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원선 기자] 환경부가 여러 음식점 가맹점과 손잡고 일회용품 줄이기에 나선다.환경부는 16개 음식점 가맹점(프랜차이즈)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함께 일회용품 없는 음식점 문화 조성을 위한 자발적협약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2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참여 업체는 고돼지, 고반식당, 김가네, 본도시락, 마녀주방, 미태리, 수유리우동집, 순대실록, 오복오봉집, 자담치킨, 지호한방삼계탕, 푸라닭, 핏제리아오, 한마음정육식당, 33떡볶이, BBQ 등이다.이날 협약식에는 한화진 환경부 장관, 16개 음식점 가맹점 사업자 대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들이 배달앱 수수료에 대한 불만을 쏟아냈다. 회원 확보를 위해 벌이고 있는 ‘무료 배달’ 프로모션의 부담을 가맹점주들이 안고 있다는 주장이다. 이대로라면 치킨값이 4만원이 되는 날도 머지 않았다고 경고했다.◇고객 유혹하는 ‘무료 배달’, 점주 수수료는 10% 넘기도22일 업계에 따르면 전국 5대 치킨 브랜드 점주들은 최근 ‘배달앱 수수료에 대한 치킨집 사장님들 입장’을 내놨다. 치킨 프랜차이즈 매출순위 상위 5개 업체인 bhc치킨, BBQ, 교촌치킨, 굽네치킨, 푸라닭 등 각사 점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BBQ가 자사앱에서 역대 가장 할인 폭이 큰 500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제너시스BBQ 그룹은 따뜻한 봄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인기 메뉴 5종을 자사앱에서 5000원 할인하는 '치킨왕'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프로모션 혜택은 가장 인기 있는 메뉴와 지난달 출시한 신메뉴 등으로 구성된 '치킨왕' 세트 구매 시 적용된다. 치킨왕 세트는 황금올리브 치킨, 황금올리브 반반, 양념치킨, 자메이카통다리구이, 바사칸윙 총 5종 치킨에 각각 콜라 1.25L가 포함됐다. 황금올리브 치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교촌치킨이 치킨업계 3위로 추락했다. BBQ에 2위 자리를 내주고 치킨업계 빅3에서 매출 최하위를 기록한 것이다. ◇1위 지키던 교촌, 어쩌다 3위까지16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의 지난해 별도 매출은 전년 대비 14.6% 감소한 4259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교촌치킨은 5356억원 매출을 기록한 bhc치킨, 4731억원 매출을 올린 BBQ에 이어 3위로 떨어졌다. 한때 치킨업계 1위를 공고히 했던 교촌치킨이 bhc치킨에 2022년 1위 자리를 내준 뒤 불과 1년 만에 3위로 또 떨어진 것이다.업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은 전체 회원 수 2400만명에 달하는 해피포인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섹타나인은 본격적으로 맞이한 모바일 시대에 발맞춰 2014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해피포인트앱(이하 해피앱)’을 선보인 바 있다.섹타나인은 배달·픽업·선물 등 모바일 환경에서 소비자 구매 편의를 증대시키기 위한 여러 서비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고객들은 ‘해피오더앱’을 통해 SPC 브랜드 제품을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고,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배달이나 픽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NH선물은 다음달 3일까지 금 해외선물(GC·MGC) 거래 고객 대상 ‘골드 러시(GOLD RUSH)’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거래량 기준 1등부터 3등까지 순위를 매겨 각각 금메달 및 상품권을 지급한다. 50계약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는 BBQ 황금올리브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별도 신청 없이 이벤트 품목 거래 시 자동 신청 완료되며, 당첨자에게는 이벤트 종료 후 차주 내 개별 공지해 상품을 지급한다.NH선물 관계자는 “사상 최고가를 경신한 금 현물가격에 대한 추가 방향성 탐색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우리은행이 여자 프로농구 우승을 기념해 푸짐한 사은 행사를 실시한다.‘우리WON 여자 프로농구단’은 지난 30일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린 2023 ~ 24시즌 WKBL 챔피언 결정전 4차전에서 KB스타즈에게 78-72로 승리해 챔피언 결정전 통산 12승이자 13회 우승이라는 기염을 토했다.이날 승리로 ‘우리WON 여자 프로농구단’은 대한민국 프로 스포츠구단 중‘가장 많이 우승한 구단’이라는 위업도 달성했다.경기에서 ‘우리WON 여자 프로농구단’은 ‘정규리그 2위 팀, 18년만에 챔피언 결정전 우승’이라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교원그룹 호텔체인 ‘스위트호텔 남원’은 5월 어린이날을 앞두고 자녀와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와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먼저 어린이날 연휴 기간인 5월 4일과 5일 양일간 ‘가든풀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계절 온수풀 ‘가든풀’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풍성한 거품과 함께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몽글몽글 버블타임’을 비롯해 ‘매직 버블 쇼’, ‘페이스페인팅’ 등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됐다. 가든풀 파티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프랜차이즈 업계가 ‘본업’이 아닌 신규 사업으로의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경기 불황으로 내수 외식 사업이 한계에 다다르자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것이다.3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외식업체 등 프랜차이즈는 전문성으로 본업을 강화하는 대신 그간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쌓은 노하우를 활용해 신규 사업 확장에 나서는 중이다.◇메밀부터 반려동물 사업, 끝없는 변신치킨업계는 최근 가장 활발히 외부 사업으로 진출하는 모습이 눈에 띈다.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3사 모두 신규 사업 확장을 도모하는 모습이다.교촌치킨을 운영하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신세계그룹의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 ‘2024 랜더스 데이’가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이어지는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쇼핑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연다.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랜더스데이’는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서 진행하는 연례 행사로, 올해는 20개의 계열사가 힘을 합쳐 총 1조원 규모의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지난 1일부터 SSG닷컴, G마켓, W컨셉, 신세계라이브쇼핑 등 온라인 계열사가 행사의 포문을 열었고, 5일부터는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행사가 이어진다.