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 사진=신세계푸드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신세계푸드는 대안육 베러미트가 2021년 7월 론칭 이후 콜드컷 슬라이스 햄, 식물성 런천 캔햄, 소시지 패티, 프랑크 소시지, 미트볼 등으로 제품군이 확장됐다고 17일 밝혔다.

또 각 사업영역 뿐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리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전국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블랑제리 등 베이커리 매장에서 베러미트 콜드컷 토스트를 첫 제품으로 출시한 이후 베러미트를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의 누적 판매량은 22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지난 6일 출시한 ‘베러미트 피자빵’은 전국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블랑제리 등 베이커리 매장에서 출시 1주일만에 누적판매량 1만2000개를 돌파하고, 소비자들의 재구매도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일부 매장에서는 조기 품절 사태를 빚었다. 

가정간편식(HMR)도 건강 간식으로 주목받으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4월 자사의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올바르고 반듯한’에 베러미트를 접목한 첫 간편식으로 베러 찰핫도그, 베러미트 미트볼을 넣은 토마토 소스, 올반 담백만두 3종을 출시했다. ‘

간편식 3종은 6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평균 198% 늘면서 베러 고추튀김, 베러 김말이 등의 신제품 출시를 이끌었다. 이 밖에도 신세계푸드는 위탁 운영을 맡고 있는 급식 사업장에서 베러미트를 활용해 만든 ESG 메뉴의 메뉴 제공도 확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사업영역 확장도 꾀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29일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한 제품 3종을 출시했으며,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유명 외식브랜드인 썬더버드, 타르틴 베이커리, 랜위치 등에서도 베러미트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대안육이 새로운 미래 먹거리로 인식되면서 향후 식문화에도 변화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일상에서 소비자들이 대안육을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대안육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