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2023 유튜브의 최고인기크리에이터 부문에 '미스터 비스트'가 선정됐다.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가 2023년 유튜브 국내 인기 동영상 및 크리에이터 연말 결산을 발표했다. 유튜브는 △최고 인기 동영상 △최고 인기 쇼츠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급성장 크리에이터 △최고 인기 게임 관련 동영상 리스트를 공개했다. ◇ 최고 인기 동영상···토크쇼, 코미디, 버추얼 아티스트 강세 최고 인기 동영상 리스트에서는 작년에 이어 독특한 컨셉을 기반으로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가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멜론뮤직어워드 MMA2023이 화려한 볼거리 및 퍼포먼스로 글로벌 음악팬들을 사로잡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이 주최한 MMA2023이 2일 저녁 13팀의 화려한 공연과 총 30개에 이르는 시상 부문의 수상자들을 발표하며 피날레를 장식했다.이날 MMA2023은 인천 영종도의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카카오뱅크 후원으로 열렸다. 특히, 대한민국 최초의 K-POP 전문 아레나인 인스파이어 아레나의 개장 후 첫 행사로 열려 현장의 1만2천 명의 관객들에게 다른 국내 공연장에서 경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구글은 대한민국 콘텐츠 수출의 파트너로서 글로벌 교두보 역할을 다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작년 한해에만 대한민국 110만개 기업이 구글과 함께 전세계 190여개 국가에 진출했다. 앞으로도 K콘텐츠의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유지하고 기업들의 글로벌 성공을 돕는 든든한 조력자가 될 것이다.” 신경자 구글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구글 포 대한민국 2023’ 환영사를 이같이 시작했다. 구글코리아는 21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디지털 혁신과 K-콘텐츠 수출을 지원하는 구글
[이뉴스투데이 김영욱 기자] LG유플러스는 여름방학 맞이 대학 캠퍼스 연합 페스티벌 ‘유쓰 개강-할 페스티벌(유쓰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유쓰페는 8개 대학교에서 총 800명이 함께하는 단체 게임 ‘유쓰력(力) 캠퍼스 대항전’을 비롯해 유쓰를 응원하는 브랜드 체험과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어우러질 예정이다. 유쓰페는 8월 26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 1층에서 열린다.이날 행사에는 유쓰를 더욱 가까이 경험하고 인증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존과 포토존으로 마련되며 공연에는 20대가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여름을 맞아 ‘멕시칸 그릴&타코(Mexican Grill&TACO)’를 콘셉트로 한 다채로운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타코, 퀘사디아, 파히타, 부리토 등 대표 멕시칸 요리부터 이와 어울리는 칵테일과 생맥주까지 다양한 메뉴를 빕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현지 느낌을 살린 ‘힙(HIP)’한 멕시칸 푸드 전문점이 각광받는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먼저, 고객이 원하는 재료를 조합해 ‘나만의 타코’를 만들 수 있는 DI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외식업계와 식음료업계에 ‘소확행’을 노린 ‘스몰 럭셔리’ 바람이 불고 있다.한동안 소비자들 사이에선 프리미엄 소비가 유행했다. 팬데믹에 억눌려 있던 소비 심리가 이른바 ‘보복 소비’로 나타나면서 자신을 위한 소비가 급증했다. 그러나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은 최대한 지갑을 열지 않는 ‘짠물 소비’를 하기 시작했다. 가성비를 추구한 제품 판매량이 늘었고 1+1 등 행사에 소비자들이 몰렸다.이런 프리미엄 소비와 짠물 소비가 절충된 것이 바로 스몰 럭셔리다. 외식업계와 식음료업계는 고급스럽고 화려하면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파고다 교육그룹이 23년 여름방학 캠페인 ‘점보SHOW’를 공개했다.이번 캠페인은 ‘올여름, 거대한 점수가 찾아온다’는 타이틀로 피식대학과 함께한다. 피식대학의 피식쇼는 개그맨 정재형, 김민수, 이용주가 만드는 유튜브 토크쇼 프로그램이다. 파고다 점보SHOW(이하 점보쇼)는 파고다 점수보장반을 미국 토크쇼 컨셉으로 풀어냈다. 피식대학과 파고다 인기선생님들의 티키타카 케미와 함께 점수보장반 프로그램 내용을 위트있게 구성했다. 캠페인 광고는 스타토익 LC 켈리정 선생님과 황진토익 RC 황은영 선생님이 점보사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최근 라이브방송에서 다나카와 피식대학의 서준맘이 떴다. 