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온이 롯데가 가진 경쟁력을 앞세워 승부수를 던진다. 롯데온은 오는 30일까지 ‘롯데온(ON)세상’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롯데가 가진 최고의 자산인 계열사와 협업해, 롯데의 전국 온∙오프라인 상품 및 서비스를 롯데온으로 연결하겠다는 게 사 측의 전략이다. 먼저 롯데온은 이번 행사에서 롯데 4000만 회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의미를 담아, 롯데멤버스와 손잡고 ‘온세상 123배 즐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상품 구매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이동통신 3사가 알뜰폰의 저가 공세에 대응해 멤버십 혜택을 다각화하는 전략으로 고객 유치 총력전에 돌입했다. 동시에 이동통신사 간 가입자 선점을 위한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새로 지급되는 ‘번호이동전환지원금’ 혜택에 따라 통신사를 이동하려는 번호이동족을 잡기 위한 움직임까지 더해지는 양상이다. 업계에 따르면 통신사들은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가계부담을 줄이기 위한 알뜰 소비를 돕는 다양한 할인 외식, 여가, 여행 혜택 등을 마련했다. 무조건 아끼기만 하는 것 보다는 소비하고 싶은 곳에는 마음껏 소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KT가 4월을 맞아 공연과 강의, 외식, 나들이를 위한 CJ, 블루보틀커피 등 인기 브랜드 멤버십 혜택 추가 강화했다. KT는 ‘달.달.혜택’, ‘Y포차’, ‘달.나.라 티켓’ 등 모든 등급에서 사용 가능한 4월 멤버십 프로모션 혜택을 1일 공개했다.KT 멤버십 달.달.혜택은 ‘매달 선보이는 달콤한 혜택’이라는 뜻으로, 매월 15일부터 말일까지 KT 고객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KT는 4월 달달혜택을 통해 고객 반응이 좋은 영화를 비롯해 CJ컬렉션, 블루보틀커피, 롯데리아 등 신규 혜택을 추가했다.달달혜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온은 22일까지 ‘월간 롯데 3월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월간 롯데는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의 인기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 및 최대 50% 할인 등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이는 행사다. 이달 행사에서는 7개 계열사와 손잡고 인기 상품을 최대 반값 혜택으로 준비했다.먼저 롯데GRS와 손잡고 매일 오전 10시 인기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18일 롯데리아 T-REX 세트 4900원, 19일 엔제리너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2200원, 20일 크리스피크림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500원,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외식산업이 큰 타격을 받으며 새 미래 성장을 위한 탈출구를 찾고 있는 가운데 급성장하는 로봇산업 특히 협동로봇을 활용한 조리 자동화를 통해 미래 성장의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 특히 푸드테크는 제2의 반도체로 불리며 2022년 미국 CES에서 5대 기술 트렌드로 꼽히는 등 미래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푸드테크는 음식과 기술의 합성어로 인공지능(AI), 3D프린팅, 로봇 등 첨단 기술을 식품산업 전반에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10일 재계에 따르면 최근 한화그룹 계열사인 한화푸트테크는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GRS가 다양한 푸드테크 기업과의 MOU 체결을 통해 매장 인력 효율화와 외식업계 구인난 해소를 위한 주방 자동화를 위한 속도를 내고 있다.롯데GRS는 8일 반도체 장비 제조 기업 네온테크가 20년간의 자동화 설비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F&B 자동화 튀김기 ‘보글봇’ 적용을 위한 양사간 MOU를 체결했다.양사의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점포 자동화를 위한 자동화 솔루션 개발을 위해 각사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상호 이익 실현을 목적으로 △자동화 설비 구축을 위한 프로토타입 모델 개발 △점포 대상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GRS가 2017년 몽골 현지 기업 유진텍 몽골리아 LLC와 MF 계약(Master Franchise) 체결 이후 수도 울란바토르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노민플라자’ 내 롯데리아 5호점을 지난 16일 오픈했다.몽골에서의 롯데리아 5호점인 노민플라자점은 약 80평 규모의 매장으로 실내외 총 약 140석의 규모 매장으로 수도 울란바토르 3~4구역에 위치한 매장이다.이번 노민플라자점 오픈으로 롯데리아는 수도 울란바토르 내 1호점 아롱고로점, 2호점팅기스점, 3호점 자이슨점, 4호점 보타닉점에 이어 5번째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주요 커피전문점 매장에 종이 빨대가 전면 비치될 전망이다.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에만 플라스틱 빨대를 제공하게 된다.환경부는 25일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점, 제과업체 등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자발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에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배스킨라빈스, 던킨, 할리스 등 17개 커피전문점과 맥도날드, 버거킹, 롯데리아, 케이에프씨, 파파이스 등 5개 패스트푸드점,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등 2개 제과업체가 참여했다.협약에 따르면 업체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가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자사 앱 ‘롯데잇츠’를 통해 대표 제품 한우불고기 버거 세트 최대 50%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롯데리아의 한우불고기 버거는 2008년 출시 이후 QSR 업계 유일한 국내산 한우를 패티 원료로 한 제품으로, 전국 한우협회의 한우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롯데리아는 지속되는 고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한끼 식사 부담을 덜고자 전국한우협회 및 한우자조금 위원회와 이번 연말 할인 이벤트를 기획했다.롯데잇츠 앱을 통해 구매 가능한 한우불고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동부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부산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대근 의원(북구 제1선거구)은 제317회 정례회 본회의‘5분자유발언’을 통해 승차구매점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부산시에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박 의원에 따르면 현재 부산의 승차구매점은 총 64개소이며(버거킹 11, 맥도날드 27, 스타벅스 21, 롯데리아 1, 풀바셋 1, KFC 1, 이마트24 1, 주차편한약국 1) 최근에는 편의점과 약국으로까지 그 사업의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부산 내 최대면적을 가진 곳이 758㎡이며, 100㎡ 이상 7개소, 최소 면적은 2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유통업계가 ‘디지털 약자’로 분류되는 시니어 소비층 잡기에 나섰다. 