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 2016년 1분기 실적 요약 <자료=와이디온라인>

[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와이디온라인(대표이사 신상철)이 2016년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액 110억원, 영업이익 10억원, 당기순이익 7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공시를 통해 밝힌 와이디온라인의 올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 했다. 또한 전기 대비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69% 감소한 반면, 당기순이익은 일회성 비용의 영향을 받은 지난해 4분기 대비 대규모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와이디온라인은 “<갓 오브 하이스쿨>의 대규모 업데이트 및 다수의 신규 캐릭터 준비 등으로 인한 일시적 매출 하락이 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를 유발했으나 이는 ‘with 네이버 웹툰’ 플랫폼 입점 및 일본 출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일시적인 매출 휴식기”라며 “모멘텀이 본격적으로 가시화되는 2분기에는 큰 폭의 매출 증가세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지난달 with 네이버 웹툰 플랫폼 입점 및 대규모 업데이트로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0위권에 재진입했으며 최근 파이널 테스트를 마친 자체 개발 모바일게임 <천군 : 무한쟁탈전> 및 갓 오브 하이스쿨 일본 출시 등의 상반기 주요 모멘텀들이 순차적으로 반영되면 실적 개선이 이뤄질 전망이다.

박재영 와이디온라인 CFO(최고재무책임자)는 ”지난 1년간 사랑 받아온 갓 오브 하이스쿨이 with 네이버 웹툰과 손잡고 더 많은 유저들이 즐기는 게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많은 유저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올 초 신규 콘텐츠와 캐릭터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했고 이 기간 동안 매출이 다소 감소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 플랫폼 입점과 신작 천군 : 무한쟁탈전 출시, 갓 오브 하이스쿨 일본 출시 등 주요 모멘텀이 집중돼 있는 2분기에는 기대에 부응하는 성과를 기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