 GS리테일의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해 이용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양사는 내년 상반기 중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GS리테일의 ‘와인25플러스’를 연계한 서비스를 출시 예정이다. 와인25플러스는 GS리테일의 모바일 앱인 ‘우리동네GS’에서 주류를 구매한 뒤 전국 1만 7천여 개 GS25?GS THE FRESH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도록 한 주류 스마트 오더 서비스다.선물하기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편의점의 주류 트렌드가 ‘취향대로 섞어 마시는 술’로 변하고 있다.GS25는 단독 판매하고 있는 맥주 하이볼 ‘하피볼’ 2종이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하피볼은 달콤한 맛과 부담 없는 알코올 도수(6%)로 집에서 가볍게 마실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인기 연예인 박나래가 출연해 해당 상품을 과일 등과 섞어 ‘취화채’로 제조한 것이 화제가 됐으며 구독자 108만 명을 자랑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 ‘장사의 신’에서 품절템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바카디코리아가 9월 프리미엄 버번위스키 ‘엔젤스 엔비(ANGEL’S ENVY)’를 국내 첫 정식 론칭한다고 밝혔다.바카디코리아 관계자는 “버번위스키 시장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매서운 성장세를 보이는 추세이며, 최근 홈술, 혼술 트렌드와 더불어 국내 소비자들의 위스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엔젤스 엔비는 유니크하고 프리미엄한 희소가치 있는 위스키를 찾는 위스키 매니아 층을 겨냥해, 한국 시장 론칭을 우선적으로 선택했다. 이번 기회로 엔젤스 엔비가 주는 프리미엄 버번위스키의 풍미를 빠르
[이뉴스투데이 김영욱 기자] LG유플러스는 대학생 서포터즈 ‘유쓰피릿’이 만든 Y2K 감성 굿즈 5종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유쓰피릿은 ‘유쓰(youth)만의 정신(spirit)으로 도전하는 20대’라는 뜻의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다. 올해 활동 중인 유쓰피릿 12기 47명은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브랜드 ‘유쓰(Uth)’의 브랜드 홍보대사로 디지털 콘텐츠 제작, Z세대 자문 등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이번에 유쓰피릿은 20대 고객의 시각에서 굿즈를 기획·제작했다. LG유플러스는 스
[이뉴스투데이 서해 기자] 프랑스 북서부에 위치한 노르망디의 사과로만 만들어진 스파클링 사과 발효주 ‘루이 레종(LOUIS RAISON)’ 시드르(cidre)가 국내에 상륙한다.루이 레종을 독점 수입, 판매하는 케네디 하우스 스피리츠(Kennedy House Spirits)는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 D홀에서 진행되는 ‘2023 서울 바앤스피릿쇼’에서 루이 레종 애플 시드르 2종(오리지널 & 루즈)을 국내시장에 첫 선보인다고 밝혔다.프랑스 사과주스 생산 기업 에끌로흐 브아쏭(Eclor Boissons)의 대표 브랜드인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주류업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알콜 도수 평균이 실종되고 있다는 얘기도 나올 정도로 매우 강한 위스키, 논알콜 모두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주류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본격적인 엔데믹과 함께 초고가의 명품이나 초저가의 가성비 제품에 수요가 몰리는 ‘평균 실종’ 현상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양극화 트렌드는 주류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평범한 기존 제품에서 벗어나 ‘도수 부담 없는 비알콜·무알콜 맥주’, ‘알쓰도 즐길 수 있는 저도주 소주 하이볼’, ‘이제 힙(hip)이 돼버린 위스키’ 등이 대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일본 최대 외식 전문기업 와타미(和民)와 합작한 정통 일본식 선술집 브랜드 '와타미'가 최근 서울 송파구 문정동 법조타운 직장인들 사이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달 9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와타미 1호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기존 일본식 패밀리 레스토랑 형태로 종로, 강남 일대에서 인기를 끌었던 와타미를 소(小)요리 중심의 누구나 가볍게 즐기는 '캐주얼 이자카야'로 재설계했다.와타미 1호점이 위치한 문정동 법조타운은 법원, 검찰청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