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3' 백종원이 감자와 햄으로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음식 레시피를 선보였다. <사진출처=tvN '집밥 백선생3' 영상 캡처>

[이뉴스투데이 권준희 기자 ]'집밥 백선생3' 백종원이 감자와 햄으로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음식 레시피를 선보였다.

13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3>에서는 혼자 사는 사람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감자채전', '감자짜글이', 그리고 '일본식 감자조림'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먼저 감자채전 레시피로는 감자 3개, 부침가루 1.5큰술 소금 반 큰술, 후추, 식용유를 준비한다. 껍질을 벗긴 감자를 가늘게 채를 썰고 물에 헹궈 전분을 빼준다. 

다음으로는 물기를 뺀 감자에 부침가루를 넣고 섞고 소금과 후추를 넣는다. 감자 1개당 부침가루는 반 큰술 정도를 넣어준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부침가루와 골고루 섞은 감자반죽을 넣는다. 

마지막으로 한쪽 면이 익으면 뒤집어주면 된다. 

감자짜글이 레시피 첫 번째로는 양파 1개 채썬 감자 3개, 대파 2개, 청양고추3개, 마늘, 고추장 1큰술, 된장 1/4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간장 4큰술, 물 2컵, 통조림 햄 1캔을 준비한다. 

우선 통조림 햄은 비닐에 넣고 완전히 으깬다. 준비한 모든 재료를 다 넣고 으깬 통조림 햄을 넣은 뒤 물 두 컵을 넣고 썰어둔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어준다. 

그다음에는 불을 조절해가면서 감자짜글이를 익히면 된다. 

일본식 감자조림은 감자 4개, 소고기 300g, 당근 반개, 양파 반개, 설탕 반 컵, 진간장 반 컵, 맛술 1/3컵, 물 2컵을 준비한다. 껍질을 벗긴 감자를 큼직하게 썰어준다. 설탕, 진간장, 맛술, 물을 한꺼번에 프라이팬에 부어준다. 

그다음에는 불을 켜고 썰어 놓은 감자와 고기를 넣어준다.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저어주고 국물이 끓어오리면 약불로 줄인다. 20분 정도 졸여지면 당근과 양파를 함께 넣어준다. 

마지막으로 20분 정도 더 끓이면 완성된다. 

한편, <집밥 백선생3>은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