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가 2023 그랜드 십입절에서 역대 최대 방문 고객 수를 기록했다. [사진=11번가]
11번가가 2023 그랜드 십입절에서 역대 최대 방문 고객 수를 기록했다. [사진=11번가]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11번가 연중 최대 쇼핑축제 ‘2023 그랜드 십일절’이 다양한 쇼핑 신기록을 쏟아냈다.

11번가는 지난 1일부터 11일간 진행된 그랜드 십일절 기간 11번가 모바일앱을 방문한 고객(중복 제외)이 700만 여명에 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평소 대비 60% 가량 많은 규모로, 지난 2008년 이후 지금까지 열린 그랜드 십일절 중 가장 많은 수치다.

11번가는 올해 그랜드 십일절이 ‘고객과 함께 만드는 십일절’이 될 수 있도록 쇼핑의 즐거움을 살린 고객 참여 이벤트를 강화했다.

그 결과, 쇼핑지원금을 제공한 ‘퀴즈쇼’에는 85만 여명의 고객들이 참여했고, 첫 선을 보인 게임 이벤트 ‘11클로버’에는 41만명이 참여해 914만회 이상 게임에 접속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공동구매’ 행사 상품은 11만개 이상이 팔렸다.

가장 많이 팔린 메가 히트 상품은 로봇청소기인 ‘로보락 S8 Pro Ultra’이다. 단일 상품 기준 11일간 누적 결제거래액이 141억원을 기록했다.

이어 드리미 로봇청소기 L20 Ultra를 비롯해 웨이브 이용권, 삼성 갤럭시북3 프로는 20억원 이상,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Apple iPhone 15 pro, 요기요 상품권, 구글 플레이 기프트코드 등은 10억원 이상 판매되며 흥행대열에 올랐다. 교촌치킨 주먹밥 4종, 메가MGC 커피 e쿠폰, 버거킹 e쿠폰 등 또한 각각 10만개 이상 팔리며 인기를 끌었다.

라이브방송에서도 역대 최다 시청수 기록이 나왔다. 지난 7일 ‘구글 플레이X삼성전자’ 라이브 방송은 90분간 누적 시청수 360만명을 돌파하며 지난 2020년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LIVE11’ 오픈 이후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또한 그랜드 십일절 기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0% 뛰었다. 행사 기간 대용량 먹거리를 사두려는 구매가 이어지면서 제주 삼다수(2L, 12개입), 펩시 제로슈거 라임(210mL, 60개입), CJ제일제당 햇반(210g, 36개입) 순으로 많이 판매됐다. CJ제일제당 인기 간편식 5종 세트(5만원 상당)를 9900원에 선착순 한정 판매한 ‘럭키 슈팅박스’ 이벤트는 총 33차례 진행, 모두 1분도 안돼 완판됐다.

11번가는 그랜드 십일절의 흥행 분위기를 이어나가 이달 중 업계 최고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쌓인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외직구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들을 연중 최고의 쇼핑혜택으로 선보인다.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대형 쇼핑 행사가 즐비한 11월에 가장 먼저 고객을 찾은 11번가는 올해도 많은 고객들에게 커다란 쇼핑의 즐거움과 혜택을 드리고자 노력했다”며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준 모든 고객들과 함께 동참한 11번가 판매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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