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3' 백종원이 소고기 요리 황금레시피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출처=tvN '집밥 백선생3' 방송 캡처>

[이뉴스투데이 김대성 기자] '집밥 백선생3' 백종원이 소고기 요리 황금레시피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25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3>에서는 백종원이 소고기를 주제로 한 요리를 선보였다.

먼저 차돌말이찜 레시피 첫 번째로는 새송이와 표고버섯은 얇게 채를 썬다.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낸 후 한 가닥씩 갈라준다. 이후 잘게 채썬 당근, 부추, 양파와 숙주나물 2줌을 1과 함께 그릇에 담은 후 소금, 설탕, 후추로 약하게 밑간을 해준다.

다음 차돌말이찜 필수재료인 밀가루를 그릇에 담고 차돌박이를 한 장 넓게 편 후 밀가루를 살짝 묻혀준다. 밀가루를 바른 차돌박이 위에 준비한 채소를 얹고 돌돌 말아준다.

돌돌만 차돌박이 말이를 찜통이나 삼발이에 촘촘하게 담고 찌면 소고기 차돌말이찜이 완성된다.

소불고기전병은 불고기용 소고기 500g을 가위로 큼직하게 썬다. 이어 설탕 네 숟갈을 넣고 버무린 다음 간 마늘 두 숟갈, 썰어둔 대파 한 주먹, 액젓 네 숟갈, 참기름을 넣고 잘 섞는다.

이후 양파 반 개를 채 썰어 넣고 버무리고 팬에 양념한 소고기를 익히면 소불고기가 완성된다. 소불고기전병은 라이스페이퍼를 물에 적셔 말말하게 만들고 라이스페이퍼 위에 양념한 소불고기를 올린다.

다음 청양고추를 취향껏 올리고 라이스 페이퍼로 싼 후 팬에 올리고 구우면 소불고기전병이 완성된다.

마지막으로 소고기 장조림은 준비한 고기를 반으로 썰고 채 썰듯이 썰고 만능맛간장 한컵을 준비한다. 이후 물 반컵, 새송이버섯은 잘게 썰고, 통마늘은 반으로 , 꽈리고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준비한다.

만능 맛간장과 물을 팬에 넣고 소고기를 투하해 끓인다. 끓고 나서 2~3분이 지나면 마늘을 넣고, 새송이버섯을 넣고 3분 조린다. 꽈리고추를 넣고 1분 정도 더 끓인뒤 불을 끄면 소고기 장조림이 완성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