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상권 및 고객 특성에 최적화한 특화 매장을 서울 서북부 지역에 선보인다.CJ푸드빌은 지난 12일 서울 은평구에 ‘빕스 은평롯데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은평구 최대 복합쇼핑몰인 ‘롯데몰 은평점’ 3층에 약 25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최근 몇 년간 서울 서북부 지역 고객들의 빕스 입점 요청이 지속됨에 따라 복합쇼핑몰, 병원, 영화관 등 대형 집객시설이 모여있는 은평구 중심 상권에 출점을 결정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빕스 은평롯데점은 세련된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운 라운지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CJ ENM이 윤상현 대표 단독 체제로 전환된다. 29일 CJ ENM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CJ ENM은 기존 구창근, 윤상현 공동대표 체제에서 구창근 대표를 제외한 윤상현 대표 체제로 운영하기로 했다.윤상현 대표는 지난 2022년 CJ ENM 커머스부문 신임 대표이사에 올라 유통 사업을 총괄해 왔다. 윤 대표는 1999년 CJ그룹 입사 후 CJ대한통운 인수와 CJ제일제당의 슈완스 인수 등 대형 M&A를 주도해 왔다. 2020년 대한통운 경영지원실장 부임 후엔 네이버와 CJ 간의 전략적 제휴 및 IT 기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올해 ‘가루쌀 제품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할 식품업체와 외식업체 30곳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가루쌀은 쌀 품종이지만 전분 구조는 밀과 유사한 새로운 식품 원료로, 농식품부는 가루쌀 산업 육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이를 활용한 제품개발을 지원하고 있다.특히 올해는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식품업체뿐만 아니라 외식업체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공모 기간 중 총 176개 업체가 사업을 신청했고, 농식품부는 총 30개 업체를 선정했다.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농식품부는 가루쌀을 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건강한 데일리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에 새해 첫 히트 제품이 탄생했다.뚜레쥬르는 지난달 출시한 말차 신제품이 출시 직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어린 찻잎을 곱게 갈아 만든 말차의 깊고 진한 풍미를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말차는 잎 전체를 갈아 만들어, 우려 마시는 녹차보다 많은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그중에서도 메인 제품 3종(까망쿠키 속 리얼말차 크림빵, 겹겹이 말차 퐁당, 까망쿠키 속 리얼말차 브라우니)은 1월 3일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CJ그룹 2024년도 정기 임원인사 신임임원(경영리더) 승진자 명단■ CJ제일제당 남성호 정유진 구본걸■ CJ ENM(엔터부문) 박찬욱 유상원■ CJ대한통운 권윤관 민성환 오교열 이강희 공종환 이선호■ CJ올리브영 허진영 이민정 손모아 권가은■ CJ ENM(커머스부문) 오석민■ CJ CGV 방준식■ CJ푸드빌 이효진■ 미주본사 김진식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오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줄 와인과 세트 메뉴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더플레이스는 2월 14일부터 3월 중순까지 밸런타인데이 및 화이트데이 시즌 와인으로 ‘파스쿠아 스윗 로제’를 선보이고 이와 어울리는 세트 메뉴를 운영한다. ‘파스쿠아 스윗 로제’는 붉은 과일의 풍미와 산뜻한 산미, 섬세한 기포가 부드럽게 입안을 가득 채우는 이탈리안 스파클링 로제 와인이다. 달콤한 맛과 보기에도 아름다운 비주얼로 사랑스러운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신세계사이먼이 오는 2월 12일까지 여주∙파주∙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설맞이 골든 위크(GOLDEN WEEK)’를 개최한다.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전점은 명절 연휴에도 설 당일인 10일을 제외하고는 모두 정상 영업한다. 럭셔리·컨템포러리·캐주얼·스포츠·아웃도어·키즈 등 다양한 장르 브랜드에서 준비한 풍성한 쇼핑 혜택과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연휴 기간 나들이 쇼핑객을 맞이한다.