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신일 선풍기 모르세요?”각 계절을 대표하는 가전은 종류도, 브랜드도 각양각색이지만 우리나라에서 선풍기 하나만큼은 이를 대표하는 브랜드가 딱 하나 있다.80~90년대 우리 집, 이웃집, 할아버지 댁 할 것 없이 대부분 가정에 선풍기에는 ‘SHINIL(신일)’이라는 마크가 새겨져 있었다.투박한 사각형의 버튼과 세월의 풍취가 스며든 것만 같은 색이 바랜 노란색 몸체. 그리고 손때 가득한 앞뒤 쇠로 만들어진 덮개까지, 그 시절 물병의 대명사 ‘델몬트’ 유리병과 함께 우리의 추억으로 새겨진 신일전자의 대표 선풍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홈플러스,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이웃사랑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업무협약은 14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문효식 롯데칠성음료 신유통부문장, 감태규 홈플러스 그로서리상품본부장,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업무협약으로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나눔 소비는 우리의 행복’이라는 콘셉트의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캠페인으로 양사 간 시너지를 높이고 이웃 사랑을 위해 소비자가 동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추석을 맞아 델몬트주스 선물세트 7종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7종은 △포도·매실·제주감귤 각 1.5ℓ 페트병 총 4개로 구성된 애정 세트 △오렌지·포도·망고 각 1.5ℓ 페트병 총 3개의 감사 세트 △감귤·매실·잔치집식혜 각 1.5ℓ 페트병 총 3개로 이뤄진 세트 △오렌지·포도 각 180㎖ 소병 총 12개 △망고·알로에·토마토 각 180㎖ 소병 총 12개 △알로에·감귤·포도·망고 각 180㎖ 소병 총 12개 △‘델몬트 오렌지주스 100’ 250㎖ 미니병 6개와 변온컵의 ‘델몬트 미니병
[이뉴스투데이 정혜원 기자] 롯데푸드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델몬트 골드키위바’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델몬트 골드키위바는 뉴질랜드산 골드키위 과즙을 듬뿍 담아 과일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골드키위 과육과 콕콕 박힌 검은색 키위씨가 보는 재미와 씹는 맛을 더한다.코로나 이후 헬시플레저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빙과 시장에도 다양한 과일을 활용해 맛과 건강을 챙긴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시중에 골드키위 맛의 빙과 제품은 델몬트 골드키위바가 유일하다. 골드키위는 그린키위에 비해 단맛이 더 강하고 비타민 C가 풍부하
[이뉴스투데이 정혜원 기자] 티몬이 FC서울과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맺고 이커머스 단독 티켓 상품 출시 등 다양한 협업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티몬은 FC서울 공식 이커머스 파트너로서 팬을 위한 다양한 독점 상품을 개발해 판매한다. FC서울 선수 활용영상콘텐츠 제작은 물론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NFT(대체불가토큰) 등 다양한 신사업을 공동 개발하고 추진할 계획이다.또한 티몬은 이커머스 단독으로 ‘FC서울 티켓북’을 특가 판매한다. 오직 티몬에서만 구매 가능한 FC서울 티켓북은 2022시즌 FC서울홈경기를 온라인 최저가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GS프레시몰이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진행한 ‘프레시빅데이’ 행사가 흥행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처음으로 진행된 프레시빅데이 행사는 최근 1년간 평균 행사 실적 대비 매출이 98% 높았다. 신규 회원 가입수가 4배 급증했다. 프레시빅데이는 올해 GS프레시몰이 브랜드 이름을 전면에 내세워 기획한 시그니처 행사다. 매월 1주, 3주차 화요일오후 5시부터 수요일 오후 5시까지 연내 고정 행사로 열린다. 고객 구매 데이터·시즌을 고려해 선별한 수 백여종 상품이 '프레시빅데이' 행사 상품으로 구성하며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11월부터 온장음료 판매가 늘었다고 3일 밝혔다. ‘델몬트 허니레몬&배’의 11월 판매량은 전월대비 30% 증가했다. ‘꿀홍삼’은 60%, ‘초코라떼’는 15% 올랐다. ‘칸타타’ 뉴 보틀(NB) 캔 판매량도 10% 늘었다. 