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식품 자회사 베러푸즈(Better Foods)가 대안육 제품과 이를 활용한 메뉴들을 관람객에게 소개하고 있다. [사진=신세계푸드]
대안식품 자회사 베러푸즈(Better Foods)가 대안육 제품과 이를 활용한 메뉴들을 관람객에게 소개하고 있다. [사진=신세계푸드]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신세계푸드는 자회사 베러푸즈(Better Foods)가 자연식품 박람회인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이하 NPEW)에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선보이며 미국시장 확대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NPEW는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연, 건강식품 전문 박람회로 전 세계의 내추럴 식품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대표 전시회로 꼽힌다. 

베러푸즈는 유아왓유잇 브랜드와 현재까지 개발된 대안육 및 식물성 간편식 10여 종을 소개하고, 미국시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콜드컷, 소시지 패티, 미트볼, 민스 등의 현장시식 및 바이어 상담 등을 통해 유통채널 접점 확대에 나섰다.

베러푸즈 관계자는 “하루 약 2000명의 관람객들이 베러푸즈 전시관을 찾았으며, 원물 위주로 출시된 기존 미국업체의 대안육과 달리 다양한 조리에 활용할 수 있는 베러푸즈 대안육의 확장성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베러푸즈는 미국시장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식물성 너겟, 런천 캔햄, 런천 슬라이스 등의 다양한 대안식품을 추가 개발 중에 있다. 또 현지 영업채널 확대를 위해 유수의 대안식품 기업에서 경험을 가진 전담 인력을 영입해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베러푸즈 관계자는 “이번 NPEW 참가를 통해 건강한 소재를 활용한 식물성 대안식의 글로벌 시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대안식품을 활용해 현지 소비자 대상 마케팅을 펼치며 시작 확대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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