먼저 입점 브랜드에서는 합리적인 봄맞이 새 옷 장만과 신학기 준비를 돕는다. 브랜드별로 최초 정상가 대비 최대 60%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국 ‘뚜레쥬르’ 매장에서 전남 장성사과를 만날 수 있게 됐다.장성군에 따르면, 전국 1300여 개 ‘뚜레쥬르’ 매장에 장성사과를 사용한 ‘장성사과즙’ 제품이 출시됐다. ‘뚜레쥬르’는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빵가게다.‘뚜레쥬르’ 장성사과즙은 단 한 방울의 물도 첨가하지 않은 순수 사과즙이다. 명품으로 잘 알려진 장성사과의 맛과 영양을 오롯이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축령산, 백암산, 불태산 등 명산에 둘러싸여 있는 장성군은 맑은 공기와 일교차, 풍부한 일조량을 지녀 과일 재배의 최적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올 한 해, 전남 장성군의 농업부문 성과가 수상 기록으로 이어지고 있어 주목된다.장성군은 올해 ‘전라남도 농정업무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농정업무 종합평가는 농정분야 전반에 걸친 신규시책 발굴과 사업 추진 간 상승효과를 높이기 위해 매년 실시되는 종합평가다.장성군은 △농지대장 일제 정비 △여성농업인 육성 △논 타작물 재배 추진 △시설원예 재배면적 확대 및 청년농업인 육성 △녹색 축산농장 육성 등의 성과를 내며 6개 분야 41개 항목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식량 원예 분야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미국 하이부시 블루베리협회 (USHBC)에서는 샐러드 전문점 알라보(allavo)와 함께 ‘인조이 블루! 블루베리 위크!(Enjoy Blue! Blueberry Weeks!)’ 프로모션을 이번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행사 기간 동안 알라보에서는 ‘블루베리 건강식 5종’을 선보이며, 각종 구운 야채와 아보카도, 곡물에 미국산 블루베리를 추가한 ‘수비드 닭가슴살’, ‘수비드 비프’, ‘블루베리 비프버거’를 맛볼 수 있다. 더불어 ‘블루베리 스무디’와 ‘블루베리 티’도 새롭게 선보이며, 행사 메뉴들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남 장성군이 서울의 중심에서 우수 식재료를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장성군은 28일 남산 엔(N)서울타워 전망대 3층 한쿡 레스토랑에서 CJ푸드빌과 함께 ‘지역상생 협력 갈라디너’ 행사를 가졌다. 갈라디너는 잘 차려진 저녁 정찬을 의미한다.김한종 장성군수,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찬호 CJ푸드빌 대표이사를 비롯해 외식산업 언론 관계자 등 내외빈 50여 명이 함께했다.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유럽연합대사와 다그마 슈미트 타르탈리 주한스위스 대사도 동석했다.행사 주제는 ‘월동(越冬) 겨울맞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서 수험표가 ‘할인쿠폰’이 됐다. 유통업계가 그간 고생한 수험생들에 응원과 위로의 마음을 담아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마련하면서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26일까지 수험생을 위해 노트북과 애플워치 등 전자제품을 모아 선보인다. 다이슨 스트레이트너와 샤크닌자 헤어스타일러 등 뷰티 아이템과 남학생을 위한 전기면도기 제품도 할인 판매한다.현대백화점은 더현대서울 3층의 편집매장 플랫폼플레이스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23일까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멤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뚜레쥬르 수능 신제품은 MZ세대에 사랑받는 인스타그램 힐링툰 ‘김토끼’로 유명한 지수 작가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구성으로 마련됐다. 발랄하고 귀여운 김토끼 캐릭터를 통해 수험생을 격려하는 긍정의 메시지들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대표 제품 '매일매일 치얼업'은 수능 D-7부터 당일까지 매일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알록달록한 서랍형 패키지 디자인으로, 각 8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11월부터 플라스틱 빨대 사용이 전면 금지된다. 밀접한 관련이 있는 커피 프랜차이즈 등은 환경보호 취지에 공감하면서도 현실성 있는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커피전문점의 화두는 플라스틱 빨대 사용 금지다. 음료를 마실 때 플라스틱 빨대를 제공할 수 없도록 하는 정책이 본격 시행됨에 따라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환경부 지침에 따르면 오는 11월 24일부터 전국 음식점과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점 등 매장에서 일회용품을 사용할 수 없다. 