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서울신라호텔은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와 손잡고 1층에 위치한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에 프리미엄 위스키 특화존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The Distillers Library)’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는 세계적으로 희귀한 위스키 컬렉션이 전시 및 판매되는 △리테일 공간(Retail Area), 다양한 취향에 맞추어 위스키 컨시어지 및 시음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이스팅 공간(Tasting Area), 위스키와 함께 안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시크릿 라운지(Secret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가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의 첫 주인공 정하완 기가스 셰프와 협업해 ’스페셜 푸드 페어링’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스페셜 푸드 페어링은 총 13개의 다이닝 코스로 구성됐으며, 이 중 두 가지 메뉴에 발베니 더블우드 12년이 함께 서빙돼 총 두 잔이 제공된다. 3월 한 달간 진행되는 발베니X기가스의 스페셜 푸드 페어링은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한정 수량 판매된다.첫 번째 페어링 메뉴는 발베니의 달콤한 꿀 향과 훌륭한 조화를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지난해 주류시장에 분 믹솔로지 열풍이 올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믹솔로지란 술·음료·시럽 등을 혼합해 다양한 맛과 느낌을 내는 칵테일 또는 그 문화를 의미한다. 최근 MZ 세대의 주류 문화에 가성비보다 가심비, 자신의 선호대로 즐기는 취향 소비, 홈술 등의 특성이 짙어지며 믹솔로지 트렌드도 꾸준히 지속되는 것으로 보인다. 홈플러스 또한 2023년 위스키 전체 매출이 전년보다 27% 늘었고, 이중 가성비 위스키의 판매 호조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믹솔로지 트렌드가 확산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특히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이 다양한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위스키 콜키지 문화를 선도해오고 있다.글렌피딕은 래퍼 최자와 함께 선보인 10번째 '글렌피딕 콜키지' 콘텐츠가 조회 약 71만회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영상에서 배대원 글렌피딕 앰버서더와 래퍼 최자는 종로에 위치한 정통 한우 오마카세 ‘KUT’에 방문해 글렌피딕 18년, 글렌피딕 30년을 육류부터 해산물까지 다양한 메뉴와 페어링 했다. 최자는 유튜브 '최자로드' 채널과 개인 SNS를 통해 일가견 있는 맛집 추천으로 미식가와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가 장인의 전통성과 장인정신의 가치를 조명하는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의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다고 밝혔다.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은 130여년 동안 전통 방식을 고수하며 위스키를 제조하는 발베니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전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전통 공예, 전통 국악기 등 다양한 분야 장인들과 함께 ‘장인정신’과 ‘수제’의 가치, 철학 등을 공유하며 영감을 주고받는다. 국내에서는 지난 2021년부터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올해에는 김미정 발베니 앰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주류업계가 유명 외식업체들과 본격적인 협업에 돌입했다. 소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것뿐 아니라 주류 선택에 있어 선택지를 늘리며 자사 주류의 대중화를 확보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2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주류회사들은 유명 외식업체와 협업해 ‘푸드 페어링’ 마케팅을 가속화하고 있다. ‘고급 음식엔 좋은 술이 어울린다’는 말이 있듯이, 소위 맛집이라 불리는 유명 음식점과 협업해 해당 매장에서 판매하는 음식에 잘 어울리는 주류를 추천해준다는 개념이다.특히 유명 외식업체들에 주류업계 러브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가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 4번째 주인공으로 가야금 고흥곤 장인을 선정해 위스키와 가야금의 조화로운 연주를 선보인다.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은 130년 전통 명맥을 잇고 있는 발베니가 다양한 분야에서 전통의 맥을 이어온 장인들의 장인정신 가치를 전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2021년에는 한국 공예 장인을, 2022년에는 현대 공예 장인을 조명한데 이어 2023년부터는 뮤지션 하림과 함께 다양한 전통악기를 만드는 장인을 조명해 장인정신에 깊은 경애심을 표하고 브랜드 가치를 전하
[이뉴스투데이 서해 기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대표:김효상)가 발베니 몰트 마스터 데이비드 스튜어트(David C. Stewart MBE)의 역작 ‘발베니 DCS 펜디움(Compendium)’의 전시와 경매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몰트 마스터인 데이비드 스튜어트가 엄선한 빈티지로 구성된 ‘발베니 DCS 컴펜디움’은 매년 각기 다른 테마로 5병씩 소개되었던 한정판 컬렉션이다.2016년 ‘디스틸러리 스타일 Distillery Style’라는 이름으로 첫 선을 보인 후, ‘오크의 영향 The Influence of Oak’, ‘
[이뉴스투데이 서해 기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대표 김효상)의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가 ‘발베니 40년 레어 매리지(The Balvenie 40 Years Old Rare Marriage)’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발베니 레어 매리지 시리즈는 60년의 경력을 가진 몰트 마스터 데이비드 C. 스튜어트(David C. Stewart MBE)가 엄선한 위스키 원액을 최상의 조합으로 매링하여 만들어진 위스키 컬렉션이다. 이번 ‘40년 레어 매리지’ 출시로 ‘25년 레어 매리지’와 ‘30년 레어 매리지’에 이어 ‘발베니 레어
