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통영시에 위치한 성동조선해양 조선소 전경 <사진 출처=성동조선해양>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중소조선업체 성동조선해양 회계법인 실사 결과 청산가치가 존속가치보다 더 큰 것으로 나타나면서 채권단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20일 수출입은행 등 성동조선 채권단에 따르면 회계법인 실사 결과 성동조선의 존속가치는 2000억원이지만 청산가치는 7000억원으로 3배 이상 큰 것으로 나타났다.

채권단은 유동성 지원을 위해 수차례 실사를 실시해 왔으나 청산가치 높게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성동조선은 2010년 채권단 자율협약에 돌입한 뒤 올해로 7년째 채권단의 자금 투입을 통해 영업을 지속하고 있다. 그간 주채권인 수출입은행이 성동조선에 지원한 금액은 약 2조원 규모다.

채권단은 이같은 실사 결과를 금융당국에 전달했으며, 당국은 최근 이와 관련한 회의를 열었으나 존속과 청산 여부는 결정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출입은행은 최종 실사 결과가 나온 것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수출입은행 관계자는 "현재 성동조선 관련 실사는 진행 중"이라며 "최종 결과가 나오면 입장을 정할 예정으로 아직 어떠한 입장도 정해진 바 없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