홈쇼핑업계에서 예능형 부캐릭터(부캐)와 인플루언서가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19일 홈쇼핑업계에 따르면 전문 쇼호스트나 연예인이 진행했던 과거와 달리, 유튜브로 흥행하는 부캐를 앞세워 승부를 보겠다는 전략이다. 이처럼 홈쇼핑업계는 대세 인플루언서를 투입해 재미를 부여하면서 웃음으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현대홈쇼핑은 지난달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서준맘’이 등판해 목걸이, 귀걸이 등 다양한 쥬얼리 상품을 설명하며 판매했다.서준맘은 개그맨 박세미의 부캐다.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안전한 신년맞이를 위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서 새해맞이 제야의 종 특별 행사와 정동진 해돋이 생중계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SKT는 서울디지털재단(이사장 강요식)과 협력해 이프랜드에 서울광장과 보신각 제야의 종을 구현한 ‘2022 메타버스 서울 제야의 종 페스티벌’을 12월 26일부터 1월 2일까지 8일간 운영한다.2022 메타버스 서울 제야의 종 페스티벌 기간 중 31일 오후 11시부터 진행되는 새해 맞이 특별 행사는 △뇌 과학자 정재승 카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중소기업유통센터는 17일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소상공인들을 응원하는 ‘2021 K-MAS 라이브 마켓(2021 크리스마스 마켓)’의 홍보 영상을 공개하고 국민적인 관심과 참여를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2021 K-MAS 라이브 마켓’ 홍보 영상은 구독자 148만명(8일 기준)을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개그맨 김민수, 이용주와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1분 17초 분량의 홍보 영상은 지난해에 이어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대표 영화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삼성전자가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플립3’를 전 세계 약 40개국에서 본격 출시한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4’ 시리즈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도 27일 함께 출시한다.‘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 3’가 출시되는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 등 전 세계 약 40개국이다.폴더블폰과 함께 공개된 ‘갤럭시 워치4’ 시리즈와 ‘갤럭시 버즈2’도 한국, 미국, 유럽 전역에서 출시된다.삼성전자는 신제품의 출시국을 10월까지 130여개국으로 확대할
코로나 19 장기화 속에서 여행, 여가 등의 제한으로 소위 ‘보복소비’가 늘어나면서 백화점 업계는 명품매장을 중심으로 역대급 호황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에 백화점업계는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디지털 콘텐츠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상반기 백화점업계에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발행한 콘텐츠를 디지털 소통효과측정 1단계(콘텐츠경쟁력지수)로 분석한 결과 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신세계백화점>AK백화점 순으로 소통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부캐 콘텐츠와 콜라보레이션에 힘입어 모수(좋아요, 펜, 팔로우)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홈플러스, 강원지역 우수 신선식품 모은 ‘강원물산전’ 개최홈플러스는 강원도의 우수 신선식품 판매 지원을 위해 오는 11일까지 ‘맑은청 강원물산전’ 행사를 진행한다.횡성과 홍천, 인제, 평창, 철원 등 강원도 주요 청정지역에서 재배하는 우수 농작물인 오이, 애호박, 청양고추, 오이맛고추, 미니단호박, 토마토 등을 한 데 모아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행사를 구성했다.행사상품으로는 △다다기오이(7입·봉) 4990원 △오이맛고추(300g·봉) 1990원 △미니단호박(2kg·박스) 8990원 △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11번가가 식품·외식업계와 협업해 M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로제불닭, 발사믹 치킨 등 신상 먹거리 라이브방송을 연이어 진행한다.5일 오후 8시에는 ‘라이브11’(LIVE11)을 통해 삼양식품의 신제품 ‘로제불닭 2종’ 온라인몰 단독 선론칭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로제 열풍’에 힘입어 최근 삼양식품이 내놓은 로제불닭 간편식 2종 ‘로제불닭떡볶이’와 ‘로제불닭납작당면’을 자사몰(삼양맛샵) 제외 처음으로 론칭한다.