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대표이사 부회장 김순환)의 에버그린 특약이 첫 출시된 지난해 12월 한 달간 전체 자동차보험 고객 중 9.5%인 15,154명이 가입한 이후 점차 그 수치가 늘어나 출시 4달 만에 10만명을 돌파했으며 이는 전체 자동차보험 고객의 15.6%에 달한다.

지난해 12월 정부의 “저탄소 녹색생활”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개발된 동부화재의 에버그린 특약은 보험증권, 약관, 만기안내문 등의 보험계약자료를 종이가 아닌 이메일로 발송함으로써 절감할 수 있는 사업비를 계약자에게 보험료 할인혜택으로 제공하는 상품이다.

동부화재의 에버그린 특약은 절감된 사업비를 보험료 할인혜택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종이약관 등의 제작을 위해 사라지는 나무를 보호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등 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녹색환경 보존에 기여하고 있다.

10만건의 에버그린 특약 계약으로 절감되는 온실가스 감축량은 32톤에 달하며, 이는 7,000그루의 나무가 1년 동안 절감할 수 있는 양과 동일한 수준이다.

이에 대해 동부화재 전략마케팅파트 양광호 과장은 “에버그린 특약은 보험료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이메일로 계약안내자료를 대신 받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종이 사용을 억제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