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빕슐랭 가이드'(왼쪽)와 아이배냇 '저지우유로 준비하는 신학기 간식 대전'. [사진= 각 사]
CJ푸드빌 '빕슐랭 가이드'(왼쪽)와 아이배냇 '저지우유로 준비하는 신학기 간식 대전'. [사진= 각 사]

[이뉴스투데이 정혜원 기자] 최근 식품업계가 라이브 커머스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을 하며 제품을 할인 판매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4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라이브 커머스를 이용한 제품 판매가 활성화되고 있다. 비대면으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고,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CJ푸드빌은 지난 2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빕슐랭 가이드’ 방송을 진행했다.

이 방송에서는 빕스의 인기 간편식을 소개하고 최대 37%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빕스 간편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꿀팁도 전했다.

고객 참여형 라이브 행사로 기획해 소비자를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라이브 댓글로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해 5명에게 상품을 제공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라이브 방송을 꾸준히 진행해왔고 소비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제품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며 “라이브 방송 중 진행하는 이벤트는 항상 소비자의 참여도가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아이배냇도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저지우유로 준비하는 신학기 간식 대전’ 라이브를 진행했다. 신학기가 되면서 아이들 면역이나 성장 등에 관심을 갖는 부모의 수요에 맞춰 라이브를 준비했다.

이번 방송에서 쇼호스트는 직접 저지우유를 활용해 고구마라떼를 만드는 모습을 보여주며 저지우유 활용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아이배냇 관계자는 “저지우유는 크림파스타나 고구마라떼 재료에 적합해 하교 후 간식을 고민하는 부모님에게 팁을 주고자 쿡방도 진행했다”며 “쿡방으로 다양한 요리 활용법을 소개해 유용하다는 긍정적인 댓글이 많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또한 실제로 후기를 보면 저지우유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직접 만드는 소비자가 많다”고 덧붙였다.

BBQ 신메뉴 3종 출시 맞아 카카오쇼핑라이브 할인 프로모션 진행. [사진= BBQ]
BBQ 신메뉴 3종 출시 맞아 카카오쇼핑라이브 할인 프로모션 진행. [사진= BBQ]

BBQ는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신메뉴 3종과 인기메뉴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했다. 

신메뉴를 포함한 4종 세트 메뉴 기프티콘을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2만개 한정 판매했다.

평소에도 라이브 커머스 방송시 대부분 완판이 되는 등 많은 인기를 얻었기에 한 세트당 1인 3매로 한정 판매했다.

BBQ 관계자는 “현재 라이브 커머스가 새롭게 뜨고 있고 소비자도 좋아하는 유통채널”이라며 “라이브 커머스에서 판매를 하면 단순판매가 아니라 홍보 효과도 있고 대량 판매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