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이 일주일간 온오프 그룹사 통합 행사인 2024 데이원을 진행한다. [사진=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이 일주일간 온오프 그룹사 통합 행사인 2024 데이원을 진행한다. [사진=신세계그룹]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올해 마지막 주말을 맞아 유통가가 세일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이를 통해 연말·연시 연휴 기간 막바지 소비심리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은 2024년 갑진년 새해를 앞두고, 이날부터 내달 5일까지 일주일간 온오프 그룹사 통합 행사 2024 DAY1(데이원)을 진행한다. 

DAY1은 신세계그룹이 새해 초부터 고객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통합 행사다. 올해는 기존 이마트, SSG닷컴, G마켓, W컨셉 4개사에 더해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신세계L&B(와인앤모어) 3개 사가 추가로 참여한다. 총 7개사가 공동으로 행사를 진행하며 행사 기간도 2일 늘린 7일간 이어진다. 

구체적으로, 이마트는 1월 1일까지 3일간 주요 가공·일상 생필품들을 최대 1+1, 2개 구매 시 50% 할인으로 선보이며, 1일 단 하루 행사카드 구매 시 브랜드 한우 전품목과 한우 등심·채끝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인기 상품 18종에 대해 1+1 혜택과 행사카드 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쿠폰 선물을 제공한다. 

SSG닷컴은 5일까지 최대 12% 할인 쿠폰 혜택과 100% 적립금 당첨 포춘 쿠키 이벤트, 장보기 최대 1만원 할인 혜택과 함께 신세계유니버스 클럽 회원 대상 ‘이날 아무때나’ 쓱배송 무료 쿠폰을 발급한다. G마켓·옥션의 경우 12% 할인 쿠폰부터 카드사 7% 즉시 할인 혜택을, W컨셉은 할인율 높은 ‘24시간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통합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신세계그룹은 총 2024명 고객에게 총합 약 1억원 상당의 경품 증정 이벤트를 선보인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1등 고객에게는 약 6000만원 상당의 테슬라 모델Y RWD 차량을 증정하며, 이 외에도 순금 골드바, 신세계 상품권 등이 준비됐다. 

쿠팡이 31일까지 2023 마지막 겨울 의류 할인전을 진행한다. [사진=쿠팡]

쿠팡은 31일까지 인기 패션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2023 마지막 겨울 의류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방한 패션 아이템인 패딩을 비롯해 니트, 내복, 방한화 등 1만여 개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기획전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겨울 시즌오프’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여성 패션 부문에선 나인 ‘여성용 울 알파카 오버핏 니트 자켓’과 로라로라 ‘울 블렌드 퍼프 소매 가디건’을 5만원대에, 슬림9 ‘네모팬티와 브래지어’를 1만원대에 판매한다. 남성을 위한 상품으로는 아디다스 ‘다운 베스트’와 지오지아 ‘구스다운 패딩 코트’를 8만원대에 준비했다. 유아동 대표 상품으로 롤리트리 ‘플리스 재킷’과 ‘스팽글 기모 맨투맨’을 1만원대에 판매한다. 

고객 편의성을 도모하기 위해 겨울 인기 키워드로 구분한 테마관도 운영한다. △아우터웨어 △맨투맨·후디 등 7개의 키워드로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인기 브랜드만 모아 볼 수 있는 테마관도 마련했다. 

쿠팡 관계자는 “한파 시즌에 고객들이 많이 찾는 패션 아이템을 모아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롯데온이 72시간 라스트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온] 
롯데온이 72시간 라스트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온] 

롯데온은 지난 29일부터 72시간 라스트행사를 진행 중이다.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한달 간 가장 많이 사랑을 받았던 상품들을 모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9개 상품을 선정해 월간 최대 혜택으로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와 매일 10개 인기 브랜드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추가 할인 브랜드’ 등의 코너를 운영해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한다.

더불어 ‘2024 시작을 위한 위시리스트(Wish list)’를 테마로 겨울 시즌 인기 상품 및 새해 결심 상품 등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겨울 시즌 상품의 경우, 겨울 코디룩, 겨울철 피부 관리템, 겨울 감성 인테리어 등으로 나눠 선보이며, 새해 결심 상품은 건강 지킴이 영양제, 다이어트&운동용품 등으로 나눠 제안한다. 또 최대 10% 할인 쿠폰 및 카카오페이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0%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다음 달 7일까지 새해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청룡이 몰고 온 행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새해 덕담을 작성하면, 777번, 7777번, 7만 7777번째 댓글을 작성한 고객에게 롯데모바일상품권 100만원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 기간 일자 별로 2024번째 댓글을 작성한 고객에게 롯데모바일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한다.

롯데온 관계자는 “겨울 패션 및 뷰티, 새해 결심을 위한 건강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올해 마지막 할인 기회를 활용해 따뜻한 연말연시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