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선수단이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특별시, 강원특별자치도, 경상북도에서 분산 개최되는 ‘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한다.[그림=대한체육회]
세종시선수단이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특별시, 강원특별자치도, 경상북도에서 분산 개최되는 ‘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한다.[그림=대한체육회]

[이뉴스투데이 대전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선수단(단장 오영철)은 ‘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강원, 서울, 경기, 경북, 울산 등에서 분산 개최되며, 빙상(스피드, 쇼트트랙, 피겨), 스키(알파인, 크로스컨트리, 스노보드), 아이스하키, 바이애슬론, 컬링, 봅슬레이스켈레톤, 산악, 루지 등 8개 정식 종목과 시범종목으로 스키(스키점프, 프리스타일)에서 각 시·도를 대표해 출전하는 선수들의 열띤 경쟁이 벌어질 전망이다.

세종특별자치시선수단은 지난해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12개의 메달(금 5·은 4·동 3)을 획득하는 등 선전했으며, 올해에는 빙상, 스키, 산악, 아이스하키 등 4개 종목에 73명(선수, 임원)이 출전한다.

이번 동계체육대회에서 세종시 선수단은 세종시 출범 이후 역대 최고 성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사전경기로 치러진 빙상(스피드·쇼트트랙) 종목에서 금 5개, 은 1개, 동 1개를 획득 중에 있다.

우선 빙상(스피드) 종목의 오상훈(고려대) 선수는 1000m와 1500m에서 2개의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강수민(고려대) 선수도 1500m와 3000m 종목에서 금메달, 매스스타트 종목에서 은메달을 획득했으며, 또한, 빙상(쇼트트랙) 종목에서도 장성우(고려대) 선수가 1500m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향후 진행될 본 경기에서는 제104회 동계체육대회에서 금메달과 동메달을 나란히 차지했던 차준환, 차영현(이상 고려대) 선수와 최다빈(세종시체육회) 선수가 메달 사냥에 나선다.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은 “매년 세종시 선수단은 부족한 동계종목 인프라에도 꾸준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도 변함없는 선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