무인화 등으로 변화하는 시장에 빨리 적응해 거부감을 줄여 실제 소비층으로 전환시키려는 노력이다.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일상 속 자리 잡은 비대면 생활방식에 매월 상승하는 물가, 공공요금 인상 등이 더해지면서 유통업계 전반에 무인화 바람이 불고 있다. 무인화 전환은 무인 주문 및 결제 기기(이하 키오스크)를 도입해 인건비를 절감하는 동시에 서비스 및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15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서 수험표가 ‘할인쿠폰’이 됐다. 유통업계가 그간 고생한 수험생들에 응원과 위로의 마음을 담아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마련하면서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26일까지 수험생을 위해 노트북과 애플워치 등 전자제품을 모아 선보인다. 다이슨 스트레이트너와 샤크닌자 헤어스타일러 등 뷰티 아이템과 남학생을 위한 전기면도기 제품도 할인 판매한다.현대백화점은 더현대서울 3층의 편집매장 플랫폼플레이스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23일까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멤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매년 폐업하는 자영업자가 80만명에 달하고 있다. 폐업률은 낮아지고 있다고 하지만, 그만큼 취업난에 창업을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흔들림 없이 오랜 기간 가맹점을 유지하는 ‘장수 프랜차이즈’의 차별화된 경영 방식이 주목 받고 있다.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자영업 폐업자 수는 지난 2017년 83만7714명, 2018년 83만884명, 2019년 85만2572명으로 최대치를 찍은 뒤 2020년 82만7832명, 2021년 81만9190명에 이어 2022년엔 79만9636명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맥주와 햄버거를 필두로 먹거리 물가가 모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의 직접적인 가격인상 자제 요청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이 결국 원재료비와 물류비 등 부담을 견디지 못한 것이다.31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안에 주요 맥주 가격이 모두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오비맥주가 지난 11일부터 카스, 한맥 등 주요 맥주제품의 공장 출고가격을 평균 6.9% 인상한 데 이어 하이트진로의 분위기도 심상찮다.하이트진로 측은 가격인상 여부에 대해 “아직 (가격인상) 계획은 검토된 적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나 복수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역 맛집과 협업한 두번째 디저트 신제품 부산 깡통 시장 명물 ‘깡돼후 돼지후라이드’ 디저트 신메뉴를 출시한다.이번 신 메뉴 출시에 앞서 롯데리아는 지난 6월 청주 유명 매운맛 만두 2종 메뉴인 미친 만두와 매운 만두를 출시해 1개월만에 1차 생산 재고 물량이 소진되기도 하는 등 약 3개월 간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달성하며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롯데리아의 높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한 프랜차이즈의 장점과 검증된 지역 유명 맛집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유명 메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동아출판의 교수 학습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가 교사 회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두클래스는 초·중·고 교사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교실 수업 지원 플랫폼으로 교과서 자료를 비롯해 다양한 교수 학습 지원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디지털 학습지 ‘워크북’, 현직 교사가 만든 올인원 교사 전용 에듀테크 ‘다했니’와 서비스 연동, 초등 교사를 위한 독서 수업 플랫폼 ‘온북’ 등 다양한 서비스를 론칭했다.먼저 온라인에서는 학습지를 걷고 확인하는 것부터 피드백에 이르는 모든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리아·엔제리너스·크리스피크림도넛 등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롯데GRS가 결식·한부모가정 아동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롯데GRS는 결식·미혼 한부모가정의 아동들의 생활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지자체를 통한 기부금 전달 및 물품 기부 등 다양한 공헌 활동을 펼쳐왔다.이에 더해, 성장하며 많은 경험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을 통해 진로 선택의 견문을 확대하고자 키자니아 프로그램 지원을 기획했다.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쇼핑이 베트남에서 선보이는 초대형 상업 복합단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이하 롯데몰 웨스트레이크)'가 22일 그랜드 오픈한다.롯데쇼핑은 지난 7월 28일 연면적 약 35만4000㎡(약 10만7000평) 규모의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를 프리 오픈했다. 쇼핑몰, 마트, 호텔, 아쿠아리움, 영화관 등 롯데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 데 모은 초대형 상업 복합단지다. 프리 오픈을 통해 주요 시설들이 시범 운영을 시작했으며, 이후 약 두 달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오는 22일 그랜드 오픈한다.롯데몰 웨스트레이크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브랜딩 강화를 위해 선보이고 있는 베스트셀러 메뉴인 불고기버거·새우버거의 대표성을 강화하기 위한 ‘버거뮤직(BurGer Music, BGM)‘프로젝트의 2번째 음원을 17일 공개했다.그간 외식업계에서 주 소재로 사용되는 시각적 효과의 ‘씨즐(Sizzle)’ 유형에서 벗어나 AI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소재로 시각·청각을 자극할 요소를 활용해 버거의 이미지를 ‘이중 이미지 투 뮤직(Image To Music)’ 기능을 활용해 버거를 음악으로 만드는 AI 기술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GRS가 지난 7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의 브랜딩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K버거 프로젝트 ‘2023대표버거 메뉴 육성’ 1탄으로 선보인 불고기버거 한정 신제품 라인업 2종이 10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가운데, 17일 새우버거를 모티브로한 한정 신제품 라인업 2종을 추가 출시한다.기존 선보인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가 불고기버거와 오징어버거 각각의 장점을 활용해 융합한 하이브리드 메뉴에 이어 이번 라인업 메인 버거인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는 새우 패티에 통 새우 튀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