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hy는 정기구독 프로모션(이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hy는 이번 프로모션을 맞아 기존 주력 제품인 발효유, 우유 외에도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여러 구독형 제품을 준비했다. 2개입 키친타월, 4롤 화장지와 같은 소형 생활용품을 비롯해 반려견 전용 우유 등이 대표적이다.식사대용식 라인업도 확장했다. 일본식 샌드위치 산도 2종과 컵샐러드 2종, 낫또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베스트셀러인 잇츠온 샐러드를 비롯해 죽, 컵스프, 손질과일까지 식사대용식만 80종에 이른다.정기구독 제품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뷰티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이는 ‘엠디픽(MDpick)’ 월평균 거래액이 오픈 이후 83%씩 성장하며 뷰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지그재그가 지난해 9월 새롭게 오픈한 ‘직잭 뷰티 엠디픽(이하 엠디픽)'은 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기획세트를 만들고, 이를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하는 코너다. 재구매가 많은 스킨케어는 대용량으로 기획하고, 색조 메이크업은 고객 데이터를 통해 선호도가 높은 단독 컬러를 선보이는 식이다.이외 베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풀무원이 간편하게 마시는 환자용 식품을 처음으로 선보인다.풀무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일반환자용 및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 기준에 맞춰 설계한 ‘디자인밀 케어유’ 2종(고단백 균형영양식, 고단백 당뇨영양식)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디자인밀 케어유는 마시는 타입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이다. 일반 환자는 물론 수술 전후 영양 조절이 필요한 사람이나 일상생활에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어려운 고령층을 위한 식사대용식 또는 영양보충식으로도 좋다.신제품 2종은 현미, 보리, 수수 등 다섯 가지 곡물을 사용해 고소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크라운제과는 컵시리얼 ‘떠먹는 죠리퐁 마시멜로컵’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죠리퐁을 별도 용기 없이 언제 어디서나 건강한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죠리퐁과 마시멜로를 섞었으며,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8만개 한정 판매된다. 크라운제과에 따르면 죠리퐁의 컵시리얼 변신은 신입사원 3명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죠리퐁과 찰떡궁합인 우유를 더 편하게 부어 먹을 수 있는 컵시리얼 아이디어가 2023패키징대전과 아시아포장연맹(APF)에 입상했고, 이후 1년여의 연구개발 과정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현대약품이 갑진년 설날,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현대약품 식품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 할인가로 판매하는 ‘설레는 할인’ 특별전을 오는 8일까지 선보인다.이번 프로모션은 365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하며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 △현대인을 위한 식사대용식 ‘365밀’ △아홉 번 찌고 아홉 번 말린 정성 가득 홍삼음료 ‘흑생’ △프리바이오틱스 함유 스파클링 음료 ‘헬씨올리고’ △상큼한 비타민 음료 ‘비타업’ 등 현대약품 대표 식품 제품을 포함, 식품 전 제품을 최대 30% 할인가로 만날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단백질 전문 브랜드 고고단이 건강하게 즐기는 단백질간식 ‘고고단 현미떡마리’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신제품 ‘고고단 현미떡마리’는 현미쌀떡 속에 맛있는 속재료를 가득 채운 치즈불고기, 로제닭가슴살, 씨앗호떡, 더블치즈의 4가지 맛으로 선보여 골라먹는 재미를 높였다.치즈불고기는 달콤한 소불고기에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가 더해진 단짠단짠의 조합이 별미이며, 로제닭가슴살은 꾸덕한 로제소스에 국내산 닭가슴살과 치즈를 더한 토핑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씨앗호떡은 쫄깃한 쌀떡 속에 고소한 씨앗이 가득하며, 더블치즈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현대약품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로 건강까지 챙기는 현대약품의 식음료제품 중 미에로화이바, 365밀, 오알시스 등 인기 제품 최대 40% 할인 행사를 31일까지 개최한다.이번 프로모션에서 현대약품은 식사대용식 △365밀 20입(그래놀라, 비건, 이천쌀 구성) △365밀 28입 패키지와 마시는 포도당 △오알시스 등을 30% 할인가로 판매한다. 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알림받기 설정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10% 쿠폰을 지급한다.이와 함꼐 현대약품 대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김우경 단국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팀에 ‘노년기 영양 건강 증진 위한 우유 및 유제품 보충효과 연구’를 의뢰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연구 의뢰는 노년기를 대상으로 우유 및 유제품 섭취의 영양 건강증진 효과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마련하고 우유 및 유제품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전략을 모색하고자 진행됐다.이에 김 교수팀은 2012~2021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참여한 1만4196명을 분석했으며 대상자를 우유 및 유제품 섭취량 순위에 따라 삼분위수로 구분했다. 1일 평균 우유 및 유제품 섭취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헬시플레저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식품·음료업계가 단백질 신제품에 공을 들이고 있다. 소비층이 확대되고 제품 구입량도 늘면서 단백질 식품 시장도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다.2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식품·음료업계는 앞다퉈 단백질 식품을 출시해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해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경향을 반영한 것이다.최근 롯데멤버스가 롯데 통합 거래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단백질 식품 구매액은 지난 2021년 상반기 대비 75%가량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풀무원은 헬스케어 브랜드 디자인밀(Design Meal)이 단백질 중심 메뉴로 구성한 식사대용식 ‘그린Meal+’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그린Meal+는 신선한 채소와 단백질을 풍성하게 곁들여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 요리형 ‘원볼밀(One Bowl Meal)’이다.풀무원은 샐러드를 선호하는 고객 증가 경향에 주목해 신선한 채소와 단백질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그린Meal+를 추가 론칭했다. 하반기에는 도시락에 미니샐러드를 더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박두열 기자]이노태 함양산삼축제위원장이 오는 9월 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함양상림에서 개최하는 제18회 함양산삼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을 상세하게 5회에 걸쳐 연재한다.함양산삼축제의 대표 프로그램 중에 하나가 ‘산막페스티벌’이다. ‘산삼막걸리’를 줄여서 ‘산막’이라고 하는데, 올해는 축제기간 중 2일 간 축제장 주무대에서 진행한다.9월 8일과 9일 저녁7시~9시까지 2시간 동안 상림의 밤을 즐길 수 있다. 입장료는 1인당 1만원이며, 지역민은 물론 관광객들도 많이 참여하면서, 함양산삼축제의 대표 프로그
