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BBQ가 자사앱에서 역대 가장 할인 폭이 큰 500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제너시스BBQ 그룹은 따뜻한 봄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인기 메뉴 5종을 자사앱에서 5000원 할인하는 '치킨왕'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프로모션 혜택은 가장 인기 있는 메뉴와 지난달 출시한 신메뉴 등으로 구성된 '치킨왕' 세트 구매 시 적용된다. 치킨왕 세트는 황금올리브 치킨, 황금올리브 반반, 양념치킨, 자메이카통다리구이, 바사칸윙 총 5종 치킨에 각각 콜라 1.25L가 포함됐다. 황금올리브 치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치킨업계가 동남아 지역을 주요 거점으로 삼고 해외진출을 가속화한다.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많아 진입장벽이 낮고, 현지화가 비교적 수월하다는 이유다.21일 업계에 따르면, 대표적인 치킨 프랜차이즈인 bhc, BBQ, 교촌 등은 최근 잇따라 동남아 지역에 매장을 오픈하고 현지 공략에 나섰다. 치킨 프랜차이즈들은 해외 사업 확장으로 수익성을 개선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한발빠른 BBQ, 베트남·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진격해외 사업에 가장 적극적인 곳은 BBQ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경쟁업체보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프랜차이즈가 대형 매장에 집중하며 핵심 상권에 집중하는 전략을 펼친다. 고물가 등으로 출점이 부담스러운 가운데 기존 매장을 합쳐 대형화 리뉴얼도 진행 중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프랜차이즈는 핵심 상권에 전략 매장을 내고 있다. 다점포에 집중하던 과거와는 달리 고객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대형 매장으로 차별화와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물가 상황에 ‘다점포’ 대신 ‘대형점포 한곳’프랜차이즈가 과거처럼 다점포 전략으로 외형 성장에 집중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고물가 때문이다. 고금리 및 고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BBQ가 신입사원 교육에도 현업과의 소통을 강화해 기존의 틀을 깬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신(新) 인재경영에 나섰다.제너시스BBQ 그룹은 올해 입사한 BBQ 공채 35기가 교육부터 현장의 목소리와 현업과의 소통을 반영해 즉시 현업에서 성과를 낼 수 있는 S-OJT(Structure on the Job Training)등을 새롭게 도입해 경영혁신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S-OJT 교육은 기존의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에 맞춰 진행되는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직무에 맞는 기본 교육과 현업 부서의 선배와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다양성과 특이함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충족시킬 BBQ의 고퀄리티 신메뉴가 출시됐다.제너시스BBQ 그룹은 얇은 튀김옷으로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알싸한 풍미를 더한 신메뉴 '바사칸 윙'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신메뉴 '바사칸 윙'은 옥수수 전분을 사용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해 깔끔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마늘, 생강, 후추 등 자연친화적인 재료를 튀김옷에 더해 은은하게 느껴지는 알싸함이 계속 먹어도 느끼하거나 질리지 않고 바삭한 치킨 본연의 맛에 더해 고급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의 BBQ 치킨이 미국 푸드 전문 매거진 ‘테이스트 오브 홈(Taste of Home)’에서 '최고의 후라이드 치킨'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테이스트 오브 홈’의 발표는 다수의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를 제치고 미국 현지에서 1등을 거머쥐어 그 의미가 깊다.‘테이스트 오브 홈’은 음식을 중심으로 한 미국의 대표 미디어 브랜드로 1993년 발간됐으며 구독자수 190만명, 월 평균 웹사이트 방문객 2000만명을 보유한 푸드 전문 매거진이다. 가정 주부부터 외식업 전문가까지 요리하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BBQ가 아이들과 함께 직접 만든 치킨을 홀몸 어르신들에 전달했다.제너시스BBQ 그룹은 최근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전 세계적 청소년 단체 청소년적십자(이하 RCY) 봉사단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가족 초청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초∙중∙고∙대학생으로 구성된 RCY 청소년 봉사단원과 가족을 포함한 54명이 참여했으며,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학생들과 부모들은 치킨캠프를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황금올리브 치킨 조리 과정을 배우고 실습했다.활동에 참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태블릿으로 간편하게 주문하면 하늘에서 치킨이 롤러코스터를 타고 내려오는 매장이 있다.제너시스BBQ 그룹은 부산 기장군 소재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하 롯데월드 부산)' 내 위치한 푸드드롭(Food Drop) 레스토랑에 BBQ 매장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BBQ 부산 롯데 어드벤처점은 737.2㎡(223평) 규모로 170여명의 고객을 수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카페 타입 대형 매장이다. BBQ가 입점한 푸드드롭 레스토랑은 자리에서 태블릿으로 메뉴를 주문하면 음식이 롤러코스터 모양 레일을 타고 빠르게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BBQ가 다가올 창립 30주년과 앞으로의 30년을 준비하고 새로운 상생경영의 원년을 만들기 위해 치킨대학에서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개최하고 동반성장의 길을 걷는 첫 걸음을 시작했다.제너시스BBQ 그룹은 19일부터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2024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서울, 경기, 강원도, 호남, 경남, 경북, 제주 등의 전국 2000개 매장의 패밀리들(가맹점주)이 참여해 총 20회에 걸쳐 한달여간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간담회는 BBQ 구성원과 패밀리 모두 초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BBQ가 동남아에서는 처음으로 베트남에 배달∙포장 전문 BSK(BBQ Smart Kitchen) 매장을 오픈하는 등 새로운 방식을 선보이며 동남아 시장에서도 기하급수 성장에 나섰다.