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시원스쿨>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외국어 교육 전문 기업 시원스쿨(대표 양홍걸)이 '2017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영어회화 부문 대상에 선정되며 2년 연속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시원스쿨은 영어로 말을 하기 위한 '단어연결법'이라는 학습법을 통해 초보자들이 쉽게 단어를 외우고 문장을 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20대 이상 성인 학습 영어부터 초등학생을 위한 어린이영어, 60대 이상 중장년층을 위한 실버영어까지 전 연령층에 맞는 영어학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원스쿨은 2006년 기초영어회화 학습 콘텐츠로 사업을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누적 학습자수 120만 명 돌파, 매출액 1287억 원(2016년)을 기록하며 국내 온라인 외국어 학습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올해의 브랜드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서비스 및 제품을 알리기 위해 실시되는 시상 행사로, 올해는 온라인/모바일 투표와 1:1전화조사를 통해 32만 9489명이 투표에 참여해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양홍걸 시원스쿨 대표는 "우수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한 덕분에 이런 좋은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시원스쿨은 학습자들이 더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외국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와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원스쿨이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받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 (기초영어) <사진제공=시원스쿨>

한편, 시원스쿨은 운영 중인 10개 사이트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았다고 지난 밝혔다.

이번에 품질인증을 받은 시원스쿨의 사이트는 ▲시원스쿨 사이트 ▲시원스쿨랩 ▲시원스쿨일본어 ▲시원스쿨중국어 ▲시원스쿨베트남어 ▲시원스쿨스페인어 ▲시원스쿨독일어 ▲시원스쿨러시아어 ▲시원스쿨프랑스어 ▲위런영어까지 10개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이란, 콘텐츠 유통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산업진흥법'을 근거로 시행되고 있는 정부 인증제도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인증 사업으로, 25개 지표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달성한 콘텐츠 서비스에 한해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이번 심사에서는 시원스쿨을 비롯해 금융감독원의 '파인',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구석구석', 예스폼의 '페이존', 엔에이치엔벅스의 '벅스' 등 84개 사이트가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양홍걸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대표는 "사용자들의 학습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개선 방안을 웹사이트 및 학습 서비스에 녹이고자 노력한 결과, 우리가 운영하는 10개 학습 사이트가 모두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회사는 외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이라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