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엔씨소프트>

[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6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408억원, 영업이익 758억 원, 당기순이익 662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8%, 69%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8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 1%, 57% 상승했다.

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315억원, 북미·유럽 608억원, 일본 104억원, 대만 88억원, 로열티 294억원 등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789억원, ‘리니지2’ 171억원, ‘아이온’ 201억원, ‘블레이드&소울’ 540억원, ‘길드워2’ 306억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등 PC온라인 게임은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서비스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블레이드&소울은 북미·유럽 출시를 통해 역대 최대 분기 매출(540억원)을 올렸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2% 성장한 수치이다.

특히 글로벌 서비스 확대로 1분기 해외 매출이 1093억원을 기록했다. 분기 해외 매출의 비중이 지난해 1분기 대비 9%p 오른 45%로 확대됐다. 북미·유럽 매출은 블레이드&소울 출시와 길드워2 확장팩 판매의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136%의 성장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중국 블레이드&소울 IP(지적재산권)의 PC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윤재수 엔씨소프트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기존 IP의 견고한 성장 속에 신작 게임의 출시와 테스트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올해는 신작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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