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백화점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포켓몬 타운 팝업’을 전국 각지에 선보인다.지난해 4월 잠실에서 연 포켓몬 팝업의 경우 약 열흘간의 행사 기간 동안 약 10만명이 방문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연말 진행했던 포켓몬 빌리지 팝업까지 포함하면, 지난해 롯데백화점 전역에서 진행한 포켓몬 팝업 행사를 찾은 고객은 24만명을 훌쩍 넘어선다.포켓몬스터는 애니메이션, 게임, 굿즈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되면서 마니아 층은 물론 일반 고객까지 폭넓은 팬 층을 확보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해 4월 잠실점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티몬은 가성비 패션 기획관 ‘데일리 클로젯’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데일리 클로젯은 평균 1만원대 의류·잡화 직구 상품을 모은 특별 기획관이다. 가성비 아이템을 활용해 매일 새로운 OOTD(Outfit Of The Day, 오늘의 패션)를 바라는 고객을 위해 직구 특가 상품을 추천한다. 남여 캐주얼 의류와 스포츠웨어, 홈웨어, 잡화를 포함한 다양한 패션 카테고리의 상품 4000여종을 엄선해 무료 배송해준다.큐텐 계열사간 협력 기반의 상품 소싱과 빠른 배송이 핵심이다. 큐텐이 제품 생산지인 중국에서 직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하이버는 모델 이호진과 함께한 2023 가을 트렌드 룩북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동대문 패션 기반 브랜드들의 가을 스타일링을 영상과 함께 고감도 룩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올가을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바이커 자켓과 Y2K 패션 대표 아이템 데님 자켓, 클래식 무드의 블레이저 자켓 등 가을 시즌에 활용도 높은 아우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시한다.중소기업유통센터(SBDC)와 함께한 이번 기획전은 가을 트렌드 룩북과 함께 큐쓰, 미스터제이슨, 상드르, 이브클로젯 등 퀄리티 있는 상품으로 주목받는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지난해 9월 처음 문을 연 큐레이션 쇼룸 ‘이구성수(29CM SEONGSU)’의 운영 1주년 성과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29CM가 지난해 9월 24일부터 이달 22일까지 이구성수를 찾은 방문객 수를 집계한 결과 누적으로 25만명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방문객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연령대는 20대(60.4%)와 30대(29.6%)대로 도합 90%에 달했다. 29CM는 이구성수만의 감각적인 공간 디자인과 브랜드 큐레이션이 성수동 일대를 즐겨 찾는 젊은 층의 유
[이뉴스투데이 정희경 기자] #. “반려묘와 해외여행을 가고 싶어도, 홍보와는 달리 상담 전화는 불통이고 홈페이지나 앱으로는 추가도 어려워요. 예약이 이렇게 불편하니 포기해야 하나 싶습니다.” 직장인 A씨는 대한항공 항공기를 이용해 반려동물과 여행을 가려고 했지만 30분째 전화기만 붙들고 답답해했다.#. 1인 가구인 직장인 B씨는 이번 여름 휴가에 반려견과 항공기 동반 탑승을 희망하지만, 벌써부터 걱정이 많다. B씨는 “강아지를 케이지에 넣은 채로 장시간 비행하면 강아지에게도 주인에게도 곤혹이다”며 “중간에 안아줄 수도 없어서 어떡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출산율이 5년 연속으로 1명 이하를 기록하는 와중에 아동복 시장은 오히려 규모가 커지는 모순적인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최근 업계에 따르면 아동복 시장의 규모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 자료 기준, 2018년부터 지금까지 1명 아래의 출산율을 기록한 것을 감안하면 의아한 결과다. 한국섬유연합회의 자료에 따르면, 2021년 1조648억원 규모였던 아동복 시장은 지난해 1조2016억원 규모로 32%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최대 패션 유통 플랫폼인 무신사가 운영하는 키즈 브랜드 전문 편집숍 무신사
[이뉴스투데이 전한울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 제안과 SK 지원으로 지난 2013년 3월 세계 최초의 사회적기업가 양성 석사과정으로 출범한 KAIST SE(사회적기업가) MBA가 10주년을 맞았다. 그 동안 배출된 졸업생들이 창업한 SE(Social Enterprise: 사회적기업)의 총 고용 인원이 1000명을 넘겼고, 스타급 SE가 잇따라 탄생하면서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 생태계가 조성되고 있다는 평이다.15일 SK그룹과 KAIST에 따르면 2022년말까지 지난 10년간 SE MBA 졸업생은 총 153명이 배출됐고, 이들이 사