[이뉴스투데이 서해 기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대표 김효상)의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The Balvenie)가 현대 공예 작가들과 함께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The Balvenie Makers Campaign)’의 7번째 주인공으로 문채훈 작가와 함께 한다고 6일 밝혔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지난 2018년부터 국내에 숨어 있는 장인들을 만나오며 그들의 장인정신을 전해오고 있다.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은 오랜 전통방식을 고수하며 대를 이어 증류소를 운영하는 발베니와 한국의 전통적인 문화 예술을 이어온 장인정신을 함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의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이 12년과 15년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한다고 24일 밝혔다.글렌피딕 12년은 상큼한 서양 배와 은은한 오크의 풍미가 나는 브랜드의 대표주자다.글렌피딕 15년은 위스키 업계의 혁신이라 불리우는 ‘솔레라 시스템’으로 제조돼 달콤한 꿀맛과 바닐라 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글렌피딕은 세련된 디자인으로 기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병 모양은 글렌피딕 특유의 삼각형을 그대로 유지하되, 병목 라인을 한층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으로 탈바꿈했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설을 맞아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위스키 선물세트가 출시됐다.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2020년 경자년 설을 맞아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과 발베니 선물세트 총 6종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글렌피딕은 ‘2020 한정판 선물세트’ 패키지에 12‧15‧18년으로 구성된 각 연산별 키컬러(key color)를 입혔다. 소비자들이 보다 품격 있게 위스키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글렌피딕 전용 온더락 글라스(2개)가 함께 제공된다.가격은 백화점 기준 12‧15‧18년 각각 12만원대(700ml), 16만원대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발베니 몰트 마스터 데이비드 스튜어트(David Stewart)가 지난 11월 28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국제주류품평회 IWSC(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에서 탁월한 업적상(Outstanding Achievement Award)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올해 50회째를 맞는 국제주류품평회는 세계적 권위 글로벌 주류 품평회 중 하나로 매년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발표하고, 위스키 산업과 문화 발전에 기여한 업계 관계자들의 업적과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시상하고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위스키 글렌피딕이 제품별 스토리텔링을 강조한 ‘익스페리멘탈 시리즈’를 소개하며 새로운 싱글몰트 시장 서막을 알렸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싱글몰트 시장에서 신선한 감각으로 고객에 눈도장을 확실히 찍겠다는 포부다.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3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익스페리멘탈 시리즈 신제품 3종 출시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이날 취임 6개월을 맞은 김효상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대표는 신제품 소개에 앞서 최근 주류업계에 큰 파장을 몰고 온 리베이트 쌍벌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위스키 중 싱글몰트 시장만 성장하는 가운데 글렌피딕이 스토리를 담은 3가지 신제품을 선보였다.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이 3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익스페리멘탈 시리즈(Experimental Series)’ 신제품 출시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이날 위스키 제작 과정 설명부터 시작한 기자간담회에서는 △IPA 맥주 향을 담은 ‘IPA 익스페리먼트’ △20여명의 전문가와 협업한 ‘프로젝트 XX’ △스모키한 향이 특징인 위스키와 몰트 위스키를 섞어 새로운 맛을 낸 ‘파이어 앤 케인’ 등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싱글몰트 위스키의 새로운 실험을 글랜피딕에서 선보였다.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이 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익스페리멘탈 시리즈(Experimental Series)’ 신제품 출시 기자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당일 밝혔다.글렌피딕 ‘익스페리멘탈 시리즈’는 ‘도전정신’ 브랜드 철학에 기반해 스카치 위스키 업계 이외에도 뜻을 함께 하는 전 세계 선구자들과 실험적인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IPA 익스페리먼트’, ‘프로젝트 XX’ 그리고 ‘파이어 앤 케인’ 총 세가지 싱글몰트 위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오크통에서 예상치 못한 숙성 과정을 거쳐 나오는 발베니 위스키가 국내 선보인다.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가 발베니 몰트 마스터 데이비드 스튜어트가 만든 ‘발베니 DCS 컴펜디엄(Compendium)’의 네번째 콜렉션을 국내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발베니 DCS 컴펜디엄은 2016년 디스틸러리 스타일(Distillery Style) 출시를 시작으로 매년 각기 다른 테마로 5병씩 소개되는 한정판 콜렉션이다. 오크의 영향(The Influence of Oak)과 위스키 재고의 비밀(Secret of Stock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한가위를 앞두고 싱글몰트 위스키가 선물 세트로 나왔다.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추석을 맞아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The Balvenie)’와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Glenfiddich) 약 10종의 선물세트를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발베니는 보리 재배부터 병입까지 전 제작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수제 슈퍼 싱글몰트 위스키로 가족과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선물로 제격이다.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발베니 12‧14‧17년 총 3종이다. 발베니 12년과 14년 세트는 스코틀랜드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위스키 업계가 혼술‧홈술족 공략에 나선다.7일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에 따르면 글렌피딕(Glenfiddich)이 나의 만족감을 최우선 가치로 두는 ‘Me(미)코노미’ 소비층을 공략해 국내 위스키 업계 지각변동을 일으킬 전망이다.최근 자기중심적 소비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국내 위스키 업계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위스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서 유통된 전체 싱글몰트 위스키 출고량은 2017년 대비 4.7% 증가했다. 특히 21년 이상 오크통에서 숙성된 고연산 싱글몰트 위스키 출고량은 2017
▲원영애씨 별세, 송금영씨 부인상, 송병진(평화건설 부장)·송혜경·송혜진·송미진씨 모친상, 이종국(엠엠파트너스 대표)·홍준의(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상무)씨 장모상=24일, 빈소 강남성모병원 장례식장 23호실, 발인 26일, 장지 용인 로뎀파크, 문의 02-2258-5940.▲양우석씨 별세, 윤항진 미국거주·국진 前기아자동차대표·혜진씨 모친상=24일, 빈소 서울성모병원, 발인 26일 오전 10시, 문의 02-2258-5940.