온장음료는 11월부터 2월까지 4개월간 판매량은 연간 판매량과 대비해 내열페트병에 담긴 혼합음료 70%, 꿀홍삼음료 55%, 초코음료 50%를 차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속되는 강추위로 온장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델몬트 허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맥도날드가 고품질 식재료 도입·로컬 소싱 확대 계획 일환으로 전라남도·공급 협력사와 다자간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한국맥도날드의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는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고객에게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국내에서 출시된 로컬 메뉴가 해외로도 알려지고 나아가 세계인의 입맛까지 사로잡는 뜻 깊은 기회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프로젝트 첫 시작으로 20일 목포남악DT점에서 전라남도청·공급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정숙 기자] 전남도는 20일 한국맥도날드, ㈜오뚜기, 델몬트, ㈜금화와 함께 전남 농축산물 소비촉진 및 농어가 소득증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전남산 로컬푸드 소비촉진과 판매 활성화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이날 맥도날드 남악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 강석호 델몬트 대표이사, 이승준 ㈜금화 회장, 강정학 ㈜오뚜기 상무 등이 참석했다.협약에 따라 한국맥도날드는 전남산 로컬푸드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및 수요 창출, 우수 로컬푸드 소비촉진 및 판매 활성화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술자리가 잦은 연말연시 시즌이 돌아오면서 초코우유, 스포츠음료, 식혜 등 소비자들이 이색 ‘해장 음료’로 찾는 스테디셀러 제품들이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푸르밀 ’88생초콜릿우유’, 달달한 해장 아이템으로 인기젊은층에게 인기있는 해장음료는 달달한 초코우유다. 실제로 초코우유에 들어있는 흑당, 타우린, 카테란 등은 알코올 성분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의 신제품 ‘88생초콜릿우유’는 진한 초코맛과 부드러운 우유가 더해진 프리미엄 초코우유다.원유를 88% 함유했으며 주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다가오는 2020년 추석을 맞이해 감사의 마음과 정을 담아낸 ‘델몬트주스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선물세트는 ‘건강과 정성을 담은 실속 있는 선물!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로 정성을 담아 감사의 마음과 정을 전하세요!’라는 콘셉트로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 받아온 제품 위주로 구성됐다. 전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부담 없는 8000원부터 1만원대 중저가 세트 8종으로 구성돼 소비자 선택 폭도 넓혔다.델몬트 1.5L 페트병 선물세트는 ‘애정(愛情)’과 ‘감사(感謝)’,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GS더프레시가 GS출범 15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6월 한달간 매 주차별 △1주차 우월한우 소잡는날 불고기 대축제 △2주차 과일 및 수산상품 유명산지 직송전 △3주차 우월한돈 돼지잡는날 △4주차 수입육 및 수입과일 항공직송전 등 테마로 진행된다.3~9일 1주차에는 KB국민, 삼성, NH농협, 신한, 팝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수박(특, 8kg미만) 정상가 13800원에서 3000원 추가할인 △상록수쌀(20kg) 정상가 49800원에서 2000원 추가할인을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한국 델몬트는 주한 필리핀 대사관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의료용 마스크를 필리핀 다바오 정부에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필리핀 민다나오 섬에 위치한 다바오 시는 ‘신들의 보석함’, ‘필리핀의 진주’ 등으로 불리며 연중 따뜻한 기온과 풍부한 자원, 천혜의 자연환경을 유지하고 있는 곳이다. 다바오 지역은 바나나, 파인애플 등 열대과일의 주요 산지로, 한국 델몬트의 바나나와 파인애플 제품 역시 다바오 지역의 전용 농장을 통해 생산·공급되고 있다.한국 델몬트는 마스크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과즙 100%를 넣어 신선한 냉장주스 신제품 델몬트 콜드 복숭아와 사과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델몬트 콜드 복숭아는 100% 복숭아 과즙을 함유해 복숭아 특유의 향과 달콤함을 살렸다. 