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종준 기자 = 한국씨티은행은 스마트폰을 통한 ‘U-러닝 서비스’를 6월 말부터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씨티은행이 도입한 ‘U-러닝(유비쿼터스 러닝) 서비스’은 기본적인 동영상 강의 외에도 SNS(Social Network Service)기능을 활용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질의응답이 가능해, 강사나 동료 학습자들 사이의 활발한 상호작용과 수평적 네트워킹이 가능하다.

또한 트위터 방식도 도입하여 (일명 ‘내 손 안의 직무 멘토’) 직무에 대해 지도해 줄 선배 직원(멘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각종 전달사항을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 받을 수 있어 지식 자원의 저장고로도 이용가능하다.
 
씨티은행은 나아가 영업과 사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경영진과 직원간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므로 직원간 연대감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이 최고 수준의 교육을 받을 필요가 있다. 씨티은행 직원들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모바일 러닝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금융관련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가장 앞서나가는 금융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은행 차원에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국씨티은행은 KT를 서비스 공급자로 선정하여 이번 서비스를 공급받기로 하였으며, 향후 사업자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