플라스틱 빨대뿐 아니라 종이컵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식품업계가 추석 황금연휴가 성사됐음에도 불구하고 멀리 휴가를 가지 않는 ‘휴포족’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숙박과 항공료를 포함한 계속되는 고물가 영향으로 올해 여름부터 휴가를 포기하는 ‘휴포족’이 증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멀리 떠나지 않고 이국적인 음식으로 여행의 감성을 즐기려 하는 ‘푸드트립’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식품외식업계는 세계 현지의 맛을 구현한 이색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CJ제일제당 ‘베트남 쌀국수’와 ‘사천 마라탕면’은 이국적 면 요리를
[이뉴스투데이 정희경 기자] 이스타항공은 CJ푸드빌 빕스(VIPS)와 함께 사전 주문 및 현장 구매가 가능한 ‘빕스 떠먹는 페퍼로니 피자’를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29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주문이 가능하며 비행거리 2시간 이상의 국제노선 예매 고객이 대상이다.‘빕스 떠먹는 페퍼로니 피자’는 이스타항공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스타항공 전용 상품으로 운영된다. 중·단거리 국제노선을 이용하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아이들과 함께 즐기고, 어른들이 와인·맥주와 함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이스타항공과 CJ푸드빌은 기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외식업계가 대중적인 식음료 브랜드와 손잡고 기발한 신메뉴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새로운 경험과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알파세대를 겨냥한 이색 협업의 일환이다.11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최근 신메뉴 트렌드는 ‘기발한 컬래버’다. 뻔한 조합이 아닌, ‘과연 이 조합이 가능할까’ 싶을 정도로 기발한 메뉴를 개발해내는 것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는 설명이다.일례로 맘스터치는 여름철 치킨 성수기를 맞아 농심의 장수 인기 스낵 ‘꿀꽈배기’와 협업한 신메뉴 ‘꿀꽈배기싸이순살’과 ‘꿀꽈배기크림치즈’를 출시했다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김현종 기자] 전남 완도군은 군 대표 수산물인 전복 소비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소비자가 선호하는 대복, 중복이 좋은 품질임에도 불구하고 대량 출하 등으로 가격이 하락해 어업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이에 완도군은 가정의 달 특별전, 여름맞이 이벤트, 복날 특별전, 홈쇼핑 판매, 대형 유통기업 협업 판매 행사, 타 지자체 및 외식 대기업 연계 협업 상품 개발 출시, TV 방송, 유튜브 등을 통해 전복 홍보 및 판매를 진행했다.복날에는 대형 유통 업체(이마트, 롯데마트, 탑마트)에서 전복 소비 및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외식업계가 휴가를 포기하는, 이른바 ‘휴포족’ 공략에 나섰다. 멀리 휴가를 가지 않더라도 가까이서 현지 음식을 느끼게 하거나, 고급 음식을 먹으면서 쉬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다.본격 휴가철이 시작됐지만, 계속되는 고물가에 휴가를 포기하는 ‘휴포족’이 늘어나고 있다.지난 6월 12일부터 열흘간 에듀윌이 20~40대 성인남녀 11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고물가 시대, 슬기로운 휴가생활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많게는 2배 이상 가격이 오르기도 하는 성수기를 피해 ‘이른 휴가나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여름을 맞아 ‘멕시칸 그릴&타코(Mexican Grill&TACO)’를 콘셉트로 한 다채로운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타코, 퀘사디아, 파히타, 부리토 등 대표 멕시칸 요리부터 이와 어울리는 칵테일과 생맥주까지 다양한 메뉴를 빕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현지 느낌을 살린 ‘힙(HIP)’한 멕시칸 푸드 전문점이 각광받는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먼저, 고객이 원하는 재료를 조합해 ‘나만의 타코’를 만들 수 있는 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