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뷰티 쓱세일 행사를 전개한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뷰티 쓱세일 행사를 전개한다. [사진=SSG닷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유통업계가 2023년 한 해 동안 사랑받은 상품들을 총 결산하고, 연말 마지막 쇼핑 수요를 겨냥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1년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행사인 만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선보이는 것이 핵심이다.

먼저 SSG닷컴은 17일까지 올해 마지막 ‘뷰티 쓱세일’ 행사를 열고,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화장품 아이템을 선정하는 2023년 결산 뷰티 어워즈를 진행한다. 

SSG닷컴은 11월 12일까지 실제 주문 건수와 매출액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스킨케어/메이크업/퍼스널케어/트렌드뷰티 부문의 각 세부 제품 카테고리별로 1~3위 아이템을 선정했다. 

특히 2030 고객 선호도가 높은 트렌드뷰티 부문에서는 아이오페(세럼), 유세린(아이크림) 등 스킨케어 브랜드들이 약진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국내외 럭셔리 브랜드 제품이 매출 상위권에 오르는 등 경기 불황 속에서도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한해였다”고 평가했다. 

더불어 SSG닷컴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와 트렌드 뷰티 브랜드 인기 제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뷰쓱딜’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매일 한 브랜드를 선정해 집중 할인 혜택, 쓱닷컴 단독 사은품 등을 제공하는 ‘오늘의 추천 브랜드’ 행사도 연다. 7만원 이상 구매시 7%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매일 선착순 발급하며 15% 쓱세일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SSG닷컴 관계자는 “올해 마지막 뷰티 쓱세일인 만큼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한 해를 보내며 고마운 분들께 전할 선물을 합리적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파크도서가 나를 빛나게 해 준 2023 최고의 책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인터파크도서] 
인터파크도서가 나를 빛나게 해 준 2023 최고의 책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인터파크도서] 

인터파크도서는 연말을 맞이해 ‘나를 빛나게 해 준 2023 최고의 책’ 기획전을 다음달 14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1년 간의 독서 키워드와 주요 도서를 선정하고, 판매 기록을 바탕으로 ‘2023 최고의 책’ 순위를 발표한다. 또 2024년에 주목할 도서 10선을 엄선해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인터파크의 도서 판매량과 주요 키워드 분석 결과, 독자들의 2023년의 독서 경향은 ‘인생 선배가 들려주는 나 가꾸기’에 집중됐다. ‘나를 위한, 자기계발’, ‘여전히 젊은 나이 마흔’ 등의 키워드가 트렌드 최상단을 차지했고, 자기계발 도서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7% 이상 증가했다.

이에 인터파크도서는 2024년의 추천 도서로 비교적 가볍지만 울림이 있는 책들을 선정했다. 김성근 야구감독의 '인생은 순간이다', '번역 : 황석희' 등 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스스로를 회고한 에세이와 더불어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도 읽어 봐야 할 도서로 꼽았다. 

더불어 인터파크도서는 31일까지 2024년 추천도서를 비롯 주요 인기 상품을 최대 9000원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매일 선착순 제공되는 이 달의 혜택 ‘도서상품권’으로 최대 6000원의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5만원 이상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3000원 중복 할인을 제공해 연말연초 독자들의 합리적인 도서 구매를 도울 계획이다.

인터파크도서 관계자는 “올 한해 독서에 대한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트렌드로 결산해 제공하는 동시에, 새해에도 책을 통해 다양한 배움을 얻을 수 있도록 신규 도서들을 엄선했다”며 “새로운 한해를 맞는 고객들의 독서 계획에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마련한 이번 기획전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컬리가 2023 연말결산 기획전을 진행한다. 
컬리가 2023 연말결산 기획전을 진행한다. 

컬리는 올 한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 상품을 모아 '2023 연말결산' 기획전을 21일까지 진행한다.

컬리에 따르면, 올 한해 동안 채소류는 총 4000만 개가 판매되며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이는 매일 1초에 1.38 개씩 팔린 셈으로, 올해 채소값이 급등한 상황에서도 못난이 채소 제각각 론칭,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 등 연중 합리적인 가격에 안정적으로 채소를 공급하기 위한 노력이 빛을 발한 것으로 분석됐다.

2위는 가정간편식(HMR)이다. ‘사미헌 갈비탕’은 90만개 넘게 팔리며 지난해에 이어 가정간편식 카테고리 중 1위를 차지했다. ‘두 마리 99치킨’, ‘99핫도그’ 등 판매가 9,900원의 컬리 99시리즈 또한 11월 말 기준 총 56만 개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다.

반찬 카테고리는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외식 물가 부담으로 집밥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반찬류의 성장이 두드러진 것으로 풀이된다. 단일 상품 판매량 톱10에는 KF365, 컬리스 등 컬리 자체 브랜드(PB) 상품 7개가 자리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이에 컬리는 최대 인기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큐레이션한 ‘명예의 대상’과 올해 새롭게 선보인 아이템 중 엄선한 ‘올해의 신인상’ 등 다양한 연말결산 어워즈를 마련했다. 행사에서는 1300여 개에 달하는 상품들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컬리 관계자는 “고마운 마음을 담아 한 해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베스트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2023년 마지막 쇼핑 찬스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