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은 4월 13일(화) 북구 서변동 이가네 더덕밥에서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3공단영업부를 거래하는 중소기업 CEO들과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하춘수 은행장과 중소기업 CEO 20여 명이 참석해, 최근 글로벌 금융위기에 따른 경기침체 등으로 경영난이 가중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미래지향적 발전방안 및 건의사항 등을 중소기업정책에 적극 반영하기로 약속했다.

대구은행은 지역 중소기업 CEO들과 만남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9일은 포항지역 중소기업 CEO 13명과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지역 영업부별로 간담회를 매월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 중소기업과 동반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자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를 위한 ‘DGB Plus Biz Loan’, 여성경제인을 위한 ‘Queen’s Biz Loan’, 대구시 상생금융협약의 ‘네트워크론’ 및 경북지역 활성화를 위한 ‘내고장 사랑대출’ 등 다양한 대출상품을 개발해 지원하고 있다.

하춘수 은행장은 “금년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으며, 지역 중소기업 CEO들과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다양한 현장의견 청취 및 건의사항을 수렴한 후 이를 여신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등 적극적인 중소기업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