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3사가 맥주 수요가 높아지는 본격적인 캠핑·나들이 철을 맞아 대형 맥주 행사인 '슈퍼 비어페스타'를 공동으로 진행한다.대형마트, 슈퍼, 편의점까지 채널 별 특성에 맞는 행사를 선보이며, 행사 기간 동안 준비된 국산·수입 맥주 전체 물량만 약 50여개 브랜드의 총 1000만개 물량이다.먼저 이마트는 오는 4월 19일부터 오는 5월 2일까지 2주간 인기 맥주 골라담기 행사부터부터 특가 패키지 기획, 과자·델리 연계 할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대표 상품으로는 '크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완연한 봄 날씨가 지속되고 봄꽃 개화가 절정에 달하면서 가볍게 맥주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비어케이는 봄을 맞아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미니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칭따오 미니잔’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칭따오 640ml(병) 취급 매장에서 칭따오 640ml 1병 주문 시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칭따오 맥주 1병 주문 후, 수령한 스크래치 쿠폰을 긁으면 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SNS에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관련 해시태그 게시물 수가 770만개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한 몸과 마음을 다스리며 ‘나’를 표현하는 ‘헬시 플레저’ 열풍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다. 이런 문화는 식음료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며 알코올 함량을 줄인 비알콜 음료(논알콜릭), 설탕 대신 대체 당류를 활용해 칼로리를 낮춘 탄산음료, 카페인 성분만 제거한 디카페인 커피가 ‘저알콜, 저칼로리, 저카페인’인 3저(低) 트렌드가 대표주자로 부상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의 선택을 받고 있다.특히 운동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김현종 기자] 전남 완도군은 지난 25일 완도군농협연합미곡처리장에서 완도 쌀과 농산가공품 러시아 중국 수출 기념식을 가졌다.기념식에는 신우철 완도군수와 완도군의회 조영식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 전남농업기술원 김도익 과장, 완도농협 김미남 조합장, 다시마전복영어조합법인 양희문 대표, 중국 바이어인 JHE 글로벌 이문걸 대표, 산동풔쿤투자유한공사 캉빈 회장, 농협 관계자, 농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이날 완도 쌀인 ‘완도자연그대로미’가 러시아 사할린주에 18톤 수출됐으며, 그동안 말레이시아, 미국,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2024년 청룡의 해를 기념하는 스페셜한 에디션을 선보이며 활기찬 새해의 시작을 알린 비어케이가 소비자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리미티드 굿즈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는 ‘2024 리미티드 청룡잔’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쿠폰 프로모션 ‘2024 칭따오가 응원해용’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칭따오 640ml(병) 취급 매장에서 칭따오 640ml 2병 이상 주문 시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칭따오 맥주 2병 주문 후,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유통가가 항저우 아시안게임 시즌에 발맞춰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행사를 통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아 매출 특수를 노리겠다는 전략에서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통상적으로 국제 스포츠 행사는 유통가의 최대 대목으로 꼽힌다. 경기 관람에 앞서 먹거리나 주류, 간식 등을 구비해놓는 소비자가 많기 때문이다.일례로, 산업통상자원부 자료에 따르면 카타르 월드컵이 열렸던 지난해 11월 유통업체의 온·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4% 늘어난 14조7800억원을 기록했다. 스포츠 행사가 유통 전반의 성장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칭따오가 실속 있는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는 다가오는 명절을 맞아 ‘2023 달토끼 머그잔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추석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패키지는 ‘달토끼 핑크 에디션 캔’ 500ml 6개와 전용 머그잔(400ml) 1개 구성으로, 넉넉한 용량의 맥주와 칭따오 전용 잔을 함께 제공하는 실속 있는 패키지다. 