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모터 컬처(Motor Culture) 브랜드 ‘드라이브(DRIVE)’의 아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하이퍼컬렉션(Hyper Collection)’ 전시회를 26일부터 5월 26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한국타이어의 ‘하이퍼컬렉션’은 김환기, 백남준, 박서보, 김창열, 이우환, 하종현, 이배 등 거장부터 이세현, 권여현, 하태임, 최영욱, 이강욱 등 국내 최정상 작가까지 아우르며 아티스트 25인의 작품을 대규모로 선보이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젊은 고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는 인터내셔널이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클래식’을 베이스로 만든 싱글몰트 하이볼 RTD(Ready to Drink)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의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지난해 11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출시한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는 프리미엄 하이볼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출시 3개월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 됐던 화제의 제품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의 2차 추가 발주 진행과 함께 소비자들의 제품 경험의 폭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현대백화점이 비수도권 지역에선 처음으로 대전에 디즈니 스토어를 연다.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10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1층에 디즈니 스토어 5호점을 연다고 9일 밝혔다.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4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디즈니 스토어 운영권 계약을 체결하고, 7월부터 판교점, 더현대 서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과 천호점 등에 순차적으로 디즈니 스토어 매장을 오픈한 바 있다.10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에 오픈하는 디즈니 스토어 매장 면적은 375㎡(약 113평)로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이스트시큐리티는 대표 보안 솔루션인 알약(ALYac)과 라멘 레스토랑 ‘라무라’(RAMURA)’와 함께 색다른 컬래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의미 있는 제휴를 추구하는 라무라와 알약(ALYac)의 마인드가 만나, 대중들의 PC와 모바일 보안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알약의 선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라무라에서 판매되는 라멘과 어울리는 건강한 ‘알약 샐러드’를 선보이게 됐다. ‘알약 샐러드’는 우리 몸에 좋은 ‘약밥’을 모티브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기에 적합한 신메뉴로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유틸리티 워크웨어 브랜드 ‘시프트 G(Shift G)’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7층에 팝업 매장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시프트 G’는 젊은 층에게 차별화된 스타일과 가치를 제공하며, 현재 전국 1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잠실, 더현대서울, 현대백화점 판교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MZ세대의 유입률이 높은 주요 거점을 토대로 브랜딩을 확대해 가고 있다.시프트 G는 이번 시즌 실용성과 착용감을 올리고, 편의성을 고려한 디테일로 세련된 워크웨어를 강조했다. 양면을 활용해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백화점이 봄나들이에 나선 고객 잡기에 나섰다. 백화점의 프리미엄 이미지 브랜딩에 어울리는 아트 마케팅을 적극 전개하고, 야외 활동과 매칭되는 행사들을 마련해 고객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데 집중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백화점은 상춘객 모시기에 여념이 없다. 봄과 함께 고객 외출이 늘면서 1년 매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3사는 예술작품 전시 및 아티스트와의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예술문화를 즐길 수 있는 ‘아트 마케팅’을 강화한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F&F(대표 김창수)의 스포츠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Sergio Tacchini)’는 봄 시즌을 맞아 2024년 스프링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봄 컬렉션은 일상과 스포츠의 경계를 허물고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조명하는 동시에 ‘Love My Sports’ 라는 주제의 캠페인을 진행한다.공개된 캠페인 화보에서는 브랜드의 헤리티지가 담겻다. 테니스 챔피언 존 맥켄로가 착용했던 다마린도 라인의 고트 우븐 컬러블록 재킷을 비롯해 이탈리아 삼색에서 영감을 받아 트렌디한 컬러웨이로 표현한 플래그 배색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백화점들이 신규 브랜드 출점 전략을 다각화한다. 백화점 내에 점포를 내는 전통적인 출점 외에도 주요 지역에 별도 지점을 내는 등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방법을 시도 중이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등 백화점 4사는 해외 브랜드 및 신규 브랜드 론칭시 출점 전략을 변화시키고 있다. 크게 ‘숍인숍’ 형태와 ‘백화점 밖 매장’ 형태로 나눌 수 있다.◇요지 공략하는 파이브가이즈···경쟁 백화점에도 출점한화갤러리아는 지난해 미국 3대 버거로 불리는 파이브가이즈를 국내 론칭하면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백화점 3사가 나란히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하지만 줄어든 영업이익이 적힌 ‘실속 없는 성적표’를 받아들면서 고심이 깊어졌다.◇불황 속에서도 외형 성장 이룬 백화점 3사2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은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핵심 점포를 중심으로 고물가 속에도 외형 성장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는다.롯데백화점 매출은 지난해 3조3033억원으로 전년대비 2.2% 증가했다. 신세계 역시 전년대비 2.8% 늘어난 2조5570억원, 현대백화점은 전년대비 4.9% 증가한 2조4026억원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가가 ‘포스트 설’ 마케팅에 돌입했다. 명절 후유증에 지친 주부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데 집중했던 예년과는 달리 올해엔 밸런타인데이 마케팅을 녹인 형태로 진행된다.13일 업계에 따르면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설 연휴 시작 전부터 ‘포스트 설’ 마케팅을 전개했다. 쉴 수 있는 공간 제공, 부담없는 가격대의 쇼핑, 밸런타인데이 관련 상품 팝업 등이 주요 특징이다.