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부산~울란바토르 노선 신규 취항 개시.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 부산~울란바토르 노선 신규 취항 개시. [사진=제주항공]

[이뉴스투데이 정희경 기자] 제주항공은 24일부터 부산~울란바토르 노선을 월·수·토요일 주 3회 일정으로 신규 취항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취항한 인천~울란바토르 노선 이후 1여년만에 부산발 몽골 노선까지 운항을 시작하며 부산 지역 여행객들의 편의를 높이고자 함이다.

제주항공은 지난 5월 정기 운수권 배분에서 국토교통부로부터 인천~울란바토르 노선 주 4회(성수기 1회, 비수기 3회)와 부산~울란바토르 노선 주 3회 운항 권리를 획득했다. 이를 통해 몽골 노선에서 성수기 5회·비수기 3회·연중 3회 운항 권리를 확보함으로써 국적항공사 중 가장 많은 운항 권리를 갖게 됐다. 이때 배분받은 운수권을 통해 지난 10일부터 인천~울란바토르 노선의 증편 운항을 시작한 데 이어 이번 부산발 노선도 신규 취항하는 것이다.

인천~울란바토르 노선은 지난해 6월 29일부터 9월 29일까지 3개월간 총 106편 운항, 1만7300여명을 수송하며 약 86.2%의 탑승률을 보이는 등 해당 노선을 운항하는 국적항공사 중 가장 높은 탑승률을 기록했다. 올해 들어서는 지난달부터 해당 노선에 재운항을 시작해 한 달간 약 94%, 이번달 24일까지 약 95%의 탑승률을 기록하는 등 지난해보다 높은 탑승률을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안전 운항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편익 증대는 물론 몽골 여행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