평소에 접했던 칭따오 상징색이 아닌 핑크빛 패키지, 한가위의 상징인 보름달과 달토끼 디자인으로 추석 선물로도 손색이 없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SSG랜더스 야구단과 글로벌 맥주브랜드 칭따오가 이마트24에서 만났다. 이마트24는 프로야구 시즌이 진행 중인 맥주 성수기를 맞아 SSG랜더스 야구단과 칭따오(TSINGTAO) 맥주가 협업한 한정판 캔맥주 ‘SSG랜더스X칭따오 캔맥주 500ml’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맥주는 SSG랜더스 유니폼을 입은 판다 캐릭터 ‘따오’를 패키지 전면에 내세워 야구팬들의 팬덤을 자극하고 위트 있는 응원 메시지를 담아 맥덕(맥주 덕후)들의 취향을 정조준한다.이마트24는 편의점이 가정 맥주 시장의 인기 채널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1903년 시작해 현재 전세계 100여개 국가로 수출되며 한 세기 넘는 세월 동안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칭따오 맥주가 올해 120살 생일을 맞아 지구촌 곳곳에서 축제를 이어간다.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는 브랜드 론칭 120주년을 기념해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스페셜 에디션 캔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특별한 한 해를 자축하는 의미이자, 그동안 브랜드에 많은 지지를 보낸 한국 소비자들에 대한 감사 인사인 동시에 칭따오 고유의 헤리티지와 새로운 칭따오의 모습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칭따오 논알콜릭이 TV 홈쇼핑에 진출한다.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는 21일 홈앤쇼핑서 ‘칭따오 논알콜릭 2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칭따오 논알콜릭의 홈쇼핑 방영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번 방송은 칭따오 논알콜릭이 지난 2020년 첫 론칭한 이래 2022년 판매량이 직전년도 대비 44% 증가하는 등 꾸준한 판매와 성장세를 기록한데 이어, 국내 논알콜릭·저도주 트렌드 확산에 따른 소비자 수요 증가를 적극 반영한 결과다.그동안 칭따오 논알콜릭은 편의점, 마트 등 기존 오프라인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주류업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알콜 도수 평균이 실종되고 있다는 얘기도 나올 정도로 매우 강한 위스키, 논알콜 모두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주류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본격적인 엔데믹과 함께 초고가의 명품이나 초저가의 가성비 제품에 수요가 몰리는 ‘평균 실종’ 현상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양극화 트렌드는 주류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평범한 기존 제품에서 벗어나 ‘도수 부담 없는 비알콜·무알콜 맥주’, ‘알쓰도 즐길 수 있는 저도주 소주 하이볼’, ‘이제 힙(hip)이 돼버린 위스키’ 등이 대표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먹방에 일가견이 있는 정상훈, 신승환, 이대호 등 먹깨비 MC를 앞세운 새 예능 ‘먹지순례’가 오는 7월부터 매주 목요일 밤 12시 10분,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먹지순례’는 대한민국 방방곡곡 숨겨진 맛의 성지를 찾아서 떠나는 먹지 순례자 3인의 먹방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양꼬치엔 칭따오’란 유행어와 함께 KBS 편스토랑에서 요리 실력을 검증 받은 배우 정상훈, 보기만 해도 배부른 행복 먹방의 신스틸러 배우 신승환, 조선의 4번 타자에서 이제는 조선 팔도 맛집을 노리는 이대호가 출연해 티키타카 브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브랜드 특유의 유쾌함으로 축제에서 그 빛을 발하고 있는 칭따오가 초여름날의 페스티벌을 청량하게 수놓는다.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오는 6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 간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리는 ‘2023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서울(월디페 서울)’에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칭따오는 이번 축제에서 오리지널 라거는 물론 논알콜릭 라인까지 함께 선보이며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칭따오 라거는 생맥주로, 새로운 주류 카테고리인 논알콜릭은 오리지널·레몬 두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특유의 청량하고 깔끔한 맛으로 어느 음식과도 잘 어울리며 ‘페어링 만능 주류’로 꼽히는 칭따오가 특별한 굿즈를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연다.