◇다양한 콘텐츠와 쇼핑으로 명절 스트레스 해소신세계백화점은 설 직후 명절피로를 풀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풍성한 행사와 다양한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첫 극장판 영화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 개봉을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핑크퐁 아기상어’ 극장판 팝업스토어는 더핑크퐁컴퍼니의 글로벌 IP(지식재산권) 라인업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체험 공간부터 다양한 인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MD존 등으로 구성된다.‘핑크퐁 아기상어’ 극장판 팝업스토어는 오는 18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포토존’은 바닷속 뉴욕을 방불케 하는 아름다운 영화속 배경과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는 초등학교 입학생과 재학생의 신학기 책가방 구매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프로모션은 내알 12일까지 진행되며 구매 고객에게 10%를 할인해준다. 모바일폰 시대에 걸맞게 SSF샵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구매하는 경우에 한해 할인해준다.‘기프티콘’을 이용해 책가방을 선물할 수 있게 된 것으로 수신자의 연락처만 있으면 비대면으로 SSF샵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선물할 수 있다.한편 빈폴키즈는 여아, 남아, 고학년 학생을 위한 설날 추천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이병노 담양군수가 새해에도 전남 담양군 ‘1호 영업사원’을 자처하며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이병노 군수는 지난 9일부터 14일까지 국회와 서울 조계사 봉은사, 가락시장, 현대백화점 등을 방문해 국비 확보와 담양농산물 홍보 활동을 펼쳤다.지난해 8월에 개최한 직거래장터에 이은 이번 정월 초하루 3일간의 서울 조계사 직거래 장터에서는 담양군 5개 업체가 참여해 70여 개 품목의 담양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담양장터몰과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했다.이병노 담양군수는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을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5일 오픈한다.‘검은사막 팝업스토어’는 올해 12월 17일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하고, 검은사막과 함께 길을 걸어온 모험가에게 2024년 무탈함과 행운을 기원하는 공간으로 기획했다.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올해 10주년 축제 분위기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팝업스토어’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운영한다. 10주년 기념 신규 굿즈 41종을 처음 공개한다. 신규 굿즈는 △검은사막 윷놀이 세트 △검은사막 장패드 2종 △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지난해 혹독한 불황에 시달렸던 백화점 업계가 새해 매장 리뉴얼에 집중하고 있다. 고객이 머물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해 부가 소비를 유도하고,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 공간 마케팅을 꾀하고 있는 것이다.3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3사는 올해 주요 점포의 리뉴얼 및 리오픈을 계획 중이다. 이전의 전통적인 백화점 형태가 아닌, 새로운 경험이 가능한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유통업계는 지난해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불황에 시달렸다. 백화점도 예외는 아니었으며, 올해도 위기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오는 20일부터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을 수거해 적절한 폐기 절차에 따라 처리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전국 직영점 및 일부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에서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시행 매장은 전국 10 곳의 아이코스 매장 직영점(여의도 IFC점, 광화문점, 가로수길점, 고양점, 부산 센텀시티점, 판교점, 킨텍스점, 인천 연수점, 하남점, 광주점)이다.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3곳(안양점, 천안점, 동부점)에서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나 전용 타바코 스틱인 ‘히츠’와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현대자동차·기아는 12일 현대백화점 본사(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현대차·기아 권해영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 현대백화점 민왕일 경영지원본부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주차요금 차량 내 간편결제 서비스 ‘카페이(CarPay)’ 도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카페이는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통해 실물 카드 없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현대차·기아의 차량 내 간편결제 서비스다.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차·기아의 카페이 기능이 탑재된 차량을 보유한 고객은 현대백화점 주차장 방문 시 키오스크 사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LA GRILLIA)’가 경기도 판교에 13번째 매장을 오픈 했다고 6일 밝혔다.라그릴리아 판교점은 신분당선 판교역 인근 ‘카카오 아지트’ 1층에 383.7㎡, 133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내부 벽면에 이국적인 큰 나뭇잎 모양의 뮤럴 패턴을 새겨 생동감을 더했고, 다양한 식재료를 일러스트로 표현해 이탈리아 특유의 밝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들이 조리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매장 전면에 오픈 키친과 피자 화덕을 배치했다.화덕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코펜하겐 패션 브랜드 ‘가니(GANNI)’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63㎡(약 19평) 규모의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29일 가니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첫 단독 매장을 오픈한데 이어, 올 들어 6번째 매장인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추가 오픈하며 국내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가니는 덴마크의 리빙 공간에서 영감 받아, 개성 가득한 스칸디나비안(Scandi2.0) 스타일 감각을 더해 누구나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공간으로 현대백화점 판교점 매장을 구성했다.카운터와 밝은 파스텔톤의 타일 컬러가 서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백화점업계가 일제히 겨울 정기세일에 돌입했다. 연말까지 가는 매출의 반등점이자, 앞선 분기의 실적 부진을 만회할 수 있는 발판으로 여기고 사활을 거는 모양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은 17일을 전후로 겨울 정기세일을 시작했다.백화점에 있어 정기세일은 4분기 매출을 책임지는 출발점이다. 특히 올해는 백화점 모두 실적이 부진하기 때문에 막판 실적 반등을 노리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최근 이상 한파와 같이 올 겨울은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