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급등하는 환율에 결국 면세점들이 제 살 깎기에 나섰다. 환율 보상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것으로, 고환율 리스크를 방지하기 위한 고육지책이다.◇강달러 계속···면세점 경쟁력 악화26일 업계에 따르면 날로 치솟는 환율에 면세업계는 비상이 걸렸다. 여기에 이란과 이스라엘 갈등이 촉발되면서 환율은 연일 불안정한 상태다.26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환율은 한때 1376.40원을 기록했다. 지난 16일엔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 영향을 받아 장 중 1400원을 넘기도 했다.이처럼 ‘강달러’ 현상이 지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어린이날 명소 스타필드에 ‘캐릭터 올스타전’이 펼쳐진다.우리 가족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가 가정의 달을 앞두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4회 벌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2021년 시작한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은 매년 봄 ‘메이플스토리’, ‘캐치! 티니핑’ 등 화제성 높은 IP 브랜드들과 협업해 이색 경험을 제공하는 가정의 달 대표 시그니처 페스티벌이다.올해는 ‘브롤스타즈’부터 ‘디즈니’까지 총집합한 ‘위아 올 스타즈(We’re All Stars)’를 콘셉트로 기획해 아이들부터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한․중․일 봄 연휴 시즌을 맞이해 26일일부터 5월 15일까지 20일간 인천공항 이용객 및 면세점 구매 여객을 대상으로 봄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인천공항 면세점 봄맞이 이벤트는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우선 해당기간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여객은 인천공항 면세점 공식 인스타그램(@icndutyfree)을 팔로우하면 누구나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상당의 쿠폰(쇼핑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쿠폰 이벤트는 인천공항 출국장 면세구역에 입점한 신라, 신세계,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마켓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연회비를 80% 이상 인하하는 한편, 추가 혜택까지 도입했다. 멤버십 가입 허들을 낮춰 이커머스 멤버십 경쟁에서 비교 우위를 점하겠다는 전략이다.26일 G마켓에 따르면, 멤버십 연회비 인하 이벤트는 내달 2일 오전 7시부터 6월 3일 오전 7시까지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가입하는 신규회원이 대상으로, 기존 3만원이었던 연회비를 84% 인하한 4900원에 가입할 수 있다.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연회비 4900원을 결제하고 가입하면,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영화 '범죄도시4'가 개봉 첫날 82만명을 동원하면서 흥행 몰이 중인 가운데 랭키파이에서 국내 스릴러 영화에 대한 데이터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랭키파이가 발표한 4월 4주차 국내 스릴러 영화 트렌드에서 '파묘'가 당당히 1위를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범죄도시3'이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범죄도시3'는 '범죄도시4' 개봉으로 인해 다시금 언급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랭키파이가 제공하는 데이터는 포털 검색량 및 빅데이터 점수를 기반으로 한 지수화된 자료로, 특히 트렌드 지수, 성별 및 연령별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의 뷰티 자회사인 ‘에스제이뷰티’는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줄리엣 헤즈 어 건(Juliette has a gun)’의 신제품 ‘줄리엣(Juliette)’을 론칭, 롯데백화점 본점에 팝업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에스제이뷰티는 지난 2022년 설립된 에스제이그룹의 뷰티 사업 부문 자회사로 지난해부터 프랑스 ‘줄리엣 헤즈 어 건’, 이탈리아 ‘로렌조 빌로레시’를 비롯해, ‘플로리스 런던’, ‘오디딸리’, ‘알타이아’, ‘토일렛페이퍼 뷰티’ 등 총 6개의 뷰티 브랜드를 국내에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대표 이주성)는 ‘신세계까사’와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archisketch)’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까사미아 전 매장에서 제공해온 ‘VR 3D 인테리어 서비스'에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아키스케치는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에서 운영하는 3D 인테리어 및 가구배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아키스케치는 전국 까사미아 매장의 인테리어 전문가들이 고객들의 각기 다른 주거 공간과 세분화된 취향을 고려해 맞춤 제품을 제안할 수 있도록 3D 모델링을 제공한다.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재무 유동성 위기 의혹을 부인해 온 신세계건설이 ‘재무통’ 허병훈 대표가 취임한 이후 구조적 적자 상황을 탈피하려 노력 중이지만 상황이 녹록치 않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2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건설은 주요 증권사들과 6500억원 규모의 사모 신종자본증권 발행을 논의 중이다. 당초 8000억원 규모의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펀드 조성을 논의했으나 상당 규모와 조달방식을 선회한 것으로 보인다.이번 논의의 골자는 6500억원 규모의 사모 신종자본증권을 발행하면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이마트가 가정의달 맞이 어린이날 문완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오는 5월 6일(월)까지 또봇, 티니핑, 핑크퐁 등 캐릭터 완구부터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닌텐도와 PS5 등의 디지털 가전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먼저, 아이들과 이마트에 함께 가서 직접 골라 살 수 있는 캐릭터 완구와 레고를 다양하게 선보인다.대표 상품으로는 ‘또봇 트윈펀치’와 ‘또봇 A 아이오닉 6’를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해 행사가 각 5만2720원/3만7520원에 판매한다. 여아들의 인기 캐릭터인 티니핑은 ‘새콤달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신세계가 백화점 매장 곳곳을 아이들이 그린 그림으로 꾸미고 가정의 달,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신세계는 4월 26일부터 5월 한 달간 ‘더 그레이티스트 기프트 오브 올(The Greatest Gift of all)’ 테마행사를 열고 백화점 내·외부와 쇼핑백, 포장지까지 아이들이 직접 그린 디자인을 입혀 선보인다.1965년, 업계 최초 ‘어린이 그림잔치’를 선보인 신세계는 감사와 축하를 전하는 5월을 맞아 특별한 순간, 아이들의 그림을 통해 동심을 더하고 고객과 예술적 소통을 이어가고자 이번 행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글로벌 경제가 악화일로를 겪으면서 기업들의 고심도 커지고 있다. 