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해피 메리 어린이날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24일 밝혔다.프로모션은 NBA키즈, 컬리수, 모이몰른, 플레이키즈-프로, 리바이스키즈 등 유아동복 5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한세공식몰 스타일24 및 각 브랜드 매장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진행된다.한세엠케이는 각 브랜드별로 2024 S/S 시즌 신제품 할인부터 사은품 증정까지 풍성한 혜택을 마련해 고물가 기조에 합리적인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층 공략에 나선다.먼저 NBA키즈는 오는 5월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쿠팡, 와우 멤버십 월 7890원으로 변경”열흘 전, 쿠팡은 유료 멤버십인 와우 멤버십의 월 회비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58.1%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21년 12월 2900원에서 4990원으로 72.1% 인상한지 2년 4개월 만의 결정이다.쿠팡이 인상을 결정할 때마다 그 폭이 다소 컸던 만큼, 소비자 반응은 좋지 않았다. 고물가 기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멤버십 회원 유지 부담 또한 커지게 됐다는 이유에서다. 주목할 점은 그 직후의 경쟁사들의 행보다. 경쟁 이커머스들은 쿠팡의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은 최대 40% 할인하는 ‘라엘X컬리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브랜드위크는 컬리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엘 페미닌 케어 제품과 Y존 케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자 마련했다. 라엘은 오는 28일까지 일주일간 컬리에 입점한 전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국제 유기농 인증을 받은 100% 목화솜을 사용한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와 ‘유기농 순면 커버 팬티라이너’를 최대 32% 할인 판매한다. 0.5mm 두께로 완벽한 밀착력과 편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컬리는 오는 29일까지 ‘클린뷰티 시작하기’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구의 날을 맞아, 성분은 물론 패키지, 제작 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엄선한 클린뷰티 상품을 최대 57% 할인 판매하는 게 핵심이다. 먼저 패키지를 간소화하거나 재생 자원을 활용한 ‘닥터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바솝 11종과 ‘비플레인’ 녹두 약산성 클렌징폼 80ml등을 준비했다. 또 자외선 차단제가 필요한 계절인만큼 옥시벤존 등 해양 생태계를 손상시키는 성분을 배제한 선크림도 추천한다. ‘정샘물’ 선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유통업계가 통상 충성 고객으로 불리는 ‘유료 멤버십’ 회원을 늘리기 위한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먼저, 쿠팡은 유료 멤버십(월 4990원) 가입자인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디지털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4월의 핫트렌드’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전에는 봄에 수요가 늘어나는 일명 캠프닉(캠핑과 피크닉의 합성어) 용품, 집 꾸미기 용품 등을 중심으로, LG전자, 삼성전자, 필립스, 유닉스 등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내달 7일까지 다양한 식품을 최대 78% 할인하는 ‘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쿠팡 멤버십 가격 인상에 경쟁업체들이 일제히 가격을 인하했다. 쿠팡의 가격 인상에 반발하는 소비자들을 자사 멤버십 회원으로 끌어들이려는 목적이다. 쿠팡에 맞서는 반(反) 쿠팡 연합이 결성되는 모습이다.◇‘3개월만 써보세요’ 무료체험부터 가격인하까지18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컬리멤버스 등 유통업계 멤버십 가격이 일제히 인해됐다. 일부는 3개월 무료 혜택을 강조하며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이 대표적이다. 쿠팡 와우 멤버십 대항마를 자처하며 화려하게 등장한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컬리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인재 투자를 강화한다.컬리는 이커머스 사업의 핵심 직무 중 하나인 MD를 대거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컬리의 사업이 확장되고 있는 만큼 이번 채용을 통해 상품 소싱 역량과 품질, 고객 경험 등을 한 층 더 강화하겠다는 전략에서다. 예상 채용 인원은 두 자리 수로, 유관 경력 3년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내달 6일까지다. 서류 전형에 통과할 경우 1차 직무적합성 인터뷰와 인성검사, 2차 종합인터뷰 등을 거쳐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경력직을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와 손잡고 가정의 달 특별 프로모션을 17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먼저 17일 오후 8시 30분부터 컬리 앱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키즈 고 프리(Kids Go Free) 패키지를 판매한다.해당 패키지는 레고랜드 이용권(성인) 1매 구입 시 어린이 이용권 1매가 무료로 증정되는 스페셜 패키지로 이번 컬리 라이브 커머스 방송 시간대에만 한정으로 판매 될 예정이다. 해당 이용권은 오는 20일부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김영미 기자] 전남 나주시가 오는 24일까지 '2024년 상반기 나주시 우수 농식품 품평 상담회'에 참가할 농식품 가공 업체 30개소를 모집한다.나주시와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품평 상담회는 6월 27일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되며 지역 우수 농산물 가공품 발굴과 대형 유통사 매칭을 위해 마련됐다.이번 품평 상담회에는 GS홈쇼핑, 농협, 마켓컬리 등 국내 대형 유통사 상품 기획자 2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품평회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4일까지 시청 누리집 공지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컬리는 ‘99시리즈’가 출시 1년 4개월 만에 판매량 90만 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월 평균 5만 7000여 개, 매일 2000개씩 팔린 셈이다.99시리즈는 판매가 9900원에 맛과 양을 모두 잡은 컬리의 자체 브랜드(PB)다.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자 2022년 11월 ‘두 마리 99치킨’을 시작으로 선보이게 됐다. 당시 99치킨은 저렴한 가격에 국내산 닭 2마리를 즐길 수 있어 50일 연속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매진된 바 있다.