제너시스BBQ 그룹이 최근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위치한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 '빈홈 가드니아' 상가에 'BBQ 가드니아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글로벌 시장 조사업체 모멘텀웍스의 '동남아 음식 배달 활동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베트남 플랫폼 내 음식 배달 주문 규모는 14억 달러(약 1조9000억원)에 달한다. 이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BBQ가 전국 도서산간 등 배달이 어려운 지역에 사연을 받아 자사 푸드트럭 '비비카(BB-Car)'를 타고 직접 찾아가는 사회공헌 지원 사업인 '찾아가는 치킨릴레이'의 갑진년 첫 활동을 시작했다.제너시스BBQ 그룹은 최근 설 연휴를 앞두고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에 위치한 사회 복지센터 '충남평생복지협회'에 방문해 장애인과 사회복지사 등에게 치킨 및 닭다리살 스테이크, 황금알 치즈볼, 레몬보이 등 100인분을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충남평생복지협회는 장애인 및 노인을 돌보는 복지시설이다. 이번 찾아가는 치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BBQ가 자사앱 회원을 위한 포장 주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제너시스BBQ 그룹은 오는 8일까지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포장 주문할 경우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치킨 메뉴를 포함한 포장 주문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행사 기간 동안 BBQ앱에 접속할 경우 자동으로 쿠폰함에 발행되며, ID 당 1회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다른 프로모션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능하다.BBQ 관계자는 "최근 알뜰한 소비를 위해 퇴근길에 치킨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유통업계가 자사앱을 강화한다.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동시에,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31일 업계에 따르면 유통가는 자사앱에서만 받을 수 있는 혜택 등을 통해 고객을 ‘록인’한다. 기존 유통기업들의 자사앱은 앱으로 미리 주문하고 픽업하는 방식인 ‘스마트오더’에 중점을 뒀으나, 이젠 향후 메뉴 개발이나 개선을 위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는 데 더 큰 의의가 있다는 설명이다.◇국내 최초 도입 ‘사이렌 오더’, 미국에 ‘역수출’까지이미 ‘국민 앱’으로 자리잡은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가 대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BBQ의 아시아 축구대회 말레이시아전 판매 매출이 전월 대비 62.8% 급증했다.제너시스BBQ 그룹이 대한민국 대 말레이시아의 경기가 펼쳐진 지난 25일 축구 대회에서 당일 매출이 전월 대비 62.8%, 전주 대비 38.2% 상승률을 보이며 '축구엔 치킨이다'라는 것을 증명했다고 26일 밝혔다.이날 매출 증가를 견인한 주요 메뉴로는 후라이드 치킨의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과 ‘황금올리브 치킨 콤보’, 그리고 사과퓨레와 당근 등 천연재료로 달콤함과 감칠맛을 더한 ‘BBQ 양념치킨’으로 최애 치킨임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개회식에 앞서 K푸드를 알리기 위한 어벤져스가 강릉 올림픽파크에 설치된 BBQ관을 방문했다.제너시스BBQ 그룹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 개최되는 강릉 올림픽파크에 BBQ관을 열고 참여한 선수들과 관람객들에게 K푸드의 우수성 알리기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윤홍근 회장은 지난 19일 BBQ관을 방문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임경숙 한식진흥원 이사장, 김진태 강원도지사에게 치킨류, 사이드류, 떡볶이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K푸드를 소개하고, 한국음식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2020년 코로나 시기 배달열풍에 BSK(BBQ SMART KITCHEN)라는 소규모 배달전문매장 형태를 개발해 화제를 모았던 BBQ가 최근 종로와 광화문 등 핵심상권 위주로 대형 매장 진출을 늘리고 있다.제너시스BBQ 그룹은 광화문 청계광장에 총 매장 규모 622㎡(약 200평)의 대형 매장을 3월 중 오픈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해당 매장은 2층 규모로 야외테라스와 루프탑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광화문에 초근접한 청계천 변에 위치한 장점을 살려 광화문 인근 직장인들은 물론 청계천을 즐기는 시민들의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BBQ가 아시아 축구대회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제너시스BBQ 그룹은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황금알 치즈볼(5알)' 무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축구 경기가 있는 당일인 15일과 20일, 25일 3일간 BBM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황금알 치즈볼 증정 쿠폰을 제공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쿠폰은 경기 당일 BBQ앱과 웹 회원 로그인 시 별도 절차없이 쿠폰함에 자동으로 발급되며 치킨 메뉴 포함 2만원 이상 주문 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BBQ가 '기본에 충실하기(Back the Basic)' 위해 동남아 시장 본격 확대에 앞서 현지 관계자 교육 등 역량 강화에 나섰다.제너시스BBQ 그룹은 2024년 동남아 시장 본격 확장에 앞서 최근 필리핀 현지 관계자 추가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코로나 팬데믹 당시 동남아 지역의 BBQ 매장은 관광객 감소와 인원수 제한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 하지만 지난해 엔데믹 시대를 맞아 배달 문화 정착 및 현지화 전략 등 북미 성공 DNA를 이식해 재정비를 마치고 말레이시아 무아르, 베트남 다낭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식품업계가 올해 적극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면서 경영 환경이 갈수록 악화되는 가운데, 변화를 도모하면서 올해를 변곡점으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내수 시장에서의 어려움을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통해 해결하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그룹은 올해 경영 목표로 수익성 극대화 및 재무구조 개선과 글로벌 성장을 꼽았다. 먼저, 손경식 CJ그룹 회장은 조직문화의 근본적 혁신이 있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최고인재의 양성과 적재적소 배치, 책임을 지는 문화
△ 커뮤니케이션실 실장(전무) 이동영 (이상 2024년 1월 1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