미중 패권 전쟁이 지속되는 가운데 지정학적 문제들까지 확산되며 일명 고금리·고환율·고유가로 이어지는 3高 현상이 장기화될 경우 기업에게는 ‘진퇴양란’이라는 볼멘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에 주요 기업들이 비상경영에 돌입한 가운데 어떤 해법을 모색할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24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을 비롯해 SK, LG, 한화, 롯데, 신세계 등 주요 기업들이 일제히 비상경영 제체에 돌입했다. 임원들이 주말 근무 등을 일상화하면서 내부 긴장도를 높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5월 웨딩 시즌을 맞아 백화점들이 신혼부부 수요 잡기에 나섰다. 가전제품을 필두로 고객 혜택을 늘리고 기획전 등을 마련했다.23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은 가정의 달이자 웨딩, 이사가 잦은 5월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지난 3월과 4월이 주로 가전제품을 중심으로 매출이 급상승하는 시기라면, 5월은 가전제품과 더불어 웨딩 관련 상품 매출도 상승하기에 백화점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달이다.엔데믹으로 접어든 뒤에도 웨딩 시즌의 매출 성장은 주춤했지만 지난해부터 다시 성장세를 회복한 모습이다.롯데백화점은 올해 3월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한 팝업스토어를 펼친다.4월 22일부터 5월 15일까지 본점 지하 1층 그라운드마켓(지하철 연결통로)에서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인생네컷’ 포토부스와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이번 팝업에서는 BT21 각 7종의 캐릭터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의 하루 일상을 표현한 특별 프레임을 국내 최초로 출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쿠팡, 와우 멤버십 월 7890원으로 변경”열흘 전, 쿠팡은 유료 멤버십인 와우 멤버십의 월 회비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58.1%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21년 12월 2900원에서 4990원으로 72.1% 인상한지 2년 4개월 만의 결정이다.쿠팡이 인상을 결정할 때마다 그 폭이 다소 컸던 만큼, 소비자 반응은 좋지 않았다. 고물가 기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멤버십 회원 유지 부담 또한 커지게 됐다는 이유에서다. 주목할 점은 그 직후의 경쟁사들의 행보다. 경쟁 이커머스들은 쿠팡의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신세계사이먼이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최근 MZ 세대 고객을 공략하는 신규 브랜드들이 추가 입점했다고 22일 밝혔다.먼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캐주얼 패션 브랜드 Mmlg 매장이 문을 열었다. Mmlg는 가볍고 실용적인 디자인의 에브리데이 웨어 패션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MZ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매장에서는 남성 및 여성 의류부터 가방, 모자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특히, 이번에 오픈한 Mmlg는 아울렛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매장이다. 파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온라인 선물하기 플랫폼인 ‘신백선물관’ 오픈 1주년을 맞아 4월 22일부터 일주일간 대대적인 행사를 펼친다.가정의 달인 5월을 앞두고 신세계백화점의 품격을 담은 선물을 제안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4월 기존 SSG닷컴 선물하기 서비스 중 백화점 상품만 모은 특별 페이지 ‘신백선물관’을 열었다. 신세계 바이어들이 엄선한 베스트 상품을 소개하고, 상황별 선물 큐레이션과 품격있는 포장 서비스를 제공해 1년간 많은 고객들의 선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는 인터내셔널이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클래식’을 베이스로 만든 싱글몰트 하이볼 RTD(Ready to Drink)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의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지난해 11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출시한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는 프리미엄 하이볼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출시 3개월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 됐던 화제의 제품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의 2차 추가 발주 진행과 함께 소비자들의 제품 경험의 폭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MZ세대의 놀이터 스타필드 수원에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 신규 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 최초로 남성, 여성, 키즈 의류부터 뷰티, 스포츠까지 전 제품 라인업을 갖춰 2030세대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스타필드 수원 4층에 새로 오픈한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은 1330㎡(약 403평)의 경기 상권 최대 규모로, 무신사 스탠다드만의 미니멀한 무드를 자랑한다. 최신 24SS(봄·여름) 시즌 의류 컬렉션부터 릴렉스드 워시드 포플린 셔츠, 린넨 라이크 미니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유통업계가 통상 충성 고객으로 불리는 ‘유료 멤버십’ 회원을 늘리기 위한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먼저, 쿠팡은 유료 멤버십(월 4990원) 가입자인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디지털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4월의 핫트렌드’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전에는 봄에 수요가 늘어나는 일명 캠프닉(캠핑과 피크닉의 합성어) 용품, 집 꾸미기 용품 등을 중심으로, LG전자, 삼성전자, 필립스, 유닉스 등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내달 7일까지 다양한 식품을 최대 78% 할인하는 ‘
배합초로 간을 한 쌀밥과 생선. 이렇게 간단한 재료의 조합만으로 먹는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음식, ‘스시(초밥)’. 본고장 일본에서는 세련된 스시집부터 가까운 편의점에서 볼 수 있는 건강한 점심 메뉴로까지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국민 음식이다. 흔히 날생선을 올린 스시가 일반적이지만 새우와 패류를 비롯한 다양한 해산물, 달걀, 채소 등 다양한 ‘네타’를 얹어 먹는다.“몇 개고? 밥알 말이다.”몇해전 화제의 드라마에서 주인공이 스시를 먹으며 말해 화제가 된 대사다. 이와 같이 최고의 스시는 쌀밥의 중요도가 엄청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