이어 출시된 ‘99 크리스피 핫도그’와 ‘99 순살 닭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한세엠케이의 컬리수는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와 협업해 ‘시나모롤 여름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컬리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재미(FUN)’ 콘셉트의 일환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캐릭터와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선보인 ‘시나모롤 컬렉션’은 출시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완판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컬리수는 산리오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여름 시즌을 겨냥한 시나모롤 신규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샤이닝 홀로그램 기법을 적용한 시나모롤 아트웍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오유경 처장이 3일 컬리 물류센터와 농산물 신속검사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새벽배송 농산물의 배송 전(前) 안전성 확보를 위해 지난해 11월에 개소한 농산물 신속검사센터의 운영현황을 확인하고 새벽배송 업체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 처장은 먼저 컬리 물류센터를 방문해 새벽배송 농산물의 유통환경과 신속검사를 위한 농산물 검체 채취 현장 등을 둘러보고 위생·안전 관리 체계에 대한 설명을 청취했다.이후 농산물 신속검사센터로 이동해 잔류농약 검사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U의 주류 예약 구매 서비스 CU BAR가 컬리 앱에 들어갔다. 앞으로 컬리를 통해 주문한 주류를 CU에서 픽업할 수 있는 것이다. 이번 협업은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과 컬리가 지난해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이뤄낸 결실이다. 양 사는 그간 채널을 연계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특히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O4O 모델 개발의 일환으로 컬리 앱 내 시범 도입했던 CU BAR 주류 픽업 서비스가 높은 상품 다양성과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대형마트가 하나같이 몸집 줄이기에 나섰다. 급성장하는 이커머스 속에 입지가 줄어든 뒤 점포정리는 물론 희망퇴직까지 받으면서 위기에 대응에 나서고 있다.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대형마트는 인건비 및 유지비 등을 줄여 위기를 타파하려 하고 있다. 기존 공간 리뉴얼만으로는 답이 안나오는지 희망퇴직이라는 자구책까지 도입하기로 했다.◇전사적 희망퇴직 강수까지 내놨다이마트는 최근 전사적 희망퇴직을 실시했다. 대형마트 업계 1위의 이마트가 창립 이래 처음 실시하는 것으로 대형마트 업계 전체의 위기를 보여주는 것이라는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KB국민카드가 KB손해보험과 손잡고 펫 보험 가입고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담은 ‘KB손해보험 마이펫카드’를 출시했다.상품은 KB손해보험 펫 보험 가입 고객을 위한 신용카드로, 펫 보험료 결제 시 20% 할인을 월 1만원까지 제공한다. 그 외 △동물병원, 반려동물 업종 20% 할인 △ 배달 및 간식(제과·커피·패스트푸드 업종, 배달의 민족,마켓컬리·요기요) 10% 할인 혜택을 각각 월 3000원까지 제공한다.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이면 할인서비스가 제공되고 연회비는 2만원이다. 카드 출시 기념 4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컬리가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컬리는 지난해 매출 2조 774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연간 손실액은 1436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40% 줄이는 데 성공했다. 특히 지난해 4분기 기준 매출은 53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50% 가량 감소한 251억원이다. 특히 12월에는 창립 이후 처음으로 조정 상각전영업이익(이하 EBITDA)이 흑자 전화하는 변화를 맞이했다. 이러한 흑자 기조는 올 2월 말 기준 3개월 연속 지속되고 있다.컬리는 이번 실적에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갈수록 커지자, 이커머스 업계가 대대적인 할인 프로모션에 나섰다. 유독 높은 과실 물가에 못난이 사과, 오렌지 등을 선보이는 한편, 농축수산물에 대해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물가 안정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쿠팡은 ‘시즌과일찬스’ 행사를 열고 토마토, 사과, 딸기 등 과일 7종을 로켓프레시로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쿠팡은 토마토, 사과, 참외, 오렌지, 만감류 등 과일 900여톤을 추가로 매입했다. 쿠팡은 지난주 종료된 과일 할인 행사에 대한 호응에 힘입어 이번 앵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한화그룹 5개 금융계열사(한화생명·손해보험·투자증권·자산운용·저축은행)의 공동 브랜드 ‘라이프플러스(LIFEPLUS)’가 재즈 공연 이벤트 ‘LIVELOOM 04’를 진행한다.공연은 세계 재즈의 날을 기념해 이틀간 한국재즈협회와 진행하는 서울 재즈페스타 중 첫날인 4월 26일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진행된다.티켓은 현장 대기자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일부석을 제외하고 추첨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응모는 14일까지 모바일 앱 ‘라이프플러스 트라이브(LIFEPLUS TRIBES)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 임동환)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직전 년도 대비 17% 늘어난 3167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별도 기준 매출도 호조세를 보여 지난해보다 21% 오른 2546억원을 달성했다. 2023년 연결 및 별도 매출 각각 2019년, 2018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특히, 국내 실적 중심의 별도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은 2022년 -4억원에서 2023년 28억원으로 흑자전환하는데 성공했다.연결 기준 영업이익 또한 1년만에 200억대 손실에서 80% 이상 줄인 -42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뷰티컬리의 저가 챌린지가 고객 반응에 힘입어 다시 돌아왔다.컬리는 25일 오전 11시까지 3월 뷰티컬리페스타를 열고 ‘최저가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최저가 챌린지는 페스타 기간 동안 구매한 최저가 도전 상품 가격이 지정 온라인몰보다 비쌀 경우 차액만큼 컬리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이벤트다. 이번 챌린지는 상품 선정부터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행사 2주일 전부터 최저가로 만나고 싶은 상품을 신청 받았고, 그 결과 1만여 건의 상품이 접수됐다. 컬리는 고객 의견과 기존 페스타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