[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시는 "지난 2일(목)부터 5일(일)까지 4일간 파리 브롱나이궁(Palais Brongniart)에서 열린 '2023 F/W 파리패션위크 트라노이(TRANOI)전시회'에서 6개의 국내 여성복 디자이너 브랜드 전시관 운영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서울시는 지난해 봄부터 ‘파리패션위크’ 공식 수주전시회인 ‘트라노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파리패션위크 기간에 서울패션위크 전용관을 조성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세일즈를 지원하고 있다.트라노이(TRANOI) 전시회는 프랑스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2022 UN청소년환경총회’ 본 총회가 성료했다UNEP(유엔환경계획), 에코맘코리아, WFUNA(유엔협회세계연맹)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미래세대 청소년대표단 300과 대학생의장단, 주요 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지난 3~4일 온·오프라이을 병행해 열렸다. 올해는 ’기후위기와 자원순환‘을 공식 의제로 하여 음식, 의류, 주거 3개 세부 위원회로 나눠 한국어, 영어로 운영됐다.3일 개회식은 온라인을 연계해 총회 조직위원장인 이형희 대
[이뉴스투데이 오은서 기자] 유영제약은 11일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국내외 소외계층을 위한 의류 나눔 캠페인 '쉐어클로젯'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유영제약의 쉐어클로젯 캠페인은 지난해 17박스의 옷, 신발 등 400여 점을 기증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세 번째로 진행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입지 않는 옷장의 옷을 공유하자'라는 의미에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임직원들에게 의류 재사용을 장려해 환경오염을 줄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이번 캠페인으로 기증받은 옷은 올해 말 진행될 쉐어클로젯 기증식에서 하반기 기증 의류와 함께 모아 '옷캔'
[이뉴스투데이 윤주혜 기자] 골프존이 지난 20일 제1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이사회는 골프존 경영의 중요한 의사 결정과 업무 집행을 심의할 예정이다.골프존은 지난 21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현재까지 골프존이 실천한 △사회공헌활동 △환경영향 최소화 활동 △이해관계자와의 동반성장 활동 △소유∙경영의 분리 지배구조 △이사회의 독립성 및 투명성 등을 담았다.매출액 대비 약 1% 규모를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하며 2017년에는 대한민국 자원봉사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골프존뉴딘그룹은 ‘골프존조이마루 아트샵 바이 젠니클로젯’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아트샵은 대전시 유성구 소재 골프존조이마루 1층에 위치한다. 버려지는 카펫, 골프공으로 자연 속 골프장을 연상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폐스크린을 이용합 업사이클링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관련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한다.골프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장을 맡고 있는 최덕형 대표이사는 “골프존뉴딘그룹은 전사적으로 친환경, 사회적 기여를 위한 ESG 사업을 경영의 큰 틀에서 추진해오고 있다”며 “폐스크린을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재)오산문화재단은 2022년 경기문화재단 공연장상주단체육성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본 지원 사업은 (재)오산문화재단(공연장)이 (유)브러쉬씨어터(예술단체)의 우수레퍼토리 공연 및 신작 공연을 창·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나아가 다양한 공연 운영을 통해 지역과 연계하고자 협력하는 사업이다.이에 (재)오산문화재단과 (유)브러쉬씨어터는 아동·청소년을 비롯해 가족 모두 함께 공연을 관람하고 즐길 수 있는 공연을 개최함으로써 오산시 문화예술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본 지원 사업은 가족 모두가 함께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골프존은 젠니클로젯와 폐스크린 업사이클링을 위한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3일 밝혔다.향후 젠니클로젯은 스크린골프장에서 직접 폐스크린을 수거해 골프용품 디자인 개발과 제작 시행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 전통 문양이 가미된 골프백, 골프 파우치와 에코백 등 다양한 골프 관련 업사이클링 제품을 제작할 예정이다.