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종준 기자 = SC제일은행이 스마트폰인 삼성전자 '옴니아폰'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폰뱅킹 서비스에 들어갔다.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이 윈도우모바일 운영체제(OS)를 기반으로 하는 삼성전자 ‘옴니아폰’ 사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SC제일은행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이번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는 거래내역 조회 및 이체 기능뿐 만 아니라 금융권 최초로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증강현실 서비스란 스마트폰 단말기의 GPS(위성항법장치)를 이용해 스마트폰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 인근의 SC제일은행 영업점 및 현금입출금기(ATM) 위치 및 거리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SC제일은행의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 상단 ‘U뱅크’ 메뉴의 ‘스마트폰뱅킹’ 섹션에서 응용프로그램을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뱅킹 이용고객들에게는 오는 6월 말까지 타행이체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폰뱅킹을 총괄하는 e-비즈니스팀의 신상래 부장은 “SC제일은행 고객들의 더욱 편리한 금융거래를 위해 옴니아폰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 본격적인 스마트폰시장 활성화가 예상됨에 따라 향후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다양한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스마트폰뱅킹 프로그램 등을 선보이면서 지속적으로 한국의 고객들을 위해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