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LG유플러스는 현대자동차 공유형 1인 이동수단 서비스 ‘제트’에 최신 사물인터넷(IoT) ‘LTE-M1’을 적용했다고 12일 밝혔다.

제트는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등 1인용 이동수단 서비스를 일정 지역 내에서 제공한다. 교통이 혼잡하거나 버스, 전철 등 대중교통이 닿지 않는 단거리 이동 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에 IoT 기술을 접목시켰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이용을 원하는 자전거, 킥보드 위치와 상태 등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제트 서비스는 12일 제주도에서 총 80대 전기자전거와 30대 전동킥보드를 기반으로 시작했다. 이호테우 해수욕장 인근, 송악산 주변 지역 등 총 2곳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트 제공 지역은 향후 대전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최서호 현대자동차 전략기술본부 융합기술개발실 상무는 “이번 공유 전동킥보드 및 전기자전거 시범 서비스를 통해 보다 안전한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전동 개인 모빌리티를 이용한 공유사업이 한국에서도 고속 성장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 중소업체들과 지속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원석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 상무는 “그동안 현대자동차와 축적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ZET 서비스 지역 확대는 물론 차량 블랙박스, 전기 오토바이 등 다양한 이동체 관제 서비스로 적용 분야를 넓혀나갈 계획”이라며 “또 5G를 포함한 LG유플러스만의 차별적 통신 기술을 다양한 B2B 사업 영역에 최적화 시켜 사물인터넷 시장을 지속 확대해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