이번 업무제휴 협약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사용 기한이 지난 폐자원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새로운 가치를 더해 기업은 물론 소비자도 함께 업사이클링을 실천하는 데 목표를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에이블리 입점 셀러 성장 지원을 위해 다음 달 9일 패션 셀러 서바이벌 프로그램 ‘탑셀러(TOP SELLER)’를 선보인다고 29일 전했다.‘탑셀러’는 디자이너 브랜드, 쇼핑몰, 개인 마켓 셀러들이 모여 셀러의 역량을 보여주는 신개념 경연 예능 프로그램이다.에이블리가 CJ ENM과 손잡고 tvND 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날 오후 6시 ‘탑셀러’ 티저 영상을 선공개 한다. 업계에서 가장 많은 유저를 확보한 플랫폼, 에이블리가 셀러들과 소비자의 접점
[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의 역동적인 600년 역사를 품은 다채로운 문화유산과 핫플레이스를 배경으로 K패션의 경쟁력을 전 세계에 알릴 ‘2022 S/S 서울패션위크’가 오는 7일(목) 전 세계 동시 개막한다.100% 디지털 패션쇼로, 이날부터 9일간 37개 브랜드의 런웨이 영상(패션필름)이 공개된다.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네이버TV, VLIVE, 그리고 이번 시즌부터 전 세계 10억 명이 이용하는 숏폼 플랫폼 틱톡(TikTok)을 통해서 전 세계 관객을 만난다.서울패션위크 관람의 또 다른 재미인 제작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손잡고 11개 브랜드 신규 아이템 15종을 선공개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코오롱FnC는 와디즈를 통해 그간 코오롱FnC와 접점이 없던 신규 고객을 확보함과 동시에 다양한 코오롱FnC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펀딩 기획전을 통해 총 11개 브랜드의 아이템 15종을 소개한다. 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주는 아이템을 선정했을 뿐 아니라, 일부 아이템은 와디즈 익스클루시브로 제작해 이번 기획전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이는 코오롱
[이뉴스투데이 전한울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엑스노아가 개발한 코디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앨리스클로젯’의 사전 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다음달 출시를 앞둔 ‘앨리스클로젯’은 시공을 초월한 이세계인 ‘원더랜드’에서 ‘정령’으로 불리는 ‘앨리스’에게 의상, 헤어, 배경 등 다양한 아이템을 착용시켜 코디 배틀을 진행하고 캐릭터를 육성시키는 모바일 게임이다.‘엘리스클로젯’은 △2000점 이상의 다채로운 의상 아이템 △‘달빛천사’로 유명한 만화가 타네무라 아리나의 캐릭터 원안 △이용신, 김현욱, 김영선 등 유명 성우진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케이페이퍼는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케이페이퍼의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평소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하는 동물, 자연, 한국, 어린이, 세계 총 5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함께 협업을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케이페이퍼는 이번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첫 번째 프로젝트는 타블로와 자신만의 철학적인 일러스트로 사랑받는 고주연 작가와 손잡았다. 아티스트 타블로와 선보이는 ‘타블로 애니멀 카드 3종’은 야생 동물에 영감을 받아 우리의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타임스퀘어는 디자이너 편집숍 ‘에이랜드(ALAND)’와 함께 가을 플리마켓 행사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오는 15일(일)까지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되고 유니섹스 캐주얼, 생활잡화, 여성복 등 약 40여 개의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한다.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 ‘비욘드클로젯’은 맨투맨과 니트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필루미네이트’와 ‘마크곤잘레스’는 각각 50%, 40%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며, ‘플랙진’에서는 오리털 패딩을 9만9000원, 청바지를 5만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