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이 스마트폰 뱅킹을 본격화한다.
 
[이뉴스투데이] 박종준 기자 = KB국민은행은 27일부터 안드로이드 기반의 ‘KB스타뱅킹’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KB스타뱅킹’은 안드로이드 OS버전 2.0 이상의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며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 스토어를 통해 ‘KB스타뱅킹’을 다운로드 받고 PC의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이동한 후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면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서비스의 편리함과 함께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인터넷진흥원(KISA)의 엄격한 기술 심사과정과 행정안전부의 공인을 받아 안전성을 확보한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에 적용했다.

또한 상반기 중 아이폰, 윈도모바일폰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스마트폰 기반의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올 7월 출시를 목표로 개인자산관리서비스인 ‘KB 스타플러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가계부, 금융캘린더, 계좌통합서비스 등은 물론이고 증강현실을 이용한 부동산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의 공신력 있는 부동산정보를 카메라에 보이는 실제화면과 결합하는 것으로 길거리에서 휴대폰 카메라를 비추면 인근 영업점 및 자동화기기,KB카드 우대가맹점 조회는 물론, 아파트시세 및 매물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부동산담보대출 상담 연계까지 가능하도록 하는 입체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철저한 보안성을 바탕으로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술과 KB만의 고유 정보를 결합한 차별화 된 특화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KB금융그룹 차원의 시너지 확대 및 종합금융서비스 제공도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