델몬트 콜드 사과는 엄선된 국내산 사과로만 만들어 신선하면서도 풍부한 사과향을 맛볼 수 있다.두 제품은 소가족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1L 용량으로 출시됐다. 여섯 겹의 종이로 구성된 친환경 포장재 TPA 팩(Tetra Prisma Aseptic Pak)을 패키지로 사용해 외부의 햇빛이나 산소의 흡수를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한국 델몬트 후레쉬 프로듀스가 11번가와 함께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한 델몬트 과일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6월 7일까지 약 한달 간 11번가 사이트에서 진행된다.11번가 내 한국 델몬트 후레쉬 프로듀스 공식몰 페이지에서 델몬트 과일 제품을 구매한 후 참여할 수 있다.델몬트는 해당 기간 동안 델몬트 과일을 가장 많이 구매한 소비자 총 11명을 추첨해 감사의 의미로 △1등 백화점상품권 (10만원 권, 1인) △2등 델몬트 망고 (1박스, 10인) 선물을 증정한다.1개의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샤인머스켓으로 만든 아이스크림을 롯데푸드가 선보인다.롯데푸드는 ‘델몬트 샤인머스켓&청포도 아이스바’를 선보이며 델몬트를 과일 빙과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20일 밝혔다.2018년 출시된 델몬트 빙과류는 롯데푸드 고급 과일 빙과류 브랜드다. 높은 과즙, 과육 함량과 시원한 과일 맛이 조화를 이룬다. 델몬트 빙과류는 지난해 성수기에만 2000만개 가량 판매됐고, 올해도 지난해 동기 대비 70%이상 매출이 상승하며 해마다 인기를 더하고 있다.롯데푸드는 앞으로도 고급 과일 콘셉트를 적용한 델몬트 빙과 라인을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이마트가 16~29일 추억의 먹거리와 장수 브랜드 한정판 상품, 옛 문구용품 등을 한데 모아 최대 40% 할인하는 ‘뉴트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뉴트로는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재해석해 즐기는 트렌드를 뜻하는 신조어다.이마트는 우선 16~22일 뉴트로 열풍을 타고 다시 유행하고 있는 냉동삼겹살(1kg·팩, 1만1200원, 신세계포인트 구매 시)을 선보인다. 또한 옛날 방식 그대로 매장에서 바로 튀겨낸 ‘옛날 통닭(국내산·마리)’를 6000원에 판매한다.이와 함께 과거에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37년 장수 브랜드 델몬트주스가 주스부문 브랜드 파워 1위에 올랐다.롯데칠성음료는 델몬트주스가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Brand Power Index, K-BPI)’ 주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올해 22년째를 맞은 한국산업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이다. 국내의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재를 포함한 총 231개 산업군을 기준으로 전국 1만1800여명 소비자와 1대1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조사해 결과를 산정한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이마트가 평일 오전에 장을 보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점에 주목해 타임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이마트는 16일부터 평일 오전 한정 신선식품 타임특가 상품을 본격 선보인다. 하루에 신선식품 1품목을 선정해 10시부터 13시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16일 월요일에는 구운 아몬드(500g)를 기존 가격 대비 30% 이상 저렴한 5800원에, 17일 화요일에는 대추방울토마토(750g/팩)를 30% 저렴한 4980원에 판매한다. 18일 수요일에는 냉동 블루베리 전 품목에 대해 20% 할인하는 행사를
출생인구가 해마다 줄고 있다. 6~21세를 뜻하는 학령인구 또한 동반 감소한다. 이에 따라 제품 타깃을 바꾸지 않는 한 회사가 존폐 기로에 놓일 수 있다. 제과 및 제빵, 빙과 등 아이 대상 위주였던 식음료 업계는 성인 취향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아이스크림 주 소비층인 아이들이 줄어들며 빙과업계는 늘어나는 게 한숨이다. 줄어드는 빙과 매출을 만회하기 위해 업계에서는 프리미엄이나 컬래버레이션 제품과 여타 분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실제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빙과 소매 매출은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