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SSG닷컴은 영국 대안육 브랜드 ‘린다 매카트니 (LINDA McCARTNEY’S)’ 상품 4종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린다 매카트니는 비틀즈 멤버 폴 매카트니의 전 아내로, 채식주의 운동가이기도 했던 자신의 이름을 따 1991년 론칭한 식물성 대안육 브랜드다. 환원 대두 단백질을 고기 대용으로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채식주의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으며 영국 베지테리언 소사이어티로부터 100% 비건 인증을 받았다.SSG닷컴이 선보이는 린다 매카트니 상품 4종은 △베지테리언 피시 핑거스(320g) △베
[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는 지난 2일(화) 신세계푸드 송현석 대표이사를 초청해 친환경 시대를 선도할 대안식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이번 특강은 외식 분야에서 대안식품이 차지하는 친환경 가치에 숙명여대와 신세계푸드가 함께 공감을 이루면서 성사됐다.신세계푸드는 대안식품의 사회적 가치를 알리는 ‘베러 클래스(better class)'를 운영하는 식품업계의 대표적인 친환경 기업이다.이날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 명신관에서 열린 특강에는 숙명여대 르꼬르동블루 외식경영전공 학생을 비롯해 100여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신세계푸드는 자회사 베러푸즈(Better Foods)가 자연식품 박람회인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이하 NPEW)에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선보이며 미국시장 확대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NPEW는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연, 건강식품 전문 박람회로 전 세계의 내추럴 식품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대표 전시회로 꼽힌다. 베러푸즈는 유아왓유잇 브랜드와 현재까지 개발된 대안육 및 식물성 간편식 10여 종을 소개하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SSG닷컴은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 간편식 2종을 단독 선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공개하는 간편식은 트러플 풍미와 식물성 대안육의 식감이 돋보이는 ‘자장면’, 식물성 순대와 김말이를 곁들인 ‘떡튀순’이다. 유아왓유잇 오프라인 매장 대표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더불어 SSG닷컴은 힙스토랑 프로모션을 통해 선론칭 상품과 유아왓유잇 오프라인 매장 분위기를 생생히 담아낸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고, 최대 6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신세계푸드는 글로벌 대안식품 전문 자회사 베러푸즈(Better Foods)가 미국 벤처캐피탈 ‘클리브랜드 애비뉴(Cleveland Avenue)’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베러푸즈는 신세계푸드가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대안식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최대 시장으로 손꼽히는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2022년 미국에 설립한 대안식품 전문 자회사다. 2022년 법인 설립 이후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현지에 운영조직을 구성하고, 생산 및 온 ‧ 오프라인 판매 확대를 위한 비즈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환경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대체식품이 하나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세계적으로도 대체식품 시장 규모가 급격히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서도 K푸드테크 시장을 이끌 요소로 주목하고 있다.11일 삼일PwC가 올해 발간한 대체식품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96억2000만 달러(약 12조9400억원) 수준이던 글로벌 대체식품 시장 규모는 오는 2025년 178억6000만 달러(약 24조2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 투자 금액과 건수 역시 2017년부터 매년 꾸준히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신세계푸드는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론칭하고 대안식품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20일 밝혔다.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유아왓유잇은 ‘더 나은 나와 지구를 위한 맛있는 식물성 대안식’을 콘셉트로 개발한 브랜드다.신세계푸드가 2021년 선보인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비롯해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소스, 식물성 치즈, 오트밀크 등 다양한 대안식품을 재료로 활용해 만든 간편식과 외식 메뉴로 선보인다.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신세계푸드는 대안육 베러미트가 2021년 7월 론칭 이후 콜드컷 슬라이스 햄, 식물성 런천 캔햄, 소시지 패티, 프랑크 소시지, 미트볼 등으로 제품군이 확장됐다고 17일 밝혔다.또 각 사업영역 뿐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리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전국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블랑제리 등 베이커리 매장에서 베러미트 콜드컷 토스트를 첫 제품으로 출시한 이후 베러미트를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의 누적 판매량은 22만개를 돌파했다.특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백화점들이 발벗고 ‘비건족 모시기’에 나섰다. 이제는 소수의 취향이 아닌,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자연스럽게 인식되는 만큼 비건족을 소비 주체로 인식하고 이들을 고객으로 확보한다는 전략이다.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 롯데, 신세계, 한화 등 대형 유통사들은 최근 백화점과 마트 등을 통해 비건족을 공략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비건족을 겨냥한 음식뿐 아니라 화장품 등을 자체 브랜드 및 유통망을 통해 확대하는 방안을 택했다. 지난해 현대백화점과 현대그린푸드가 오픈한 케어푸드 플래그십인 ‘그리팅 스토어’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청담동에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대안육을 접할 수 있는 레스토랑이 오픈했다. 신세계푸드의 ‘더 베러 베키아에누보’다.더 베러 베키아에누보는 트렌디한 분위기에서 대안육 ‘베러미트’ 활용 메뉴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캐쥬얼 다이닝으로 서울 청담동 SSG푸드마켓 지하 1층에 위치한다.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서울 압구정동에서 식물성 정육 델리를 테마로 운영했던 컨셉스토어 ‘더 베러’는 누적 방문객이 1만3000여명을 넘어섰다. 대안육을 직접 경험해보려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었을 뿐 아니라 운영이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올해 식품업계는 대내외적으로 악재가 잇따랐다. 올초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발발하면서 세계식량가격지수가 급격히 치솟았다. 6월 이후부터는 원달러 환율이 1400원대로 올라서는 등 고환율이 식품업계를 옥죄면서 릴레이 가격 인상이 이어졌다.27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에 따르면 밀가루, 식용유, 설탕 등 생활필수품 33개 품목 올해 3분기 가격은 지난해 동기보다 평균 10.4% 상승했다.전방위적 가격 인상과 더불어 화물연대 하이트진로 노조 파업, SPC 노동자 사망사고, 스타벅스 발암물질 검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