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오는 6월 30일까지 ‘따오 리유저블백 세트’ 스크래치 응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다양한 미식과 훌륭한 페어링을 자랑하는 칭따오 라거를 즐기고 리유저블백까지 수령할 수 있는 기회다.이번 행사는 전국 칭따오 640ml(병) 취급 매장에서 칭따오 맥주 3병 이상 주문 시 스크래치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엔데믹을 맞아 소비자와의 대면 접점을 강화하고 있는 ‘글로벌 라거’ 칭따오가 이번에는 전 세계 젊은이들을 대표하는 문화 ‘힙합’과 만나 ‘FUN(펀)’한 소통을 이어간다.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오는 29일부터 양일간 서울 난지한강공원에서 열리는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23(힙플페)’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은 2016년 시작된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형 힙합 축제다. 올해는 박재범, 홀리뱅, 크러쉬, 타이거 JK, 씨잼, 저스디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칭따오는 이마트 창고형 할인 매장인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21개 전 매장에서 ‘칭따오 골라 담기 행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칭따오 맥주만으로 진행하는 첫 골라 담기 행사로, 내달 9일까지 약 3주 간 전국 트레이더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시한다.오리지널 칭따오 라거(500ml 캔)는 물론, 스페셜 에디션인 ‘2023 계묘년 달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캔’(500ml 캔)과 칭따오 위트 비어(500ml 캔), 칭따오 스타우트(500ml 캔) 등 4가지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칭따오 골라 담기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올해 주류시장은 코로나19 기간동안 와인과 위스키가 부상하며 다양한 브랜드가 약진했다. 이로 인해 주류 선택에서 다양성이 강조되기 시작하며, 주류업계는 제로슈가 제품, 저칼로리 제품 등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는 색다른 콘셉트의 신제품을 내놓았다.올해 ‘원소주' 열풍이 증류식 소주 시장의 포문을 열었고, 가치소비와 SNS 인증욕구가 강한 MZ세대(1980년 이후 출생)가 프리미엄 위스키와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의 매출을 견인했다. 거리두기 완화로 주류업계는 오프라인 마케팅에 박차를 가했다. 팬데믹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컬리는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트렌드에 힘입어 올해 무알코올 음료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무알코올 음료는 알코올이 전혀 없는 무알코올 제품과 알코올 함량 1% 미만인 논알코올 제품으로 분류되며 통상적으로 모두 무알코올이라 불린다. 마켓컬리에서 올해 1월부터 9월 중순까지 판매된 무알코올 음료는 전년 동기 대비 2.3배 늘어났다. 맥아를 풍성하게 사용해 깊은 맛을 낸 ‘칭따오’ 논알콜 맥주와 청량함이 인상적인 ‘하이네켄’ 논알콜 맥주가 인기가 높았다.스파클링, 와인, 칵테일 등 맥주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취하기 보다 즐기는 음주 문화가 확산되면서 주류 업체 각사가 경쟁적으로 무알콜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8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무알콜 제품이 MZ세대(1980년 이후 출생)의 술을 즐기며 건강을 관리하자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물려 시장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 주류 업체는 줄줄이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실제 식품산업통계정보에서도 국내 무알콜 맥주시장 규모는 2014년 81억원에서 지난해 200억원으로 2배 넘게 성장했다. 2025년에는 2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주류 업계 관계자는 “식품
[이뉴스투데이 윤주혜 기자] 칭따오맥주는 라거 튜브 버킷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라거 캔 맥주(500ml*4개입)와 공기 주입형 튜브 버킷으로 구성했다.튜브 버킷에 공기를 주입하면 수납공간이 생겨 보관, 휴대, 이동이 용이하다. 얼음을 넣어 라거 500ml, 각종 식품과 과일, 음료 등을 차갑게 보관할 수 있다.외관은 2022년 캠페인 슬로건인 ‘오 마이 펀!’과 판다 캐릭터 ‘따오’ 프린트를 더했다.비어케이 칭따오맥주 담당자는 “큰 짐을 줄여야 하는 캠프닉(캠핑+피크닉)족이나 먹핑(먹고 마시는 캠핑)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