정통 로제소스 대신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불닭, 고추, 크림의 황금비율로 만든 ‘K-로제소스’를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유통업계가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밀레니얼+제트(M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가상의 세계관(universe)과 현실을 섞는(mix) 믹스버스(Mixverse) 마케팅에 뛰어들고 있다.믹스버스 마케팅은 가상 세계관 콘셉트를 반영한 제품 출시뿐 아니라 팝업스토어, 음원 발매 등 다양한 방면으로 나타나고 있다.가령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 한 제품을 선보이거나 가상 캐릭터를 라이브 방송에 활용하는 식이다.최근 롯데백화점은 ‘깁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본점 지하1층 식품관에 마련했다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한국피자헛이 피식대학 정재형을 모델로 한 신규 광고 캠페인 ‘피자헛 이즈백’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피자헛은 팬슈머 열풍과 ‘부캐(부캐릭터)’ 놀이 트렌드에 맞춰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 콘텐츠 ‘05학번 이즈백’에서 ‘혁이형’으로 사랑받고 있는 피식대학 멤버 정재형을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 피자헛은 정재형과 중저가 피자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마니아 피자’ 광고 캠페인을 펼친다.이번 광고 영상은 정재형의 부캐인 톱모델 ‘정재혁’ 캐릭터를 살려 ‘피자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롯데백화점,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 전개롯데백화점이 대세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B대면 데이트 속 재벌 3세 캐릭터 ‘이호창’의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한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 가상의 세계관(universe)과 현실을 섞는(mix) 믹스버스(Mixverse) 마케팅을 통해 MZ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피식대학의 B대면 데이트에 등장하는 시가총액 500조원의 코스피 1위 기업 ‘김갑생할머니김’의 미래전략실 본부장 ‘이호창’은 MZ세대 사이에서 최고의 인기로, 그
[이뉴스투데이 인천취재본부 조동옥 기자] 인천시가 친환경 자원순환의 길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다양한 시민 참여형 이벤트를 추진하고 있다. 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자원순환정책 추진을 위해 일상에서 실천이 쉬운 페트병 분리배출을 따라하는 ‘페트박스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페트박스’는 페트병과 비트박스를 합친 말로 분리배출 음원에 맞춰 분리배출 안무를 따라하는 시민 참여형 이벤트다. 이를 위해 시는 특별한 음원을 제작했다. 이번 챌린지에서 사용될 분리배출 음원은 인천시에서 제작한 ‘페트박스 챌린지송’으로 페트병을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헤지스가 인기 개그맨 김해준과 여름 패션 화보를 공개하고 이를 기념해 LF몰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화보는 개그맨 김해준 ‘본캐(본캐릭터)’의 첫 패션 화보로 브리티시 감성의 훈남 선배룩을 테마로 퍼스트룩 매거진과 함께 진행됐다. 화보 속 김해준은 패딩턴 베어 컬래버레이션 라인, 캠브리지 대학교 컬래버레이션 라인, HIS 라인 등 제품을 소화했다. 화이트 셔츠에 베이지 치노 팬츠를 매치하고, 후드 스웨트 셔츠와 데님 반바지를 활용해 깔끔하고 편안한 여름 패션을 완성했다. 리넨 소재의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SK텔레콤은 KT, LG유플러스와 손잡고 27일부터 ‘V컬러링’의 이통 3사 공동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SK텔레콤이 2020년 9월 24일 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보이는 컬러링(V컬러링)’을 처음 선보인 후 2021년 1월 22일 KT 고객들까지 서비스를 확대한데 이어 LG유플러스 고객들도 V컬러링을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통신사 관계없이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V컬러링은 본인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