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은 3개월마다 이자가 오르는1년제 정기예금상품인 ‘드림정기예금’을 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자금운용시기를 가진 고객들의 요구를 위해 개발된 드림정기예금은 자금사용 시기를 결정하지 못해 정기예금 가입을 망설이고 있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드림정기예금은 3개월 예치기간 단위로 금리가 상승하며 가입일부터 첫 3개월은 2.0%, 두 번째 3개월은 3.0%, 세 번째 3개월은 5.0%, 그리고 네 번째 3개월은 8.0%로 계단식 금리가 적용된다. 예치기간별 이자율은 가입 시 확정돼 해지 시까지 변동되지 않는다. 이와 달리 일반 정기예금 상품의 경우 가입 시부터 만기일까지 단일 약정이율이 적용된다.

또한, 가입 후 첫 3개월이 지난 후에 중도해지 시 3개월 단위의 예치 기간에는 해당 기간의 약정이율이 적용돼 이자로 인한 불이익을 최소화할 수 있다. 만기까지 보유 시에는 일반 정기예금과 동일한 수준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SC제일은행의 소매금융총괄본부의 김영일 부행장은 “다양한 자금운용을 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이익 및 중도해지 부담을 최소화하기 3개월마다 이자가 오르는 드림정기예금을 출시 및 개발하게 됐다”라고 출시 배경을 설명하며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