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권영식 넷마블 각자대표가 “2024년을 넷마블의 턴어라운드 원년으로 삼기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권 대표는 28일 오전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열린 넷마블 제 13기 정기 주주총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며 “지난해 비용 효율화와 경영 내실화를 통해 여덟 개 분기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그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레이븐2’ 등 주요 기대작들을 속도감 있게 선보이며, 신작 흥행과 외형 성장 달성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면서도 “글로벌 경기 침체와 기대작들의 출시 지연 등 부진한 실적으로 주주 여러분들에게 실망과 우려를 끼쳐 책임을 통감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주가치 제고와 관련해 “그동안 지배주주 순이익의 최대 30% 내에서 배당 또는 자사주 매입을 실시해 왔으나, 2023년에는 영업 부진으로 인해 배당을 실시하지 못하는 점 양해해 달라”며 “올해 신작을 성공적으로 출시해 의미 있는 영업 성과를 만들고 주주 이익 극대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거듭 약속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넷마블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2조5021억원, 영업손실 685억원, 당기순손실 3039억원 등 지난해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다.

또 김병규 경영기획담당 부사장이 이사회 결의를 통해 각자대표 및 신임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이를 통해 넷마블은 권영식·김병규 각자대표 체제로 변경했으며, 이에 대해 권 대표는 “2015년부터 넷마블에 재직하며 위기 관리, 경영 기획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며 회사 발전에 이바지해 왔다”고 부연했다.

한편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제 13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신사옥 내 심리상담센터 운영 사업 목적 추가)의 건, 김병규 사내 이사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80억원 승인의 건 등 총 4건의 의안이 모두 가결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