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KB국민카드가 식목일을 맞아 ‘KB Pay 국립수목원 예약서비스’를 통해 국립수목원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입장료 50% 캐시백 및 경품 추첨행사를 진행한다.14일까지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 비씨, 선불카드 제외) 고객을 대상으로 ‘국립수목원 입장료 50% 할인 받자!’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 후 ‘KB Pay 국립수목원 예약서비스’를 통해 수목원을 방문하고, 행사기간 중 KB국민카드로 20만원 이상 이용하면 국립수목원 입장료 결제금액의 50%를 캐시백으로 제공한다.행사 대상 수목원은 △국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카카오페이가 제17회 국제 축구 선수권 대회 ‘유로 2024’를 맞아 공식 스폰서 알리페이플러스와 대규모 티켓 증정 이벤트를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원정대응원’과 ‘방구석응원’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유로2024’ 티켓, 유럽 여행 지원금, 여행 상품권, 식사권, 치킨 쿠폰 등을 제공한다. 메인이벤트 ’원정대응원’에서는 ‘유로2024’ 결승전 티켓과 카카오페이포인트 200만P를 10명에게 제공하고, 55명에게 준결승전 티켓과 카카오페이포인트 30만P를 지급한다.‘원정대응원’은 카카오페이 결제를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이동렬)가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직원들이 자녀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한 1박 2일 글램핑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국내 철강업계 최초로 지난 1월부터 격주 4일제를 도입하며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에 본격적으로 앞장서기 시작한 광양제철소는 근무제도 뿐만 아니라 다각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초등학생 자녀를 둔 직원들을 위한 1박 2일 글램핑 행사를 이달 말까지 2개 차수로 나눠 총 143명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1차 행사는 자연생태 체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치킨업계가 동남아 지역을 주요 거점으로 삼고 해외진출을 가속화한다.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많아 진입장벽이 낮고, 현지화가 비교적 수월하다는 이유다.21일 업계에 따르면, 대표적인 치킨 프랜차이즈인 bhc, BBQ, 교촌 등은 최근 잇따라 동남아 지역에 매장을 오픈하고 현지 공략에 나섰다. 치킨 프랜차이즈들은 해외 사업 확장으로 수익성을 개선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한발빠른 BBQ, 베트남·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진격해외 사업에 가장 적극적인 곳은 BBQ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경쟁업체보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J제일제당은 세계 최대규모 자연식품박람회인 2024 NPEW(Natural Products Expo West)에 참가해 K-푸드 혁신 제품을 소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42회째를 맞는 NPEW는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이끄는 최신 식품, 건기식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3000여개 업체와 약 6만 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CJ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에서 ‘발효 기술 & 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소개하며 체험,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CJ만의 차별화된 발효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프랜차이즈가 대형 매장에 집중하며 핵심 상권에 집중하는 전략을 펼친다. 고물가 등으로 출점이 부담스러운 가운데 기존 매장을 합쳐 대형화 리뉴얼도 진행 중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프랜차이즈는 핵심 상권에 전략 매장을 내고 있다. 다점포에 집중하던 과거와는 달리 고객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대형 매장으로 차별화와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물가 상황에 ‘다점포’ 대신 ‘대형점포 한곳’프랜차이즈가 과거처럼 다점포 전략으로 외형 성장에 집중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고물가 때문이다. 고금리 및 고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KB국민카드가 봄 맞이 KTX 연계 상품 할인, 해외 이용 시 최대 2% 포인트리 적립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KB페이 여행 탭에서 KTX와 택시, 렌터카, 공항철도 이용권 등 철도 연계상품 예약 시 KTX 열차 10%할인에 추가 3% 할인, 연계 교통상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예약일 기준 3월 31일(탑승일 4월 14일)까지 진행된다. 모빌리티 플랫폼 무브(MOVV) 이용권도 제공한다.31일까지 KB국민카드 회원 대상 KB국민 국제브랜드 카드로 해외 이용 시 이용금액 구간별 포인트리를 제공한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BBQ가 신입사원 교육에도 현업과의 소통을 강화해 기존의 틀을 깬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신(新) 인재경영에 나섰다.제너시스BBQ 그룹은 올해 입사한 BBQ 공채 35기가 교육부터 현장의 목소리와 현업과의 소통을 반영해 즉시 현업에서 성과를 낼 수 있는 S-OJT(Structure on the Job Training)등을 새롭게 도입해 경영혁신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S-OJT 교육은 기존의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에 맞춰 진행되는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직무에 맞는 기본 교육과 현업 부서의 선배와
▲ 서옥자씨 별세, 윤홍근(제너시스 BBQ그룹 회장)·인상·경란·경주씨 모친상, 한병길·김원서씨 장모상 = 12일,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7호, 발인 15일 오전. ☎ 02-3410-3151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Greets)’는 다양한 양고기 부위를 맛볼 수 있는 ‘호주청정램 프로모션’을 11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호주축산공사와 함께 생후 12개월 미만의 어린 양(호주청정램)만을 엄선해 마련했으며 숄더랙, 티본 뿐만 아니라 징기스칸 BBQ 2가지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디너에는 최고급 부위인 ‘프렌치 랙’, 런치에는 양 안심, 채끝 부위를 맛볼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주요 메뉴는 ‘숄더랙’, ‘티본 스테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