[이뉴스투데이 정희경 기자] 코레일유통의 충청·대구경북본부는 각 지역에 구호물품을 기부하고 피해복구를 위한 인력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코레일유통 충청본부는 수재민을 도울 수 있는 컵라면, 생수 등 58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청주시청에 기부했다. 농작물 피해가 극심한 청주시 오송읍 비닐하우스 농가는 본부 직원 20명이 수해복구를 위한 활동을 도왔다.코레일유통 대구경북본부는 관내 경상북도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예천군의 빠른 회복을 위한 식사대용 즉석 죽, 생수 등 510만원 상당의 수재민 구호물품을 전했다.코레일유통 관계자는 “이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블랙푸드가 식음료 및 외식업계를 사로잡고 있다. 건강에 맛까지 잡으면서 젊은층의 트렌드까지 저격했다는 분석이다.‘헬씨플레저’, ‘비건’ 등 키워드가 식음료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예스럽고 한국적인 것이 신선하고 ‘힙(Hip)’한 것으로 통용되며 ‘뉴트로’,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열풍도 트렌드의 중심에 서고 있는 추세다.할매니얼 열풍은 검정콩, 흑미와 같은 고소한 맛의 전통 식재료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이런 식재료를 활용한 블랙푸드의 인기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블랙푸드는 검은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국내 계란 전문 기업 조인㈜의 가공 식품 브랜드 ‘누테이블(Nu:Table)’이 에그샐러드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누테이블 에그샐러드는 ‘플레인 에그샐러드’와 ‘콘버터감자 에그샐러드’의 2종으로 출시됐다. 별도의 조리 없이 식빵, 바게트빵, 모닝빵, 베이글 등의 빵에 발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바쁜 아침을 해결할 식사대용이나 간식용 샌드위치, 크래커를 활용하는 카나페 등의 재료로 활용도가 높다.현재 CU 편의점과 쿠팡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며 이달 6일에는 배달의민족 비마트에 입점할 예정이다. CU와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풀무원식품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에 단백질 함유로 영양까지 챙긴 식사대용 떡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풀무원은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전통 간식이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에 주목해 식사 대용으로 활용도가 높은 전통 떡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식사 대용 및 간식용 떡 제품을 출시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신제품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는 전통 떡에 100% 식물성 단백질을 더해 건강함을 높인 식사대용 떡 제품이다. 떡을 치대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오리온은 간편식사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팝 초코바나나’를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팝은 2020년 출시 이후 대중적인 맛과 가벼운 식감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초코바나나는 어린이를 주요 타깃으로 개발했다. 오트와 국산쌀, 통밀, 호밀 등으로 만든 오곡볼에 초코와 바나나 맛을 더하고, 380g 기준 우유 5잔 분량의 칼슘을 담아 맛과 영양을 한층 강화했다. 제품 50g과 우유 200ml를 함께 먹으면 6~8세 어린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오리온은 간편식사대용식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가 지난 4월 최대 월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의 4월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24% 증가한 47만개를 달성했다. 이 같은 성과는 오리온의 스테디셀러 ‘다이제’와 컬래버레이션 한 ‘오!그래놀라 다이제’가 견인했다. 지난 3월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에서 연예인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이 노출된 이후, 포털사이트 시리얼 검색어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맛있는 그래놀라’로 입소문이 퍼지며 판매량이 급격히 늘어났다. ‘오!그래놀라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오리온은 간편식사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가 hy의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 샐러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오리온은 오는 20일까지 hy의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유러피안 샐러드 믹스, 클래식 시저 찹샐러드 키트, 샐러드 다이어트 세트 등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총 5000봉 한정으로 ‘오!그래놀라 단백질 넛츠초콜릿’ 미니백을 증정한다. SNS 이벤트 ‘오!놀라운 맛남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오는 9일까지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에 그래놀라와 샐러드의 조합에 대한 기대평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오리온은 간편식사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단백질 넛츠초콜릿’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오!그래놀라 단백질 넛츠초콜릿은 2020년 선보인 ‘오!그래놀라 단백질 넛츠카라멜’에 이은 두번째 단백질 특화 그래놀라 제품이다. 그래놀라에 단백질이 풍부한 렌틸콩을 비롯해 통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와 단백질볼을 넣고, 리얼초콜릿과 코코아분말을 더해 맛과 영양을 강화했다. 제품 50g과 저지방 우유 250㎖를 함께 먹으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2.7%에 달하는 달걀 3개 분량 단백질 18g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풀무원녹즙이 제품의 특징을 살린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국내 대표 패키지 디자인상을 수상했다.풀무원녹즙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한 ‘제31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4개 제품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녹즙의 이번 수상은 2016년, 2017년, 2019년, 2021년에 이은 5번째 수상이다.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후원하는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산업 전반에서 우수한 패키지 디자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